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이란이 아랍에미리트 가스전을 공격했다는 소식과,
이스라엘이 이란 안보책임자를 제거 했다는 소식으로
【지정학적리스크】 확대에 따른 【국제유가 재상승】
📌트럼프 대통령은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하는 선박의 호위를 위해
동맹국들의 군사적 파견을 요청 , 대다수의 동맹국들이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이자
돌연 “필요없다”고 발언
【 호르무즈 해협 재개방 전망에 대한 의구심 확대 】

📌FOMC회의를 앞두고, 기술주들은 특별한 움직임을 보이지않으며 마무리
당연히 이번 FOMC회의에서 금리정책은 【동결】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며
지정학적리스크 고조에 따른 인플레이션이 심화될경우
“금리인상” 할수있는지 없는지 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는 모습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엔비디아 -0.63%
🔊젠승 황의 키노트(발표) 이후
기대감 축소, 재료소멸을 판단한 매도세 확대
📝국내 영향섹터
👉AI / 반도체
└────────────────┘

GTC에서 엔비디아의 핵심 키노트를 보자면…
▶차세대 ‘베라 루빈”
-> 블랙웰을 잇는 차세대 GPU로, HBM4 탑재 및 추론 성능 10배 향상.
▶Vera CPU 공개
-> 기존 보다 효율은 2배, 속도는 50% 향상
▶그록 파트너십
-> 초고속 추론 칩 삼성전자 위탁생산 진행
▶네모클로
-> 기업들이 에이전틱 AI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플랫폼 발표.
이런것들이 대표적입니다.
뭐랄까…. 실적도 엄청 좋을꺼야!!!! 뭐 등등… 뭔가가 나오긴했는데…
【산업이슈】가 추가적으로 나올것이라는 기대감이 확장하기보단
“흐음… 나올거 다 나온거야?? 에이.. 뭐 없네… 재료소멸~!!!” 이렇게 생각하는 매도세가 커지는 모양세죠.
물론~~~
FOMC회의를 앞두고
기술주들의 투심이 좋기 힘들다는 부정적인 상황까지 겹친게 더 큰 이유이긴하나
산업이슈보다는 “지정학적리스크”라는 더 큰 시장이슈떄문에 기업들의 산업이슈가 형성이 제대로 안되는 모습
엔비디아는
175~195불의 “박스권”이라고했습니다.
사실 GTC이벤트가 박스권 “중단”정도까지는 올려줄수있는 이슈라고 보고있는데..
현재까지는 영… 시원찮긴하네요.
투자중 & 투자계획중 인분들이 염두할 사항은
일단 175불 “박스권” 하단까지를 염두한
【분할매수】 전략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핵심지지선 170불이며,
그자리를 “이탈” 한다…???
그럴경우
1차 160불
2차 150불
아래로 좀 크게 조정이 나올수있다는건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현금이 없다면 일부 비중은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축소하고, 아래서 재매수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기 바라며,
현시점 기준
단기목표가는 190~195불
중기목표가는 205불
요렇게 잡으시면됩니다.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2.90%
금 +0.12%
비트코인 +0.32%
🔎나스닥 차트

🔊아아~~ 의미없다~~~~~~~~~~~
▶”월요일” 시장의 주요 반등이유는~?
–
> 호르무즈 해협에 선박호위를 위해 많은 동맹국들이 참여를 희망했다는 트럼프 대통령 발언속
호르무즈 해협 봉쇄가 해제될것이라는 기대감속
국제유가 급락!!! 그에 따른 증시 반등!!!!
이거였죠??
근데 어제??

많은 동맹국들이 “참여”를 망설이자
대뜸
필요없어!!!!!!!! 우리가 젤 쎄다!!!!!!!!
이러면서… 호르무즈해협봉쇄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축소 되었고~~
뭐 이란의 안보수장이 사망하고 , 이란이 어딜또 공격하고 뭐 어쩌고 저쩌고 이야기가 나오면서
국제유가는 다시금 급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증시는 소폭 상승마감하는 모습입니다.
웃기는군….ㅎ…
좋게 표현하자면….
국제유가 상승 / 지정학적리스크 에 시장이 “둔감해졌다” 라고도 볼수있긴하다만…
그런것보다는..

그냥 하락추세에 따라
하락추세선 “하단” 찍고 나오는 자연스러운 반등흐름으로 보여집니다.
“현시점” 기준 추세선상단은 22800포인트이나,
거기 돌파보다는 23000포인트 돌파가 핵심
물론.. 22800만 돌파해주셔도
하락추세의 끝자락에 다가왔다거나 횡보로 전환될수있기에 좋습니다.
일단 지금 23000은 커녕 22800도 돌파한거 아니죠???
그럼 그냥 #하락추세 입니다. 지금 찔끔나오는 상승? 이런거 의미없습니다.
나스닥은
- 추세선 상단을 “돌파” 하면서 추세를 바꾸던가…
2. “예상되는 바닥”인 21000포인트까지 밀리고 바닥이라는 판단에 하락이 멈추고 추세가 바뀌던가
뭐 둘중에 하나라고 봅니다.
솔직히 맘같아서는 2번으로 진행되는게 더 좋다고 보고있긴합니다.
왜?? 하락은 아플수있어도
이 지루한 시장이 빨리 끝날수있고, 단기적인 충격은 또 회복속도또한 빠르거든요.
하지만 이렇게 긴시간
야금…야금… 야금 하락추세로 내려가게되면?
나중에 반등할때도 그 매물대 하나하나 다 소화해야해서 시간이 오래걸려서 짜증…

해당차트는 국제유가 차트입니다.
일단 ##국제유가 92불 “아래”에서 움직인다면
추가 상승추세보다는 “횡보”가능성이 커지는 만큼
이때 시장은 “지정학적리스크”에 둔화된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제유가 92 불 “아래”에서 2~3거래일 횡보
GTC이슈도 영 비실비실하니..
어찌보면 미증시 추세전환의 시발점은
여기서부터 시작될수있겠네요 .


