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오라클, AMD관련주 주가분석)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AI산업 확장에 의한 기존 산업 파괴 우려가 다소 완화 되며, 반발매수세유입

->AI소프트웨어 기업인 엔트로픽의 프로그램이

기존 도구를 【대체】하는게 아닌, 【협력】하는 프로그램이라 정의하며 시장을 안심시킨것으로 보여짐

📌메타, AMD와 대규모 AI칩 공급계약 체결소식속

AMD주가 강세를 바탕으로 나스닥 기술주 반등을 주도

📌상호관세 위법판결이후 트럼프 행정부의 새로운 글로벌 관세는 10%로 일단 시작

하지만 15%로 단계적인상 소식을 밝히며 시장의 불확실성을 심어주는 모습

📌엔비디아의 실적발표를 하루 앞으로 앞두고 전반적으로 양호흐름 이였으며

“호재”의 등장보다는 “불안요소” 가 일부 해소됨에 따른 반등시장

딱히 큰 의미를 부여할건 없어보임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오라클 +3.42%

🔊AI공포에 의한 과매도 해소라는 기대감

전일 과대낙폭에 따른 반발매수세 유입

📝국내 영향섹터

👉데이터센터

└────────────────┘

최근 미국의 기술주의 약세 및 나스닥 약세의 근본적 배경으로는…?

1. AI소프트웨어가 기존 산업을 대체할것이다?? 이것도 존재하나

2. AI투자에대한 “불안감”이 더 큰 이유라고 할수있을겁니다.

AI가 돈을 잘벌고있다는걸 증명해도…?

아 몰라 불안한걸 어째!! 이러고있는 상황이라…. 이는 결국 “분위기” 라고 봐야겠죠.

문제는…

오라클은 “본래”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AI 의 “인프라”를 담당하는 데이터센터로 체질 전환을 하고있죠.

그러다보니…?

  1. AI가 소프트웨어를 대체할것이다!!! 으악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라클 악재 ㅠㅠ
  2. AI투자에 대한 불신 으악!!! 데이터센터 하는 오라클 악재 ㅠㅠ!!!

뭐 이런식으로 여기저기 동네북마냥 얻어터지고 다니는거죠 뭐

어떤 AI모델이 승리하든 결국 데이터를 저장하고 연산할 인프라는 필요하며,

오라클은 인프라 확장에 가장 공격적인 기업인만큼

만약 엔비디아의 호실적을 바탕으로 기술주가 반등시 우선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고 보고있습니다.

현재 차트로는 “우하향” 흐름을 보이고있다는건 아쉬운요소

일전에 추세선 하단딛고 반등했을때 추세선 상단까지는 올라가줬어야했는데

그시점에서 나스닥이… 하락추세를 시작하는바람에…

나스닥 하락추세인데.. 지가 별수있나.. 라는 느낌…?

일단 오라클은 현구간 140~145불이 강한 반등포인트이며

이자리에서 반등이 나오지못한다??

엔비디아 실적발표가 나왔음에도 나스닥이 추세를 못 바꿨다???

그럴경우 130불까지도 추가적인 하락이후 주봉/월봉 지지선딛고 반등이 나올수있습니다.

뭐가 됐든~

오라클의 반등이 나와야 미증시 기술주들의 본격적인 상승이 나올수있다고 보고있으며

일전에는 180불이 “추세선상단” 이였다면

현재는 170불이 “추세선상단”입니다.

즉 그자리가 “단기목표가”라는 의미겠쥬~?

결국 미증시에서 AI 투자에대한 불신을 축소시키기위해선

오라클이 작년에 시장에 심어놓은

##데이터센터지연

##투자유치불확실성

이걸 해소시켜주는게 관건이며 이 내용은!!!? 3월 실적발표에서 공개되는만큼

조만간 등장하겠죠 뭐 ㅇ_ㅇ ….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1.03%

금 -0.94%

비트코인 -0.56%

🔎나스닥 차트

🔊전일 낙스닥은 AI소프트웨어가 기존 산업을 대체할것이라는 우려가 다소 축소되며

기분좋은 반등을 보여주긴했으나~~~??

여~~~~~~전히 “하락추세” 안쪽에서 움직이고있습니다.

즉 ~?

일봉상 저항인 120일선을 탈환한것도 아니고~

추세선 상단을 돌파한것도 아니고~~

결국 핵심은 “내일” 엔비디아 실적발표이후 “나스닥” 주가 위치가 될겁니다.

오늘 저녁 나스닥이

엔비디아 실적발표 기대감으로

23000포인트 “추세선 상단을 돌파하며 마무리

실적발표이후 “23300” 포인트까지 탈환한다???

이게 진짜 BEST!!!

이렇게 흘러간다면 나스닥 하락추세를 벗어나며 추세를 전환했다는 신호인만큼

다양한 기술주 이슈가 형성될수있습니다.

여전히 트럼프 대통령의 행보에 대한 불확실성은 존재하겠으나

이란의 핵협상도 조만간 “어떠한 방식”으로는 마무리될테니 여기에 대한 불확실성은 제거된다고 봐야겠죠.

이란을 공격하면 망한다?

순간적인 시장에 충격은있을지 몰라도

되려 불확실성해소로 받아들이며 빠르게 회복/반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즉 오늘 저녁 나스닥이 23000포인트 “위” 라면

나스닥의 추세전환을 매우 기대해볼만하다고 보시면되고…

만약 엔비디아의 “실적”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나스닥이… 23000포인트도 못 뚫었다^^??????

