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과의 합의에 큰 진전을 이루고있다고 발표했으나,
협상이 타결되지않을경우 이란의 모든 발전시설 / 유전 을 완전히 폭파 하겠다고 경고 메시지또한 던지며
【국제유가】 기대감보다는 “경계심”에 상승세를 지속
📌파월은 현재 금리수준이 “적절”하다고 인터뷰를 하며,
현시점 금리로는 유가를 잡을수없고, 되려 추후 경제에 부정적일수있다는 의견을 보이며
#금리인상 에 대한 우려는 축소시키는 모습

📌시장종목은 전반적으로 “무난한” 강보합권 흐름을 유지했으나
올초 상승폭이 컸던 “마이크론” / “샌디스크” 반도체 관련주들이 “터보퀀트” 관련 이슈를 이유로 급락하며
반도체 섹터 약세 지속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마이크론 -9.92%
🔊터보퀀트에 따른 메모리 수요 감소우려
📝국내 영향섹터
👉반도체
└────────────────┘

사실 이정도까지 하락할 이유인가?? 싶긴한데…
마이크론은 시장기대치를 웃도는 실적발표 , 향후 전망치까지 좋게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제대로된 반등없이 내리꼽는 모습이죠.
사실 “일반적인 상황”이였다면
375~440불 정도의 “박스권”을 유지했을텐데…..
#지정학적리스크 로 인하여
나스닥지수가 하락추세를 지속하고있는만큼
박스권 하단부가 강한 지지라인이 되지못하고 나스닥의 투매 시점에서 박스권 하단을 이탈한 모습입니다.
【터보퀀트】 메모리 효율을 6개 올려주는 소프트웨어 기술인데..
이거때문에 메모리 수요가 떨어질것이다!!? 요런게 지금 반도체의 악재로 작용하고있는건데..
과거 “딥시크” 초기 등장했을때랑 동일한 느낌이죠?
고성능의 hbm반도체없어도~~? 이정도의 ai를 만들수있다!!!!
그러면서 당시에 반도체섹터 / 엔비디아 작살이났었는데…
결국 어땠죠???? 보란듯 고점을 갱신하는 상승으로 연결됐습니다.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이건 상호보완해주는 관계인거지
한쪽이 좋아지면
한쪽은 필요없어지거나 수요가 주는게 아닙니다.
하드웨어 2개 가지고 5개의 일을 처리했는데
하드웨어1개 가지고 5개를 수행할수있게 변한다하여
사람들이 하드웨어 1개만 필요할꺼야!!
이게 아니라..
그럼 2개 쓰면 10개를 수행한다는 뜻이니
더욱더 기술의 발전을 향해 달려가겠죠.
서로가 서로에게 시너지를 주면서 더 상승하는것.
따라서 지금 기술주 조정사유인 터보퀀트 이슈는 좀 …. 억지 느낌.
그럼 왜 이렇게 하락하는가!!!!?

마이크론 “주봉” 차트입니다.
솔직히 작년부터 제대로된 조정없이 미친듯 올라갔습니다.
【미증시】가 10월부터 【횡보국면】에 들어갔을때
얘는 혼자서 200% 이상 올랐어요. 쉼없이.
나스닥 하락추세 진입했겠다
피로도도 한번 풀어야겠다~
그런 의미에서 나오는 조정이라고 보여집니다.
일단…

마이크론은 120일선까지 조정에 들어온 모습이고
최근 낙폭의 “절반”자리는 60일선 약 390~400불입니다.
따라서 해당종목의 기술적반등을 노리거나
고점에 물려계신분들은 “400불” 부근에서 매도/대응 한다 생각하시면되겠네요.
만약 120일선(초록색)까지 내어준다면…
흐으으으으음…
260불까지도 추가조정이후 횡보국면에 들어갈수있겠네요.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1.74%
금 +2.88%
비트코인 +2.96%
🔎나스닥 차트

🔊아….. 나스닥은 “일단” 차트적으로는 돌아올수없는 강을…. 건너가고있는..
물론…. 이러한 형태로 진행된다하더라도
갑자기 종전!!! 이러면 또 우와와와옼? 하면서 다시 정신을 차리겠으나
그 전까지는
나스닥은 이제 “그날그날 감정”에 따라서
예민하게 움직이는 금쪽이가 되었다고 보시면됩니다.
흐음.. 차트적으로 반등자리인데…?
흐음 반발매수세가 유입될수있겠군!!?
이런 분석 자체가 의미가 없어진 구간에 진입했다고 보시면됩니다.
어? 위험한 자리인데?? 하더라도
그냥 그날 나스닥 금쪽이 기분에 따라서 움직일꺼고
여기는 확실히 반등이 나와야하는 자리임에도
그냥 나스닥 금쪽이가 기분이 좀 별로면 허무하게 이탈하겠죠.
##투심 가지고 움직이는 자리에 진입한만큼
여기서부터는 뭐 예상? 예측? 은 의미가 없겠네요.
좀더 풀어서 남겨드리자면…
추세에 따라서 움직일땐??
▶추세선 상단 부근오면 “일부러” 겁주는 뉴스도 띄워주면 알아서 눌림이 만들어지고
▶추세선 하단 부근오면 “일부러” 좋아보이는 뉴스를 띄우면? 알아서 매수세가 들어와서 반등이 나옵니다.
그런데 추세를 이탈한 순간부터는
그런거에 매수/매도세가 반응하지않아요.
실제로 나스닥이 추세를 깬 이후
트럼프 대통령이 아무리 좋은 메세지를 시장에 던져도
파월의장이 뭔소리를 해도??
“매수세” 가 안붙죠.
“사실”보다는 “감정”에 더 예민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는겁니다.
일전에는
하락추세선 “상단”자리를 돌파하는게 중요했는데..
지금은 …?
상단은 커녕 ㅋㅋㅋ 그냥 “하단”자리로 #회복 해주면 감사할 지경..
【21800】 안착전엔
일단 2만포인트까지는 “기본”으로 떨어진다고 생각하며 시장을 보겠습니다.
물론? 갑자기 전쟁끝나면
얘기가 달라지겠으나
우리가 그 시점을 예상할수있는건 아니니까요 ㅇ_ㅇ.. 에이 배렸다 배렸어..
진짜 전쟁끝나는것만 기도해야겠..