🔊AI는 “추론”의 중요성이 커지며, 에이전트 AI 에 관한 시장기대 커질까??
📝관련섹터
┌─────────┐
🔎에이전트AI
📌삼성SDS
📌더존비즈온
📌LG씨엔에스
📌카카오
📌네이버
└─────────┘
에이전틱 AI는
쉽게말해…. “비서”라고 해야하나…?
복잡한 업무를 “스스로” 처리할수있는 능력을 가진 AI라고 보시면됩니다.
지금까지는 질문 -> 답변 수준이였던 AI가
스스로 일을 처리하는 기술로 진화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최근 시장여파로 주가는 박스권을 이탈하고 좀 아픈상황이긴한데..
현구간보다 더 떨어진다??
이건 사실상 “투매” 에 따른 【과매도】라고 봐야겠죠 .
카카오 – 45500원 핵심지지선
네이버 – 205000원 핵심지지선
저기 이탈한다??
그건 시장지수 개차반 나고있단 의미…
아마 저자리 이탈할 가능성은 극히 적다고 보고있으며
목표는 그냥 대충… 5~10%사이 기술적반등 노리는 매매 가능해보입니다.
이쪽은 스테이블코인 하고도 연결고리가있는만큼
정책적이슈로도 움직일수있으니까요 ㅇ_ㅇ .

🔎금일 국내증시는?
📌오르고 빠지고 별 의미없습니다.
뭔가 새로운게 있으면 새로운걸 알려주겠다만…
맨날 하는얘기 똑같은거 같아요.
▶【코스피 박스권】
박스권 상단 5700~5750
-> 여기서는 현금을 15~25%까지 확보할것
박스권 하단 5250~5330
-> 여기서는 현금을 줄여서 “매수”에 활용
박스권 상단에서는 “더” 갈거 같지만 내려놓을줄 아는 용기가 필요하고
박스권 하단에서는 “더” 하락할거 같지만 시장에 참여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지금 시장의 핵심은 이게 전부입니다.
유가가 어쩌고
엔비디아 GTC 어쩌고
추가 예산편성 어쩌고
트럼프 난리 난리 어쩌고
미중 협상 어쩌고 저쩌고
뭔가 엄청난 이슈들이 많아 보이고 정신없어 보이는 시장입니다.
저런 다양한 이슈때문에
시장에 변동성이 생기고 퐁당퐁당 거린다고 생각하지만
그냥… 편하게 생각하세요.
본질은 【박스권】입니다.
저런거 하나하나 다 챙기면서 관련주 매매하고 사고팔고 정신없이 그럴게 아니라.
그냥 단순하게
“시장지수”를 강하게 추종하는 종목군들 위주로만 매매하는겁니다.
##반도체
##2차전지
##지주사/우량주
##레버리지ETF
그냥 딱 얘네들만 지수하단부에서 사고, 상단부에서 일부 팔면서
반복하며 평단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박스권은 다음을 위한 “준비”를 하는 시장입니다.
솔직히 박스권 시장에서 “재미” “수익”을 기대하긴 힘들수있지만
여기서 해놓은 준비/ 평단조절이 다음번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고 나오는 상승에서 빛을 보게 되는겁니다.
설령 박스권 하단을 이탈해서
하락추세가 길어진다고한들
지수를 추종하는 종목들은 지수만큼 내려가는 만큼 추후에 대응자체도 다른 종목/산업보다 훨씬 쉽습니다.

5250~5750 박스권을 말하고있지만
일단좀더 범위를 확장하면..
5100포인트 (60일선)
5800포인트 (갭자리)
여기까지도 일단 범위에 들어가긴합니다.
개인적으로 나스닥이 “추세선상단” 돌파하기 【전】 에 국내증시가 5800선을 넘을 가능성은
굉장히 “낮다” 라고 보고있지만 “없다”는 아니죠???
그렇기때문에
박스권 상단라인 5700~5750에서 현금을 100% 만들라고하는게 아닌
15~25%사이로 만들라고하는겁니다.
박스권 시장은 “어느시점”에서 벗어날지 단언할순없습니다.
조건은 알더라도 그 조건이 언제 충족할지까지는 알수없으니까요.
따라서 너무 과할거없이
딱 저정도 수준으로만 하시면됩니다.
오늘 상승하든….
오늘 하락하든….
“별 의미없다” <<
5700~5750 여기선 현금을 늘리는거고…
5250~5330 여기선 그 현금을 “사용” 하는겁니다.
중간에서는???? 그냥 지루하고 재미없지만
어설프게 뭐 하지말고 그냥 딴거하세요.
▶현금여유가 좀 있다 하는분들은
코스피 5500~5550 에서
5700~5750에서 매도한 수량의 일부는 재매수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근데 현금없으면
허튼짓말고 하단까지 최대한 기다렸다가 매수하실것.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