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엔비디아 실적발표 전 과대낙폭에 대한 반발 매수세 유입
📌셧다운 장기화 여파로 고용지표 발표가 취소 되며 12월 금리인하 기대감이 점점 줄어드는 모습은 여전히 변수

📌과대 낙폭에 따른 반발 매수세가 유입된 것이지 실질적 호재나 이슈가 있어서 반등한 것이 아니기에 상승했어도 빅테크간의 등락은 엇갈린 모습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엔비디아 +2.85%
(시간외 +4.94%)
🔊장 마감 후 호실적 발표로 AI거품론을
일축시키는 모습
📝국내 영향섹터
👉반도체 , ai
└────────────────┘


어제 살짝 이탈했던 60선을 반발매수세로 다시금 회복하는 모습
그리고 추가로 실적발표이후 추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죠
엔비디아가 추세를 지켜주는 흐름은??
나스닥의 60선 회복여부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뭐….현 시점에선 참으로 감사한 일이라 할 수 있겠네요

장전시황을 통해 엔비디아에 접근하셨던 분들은 이 내용 참고하시면 되겠죠?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2.14%
금 +0.40%
비트코인 -1.64%
🔎나스닥 차트

🔊반등하긴 했으나 아직 60선을 탈환 하지 못한 상황
뭐 시간외 엔비디아의 움직임을 생각한다면
그래도..오…오늘 다시 올라서나???
라는 기대를 품을 수 있지만
셧다운 여파로 인한 12월 금리 동결 가능성에 대한 변수는 아직 불안요소입니다
앞서 말했듯

아직까진 이 가능성에 대해 긴장을 놓지말고 시장에 임해야할 것이고
나스닥이 23000~23100 포인트를 뚫느냐 마느냐까진 잘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이네요


킹 갓 엔비디아….
엔비디아가 AI거품론을 한방에 부수고 실적으로 증명해 내는 모습을 시원하게 보여줬습니다
특히 이번 실적의 중심엔 “데이터센터” 향 매출이 크게 기여를 했고
해당 부분 매출 성장은 여전할 것이라는 기대까지 더해지면서 4분기 매출까지 꽃길을 예상하고 있고,
그 결과로 시간외에서 5%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고 있죠
엔비디아의 강세는 당연히 국내
#반도체
#AI
쪽에 큰 영향을 주는 만큼
오늘 해당섹터에서 움직임들이 나올 것으로 보이나,
장초반은 우량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이쪽으로 수급이 쏠릴 가능성이 큰 만큼
시장이 전체적으로 재미있을까?? 라는 부분에 있어서는 약간은 의문이 듭니다
장초반 우량주로 쏠린 수급의 이동이 어떻게 될지 잘 지켜보는 것이 관건!

🔎금일 국내증시는?
📌맞은만큼 회복할까???
를 물어본다면 미묘합니다 분면 지수는 오를거에요 잘
그렇지만 “대형주” 위주의 움직임이 예상되는 바
수급이 또 특정 우량주에 쏠리면서 지수만 올라가고
개별종목은 지수대비 좋은 회복을 보이지 못할 가능성도 크거든요
그래도 다행인것은??
코스피가 박스권을 형성할 가능성이 조금은 더 높아진 만큼
이 부분을 긍정적으로 여기고 시장에 임하시면 되겠네요!
큰 고비를 잘 넘겼다 할 수 있는 만큼
너무 두려워 마시고 향후 시장을
이전보단 긍정적으로 바라보면서 접근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오늘 시장 임하도록하죠^^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