🔊 국제유가 박스권 상단 돌파?? 대체 에너지 다시 관심커질까?
📝관련섹터
┌─────────┐
🔎대체에너지
📌oci홀딩스 (태양광)
📌씨에스윈드 ( 풍력)
📌SK이터닉스 (재생에너지 ESS)
📌두산퓨얼셀 (sofc)
📌두산에너빌리티(원전)
📌삼성SDI (2차전지)
📌LG엔솔 (2차전지)
└─────────┘
국제유가가 박스권 상단자리인 100불 돌파시도에 따라
국제유가 추가 상승세진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있는 상황이죠.
그럼뭐… #대체에너지 << 이쪽에 대한 관심이 커질가능성이 높은거구요.
일단 대체에너지쪽은
#원전
#풍력
#태양광
#연료전지
#2차전지
뭐 크게 이렇게 나눌수있고
개인적으로는 2차전지 << 계속 강조하고있습니다.
다른쪽의 매력이 없다!! 이런건 아니나,
얘네들은 유가 하락하면 다시 또 쭈르르르 밀릴수있지만
2차전지는 그럴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적기때문에
대체에너지로 수혜를 받을수있고
시장반등시
코스닥 메인섹터로서 시세가 나올수있습니다.
일전부터
지금 시장은
#반도체
#2차전지
#지주사&우량주
#지수ETF
박스권 시장에서는 딱 이것만 보라고했죠??
최근 2차전지 같은경우는 박스권 하단까지 하락하는 와중에도
버티거나 상승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여전히 신규진입도 유효하다고 판단
##삼성SDI
##LG엔솔
방송 / 글 로 많이 다뤘으니 뭐 다들 두개중에 하나는 가지고 계실거라 믿습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전일 국내증시는 “박스권 하단”에서 종가를 마무리했던만큼
“국내증시”만 놓고봤을땐 【반등】이 나와야 하는날이긴합니다.
전일 미증시가
유의미한 반등을 보여줬다면
오늘 국내증시 반등에 한치의 의문도 가지지않았을꺼고
박스권 하단에서 나오는 반등인만큼
최소 5600 선까지의 반등은 당연하다 판단하고 여유있게 시장을 봤을텐데..
개똥같은 나스닥…..
얘가 여전히 맛탱이가 간 상태이기때문에
국내증시또한 다소 혼란스러운 장초반이 예상됩니다.
HBM의 한축인
마이크론의 낙폭이 커진 상황속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이쪽이 과연 반등자리라 하여 반등할수있을까?? 이런 걱정은 드는군요.
반도체에 대한 성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는 판단이며
1분기 실적도 기가막히게 잘 나오겠죠.
문제는 2분기 실적이 기대치만큼 성장할수있겠는가??
전쟁이 지속되고있는데
2분기 좋을수있어??? 이런 의구심에 따른 매도세가 확대되고 있다고 봐야겠네요.

두번째 가족방 전용 컨테츠라 가렸음.. 가족방분들은 어제 글 확인
일단 어제 미증시의 유의미한 반등이 없었던만큼
4950~5000까지의 증시 추가낙폭은 어느정도 각오를 해야할듯 싶습니다.
어제 각 상황에서 뭘 해야할지
방에서 교육해드렸으니 참고하시고
전일 국내증시가 크게 흔들렸던만큼
오늘 #반발매수세 에 따른 반등 가능성도 존재는 한다만…
반등이 나온다한들 이게 박스권 상단으로 가는 반등보다는
저점을 갱신하기위한 단순 반등일 가능성이 높아졌다보니
반등을 해도 의미를 부여할게 없어보입니다.
다들 알고있습니다.
전쟁끝나면 빠르게 회복할것!! 이라는걸.
하지만 언제 끝날지
어디까지 밀렸다올지
이걸 모르니 답답하고 불안한거죠.
▶생각을 달리해보죠.
“언제” 끝날지
“어디까지” 내려갈지 이건 우리가 “모릅니다”
하지만??
전쟁 끝나면 오른다는건 “알고있습니다”
다시 오른다는 사실은 알고있는만큼
이 시점/낙폭을 최대한 예측하며 그자리에서 대응하려하는게
우리가 할수있는 현시점의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전쟁이 생각보다 장기화되고있음에
답답한 마음도 들지만~?
이건 우리가 어찌할수있는 부분은 아니며
#경제침체
#산업악화
#금리인상
이러한 “빠르게 바뀔수없는” 시장분위기속 조정은 아닌만큼
힘내봅시다^^
여기서부터는 #하락 = #기회 라는 생각으로 줍줍하시면안됩니다.
매수할꺼면
4950~5000 “기다렸다가” 매수해야하고
#반도체
#2차전지
이런쪽은 “억지로” 겁먹고 매도치기보단
아래서 더산다 마인드로 접근하셔도됩니다.
최근 시장지수가 5750 -> 5200
거의 8~10%가 하락한만큼
일반적인 종목들 평균낙폭은 13~14%정도가 “평균치”입니다.
오늘 장중에
시장반등시 걱정안해도 될 수준의 종목손실률 한번 정리해서 남겨드릴꼐요.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