못뚫었다^^????????????????

그럼 뭐… 아래 만나러 가야죠.

이때부터는 아주 별별 트집을 잡고 겁을 줘서 시장 매도세를 자극할수있습니다.

사실 최근의 하락이유가

워낙 억지로 까내리는.. 억까 느낌이 강해서 글로벌 증시에 어느정도의 영향력을 줄지는 모르겠으나

글로벌증시에 “긍정적인” 상황은 아닌만큼

이땐 3월 투매시장에 대한 대비를 좀더 해야겠쥬….?

오늘 저녁 나스닥 23000포인트 돌파기원!!!!

엔비디아 실적발표이후 나스닥 23200포인트 돌파기원!!🙏🙏🙏🙏

🔊 메타.. 너넨 진짜… AI투자에 진심이구나…?

AMD!! 엔비디아 독주를 멈추게 할수있을것인가!!!?

📝관련섹터

┌─────────┐

🔎AMD 연관기업

📌가온칩스

📌매커스

📌덕산하이메탈

📌이오테크닉스

📌와이씨

└─────────┘

위 기업들은 AMD와 직간접적으로 연결고리가 높은 기업들입니다.

사실 뭐 “반도체” 애들은 다 한다리 건너면 연결고리가 있긴하죠 허허허..

#반도체 섹터는 …. 항상 말하지만..

계좌에 “기둥”이 될수있는 섹터입니다.

단순히 이슈를 보고 사더라도

반도체쪽은 사서 물려도 “대응”이 다른 섹터보다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특히 최근 시장을 보면

완전 많이 올라갔거나

소외받았거나 둘중에 하난데..

그러다보니 완전 많이 올라간거 안에서 매매를 해야한다면?

엄한 섹터보지말고 그냥 반도체쪽을 보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ㅇ_ㅇ .

저기서 익숙한 종목이 보이네요~~?

##가온칩스 <<

이미 방에서 다~~ 잡아준 종목입니다.

사실 이런애들은 한번에 싹다 팔기보단 목표가마다 조금씩 덜어내긴하되 분할매도로 접근

매도 단가보다 3~5%밀리면 다시줍줍하고 이런식으로 “사고팔고” 가지고 노시면 효율이 더좋습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역사적 6000피 달성하나요~~~???

전일 미증시도 반등했겠다~ 국내증시 장초반 분위기는 양호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지금 국내증시에 “제동”을 걸수있을만한 이슈는…?

【이란】 을 미국이 공격할것이라는 우려 정도…?

그런데 사실 실제로 공격을 한다고해도

이게 뭐 몇년동안 지속될 그런 장기이슈는 아닐꺼라…

국내 투자자들의 마음은?

“응~ 빠져봐~ 더사줄께~~ “

응 악재 드루와 드루와~~ 더 사줄께~~~

거의 뭐 이런 상태라… 순간적인 투매는 되려 기회가 될 가능성이 높죠.

엔비디아의 실적발표가

“아주 큰 실망”을 주는게 아니라면…..?

지금 시장의 기세를 꺾을만한 요소는 “현시점”에서는 딱히 안보이네요.

이런시장에서는

“언제빠지지?” 라는 생각으로

상승폭에 겁먹고 마냥~~ 관망하는것보다는 현금비중을 적당히 유지하며

시장에 참여하는게 중요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시장지수에 따른 ##현금비중 관리에 좀더 초점을 두면서

매매를 참여하시면됩니다.

▶현시점에서는

【20%내외】

▶코스피 5530 / 코스닥 1100

【5~10%】 현금을 되려 사용하기

▶코스피 5500 / 코스닥 1070 이탈시엔

손절을 일부하더라도 【30%이상】 현금비중 맞추기

개인적으로 6월 지방선거전에 시장이 개박살난다??

이럴 가능성은 상당히 낮다 < 라고 보고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증시 개박살나는 상태로 6월 지방선거…?

아~~ 개미들 주식시장투자하게 만들어놓고~~

벼락거지를 만들었네 뭐네~~~ 별별말이 다 나올꺼거든요.

부동산 규제하고~~ 집팔게해서 주식시키더니~~

주식 개박살나서 외국인 /기관들 배만 불렸네~~~ 아~~~

뭐 이런 분위기가 안나올수가없겠죠…?

따라서 조정이 나온다면

3~4월정도에 눌림을 주고, 5,6월 회복하는 느낌으로 시장이 진행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보는만큼

3~4월 단순조정을 염두

거기에서 대응하기위한 구간에 따른 현금비중 전략을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뭘” 사느냐?

지금 시장은 뭘 사느냐는 너무 단순합니다.

지금 시장의 트렌드는

“산업이슈”가 아닌 “시장지수”입니다.

시장지수를 크게 추종하거나 견인할수있는

“메인섹터”위주로 【적립식투자】를 진행하시면되고

하지말아야할건?

“시장지수”를 강하게 추종하나, 견인하기 애매한 섹터& 종목이 단순히 이슈가지고 올라갈때

그런거 따라잡는 행동만 안하시면 별 문제될거 없어보이는 시장입니다.

코스피 / 코스닥 #괴리율이 커지는만큼

#코스닥 쪽에 자금유입이 커질수있는만큼

#2차전지

#제약바이오

이런쪽도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입니다.

2차전지는 전고점 충분히 갱신할거라고 생각하며

제약바이오는 전고점보다는 “강한 기술적반등”을 노리는 매매가 유효해보이네요.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세요~~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