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테슬라 주가분석)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주말간 이란/미국의 종전협상에 대한 기대감속 사상최고치 및 상승랠리를 이어갔으나~~???

트럼트 대통령의 발언과는 달리

주말간 호르무즈 해협 통과 상선들이 이란에게 공격을 받았으며 ,

예고되었던 추가 협상이 진행되지않은 모습

📌트럼프 대통령은 20일 파키스탄에서 “협상”을 예고했으나, 이란은 미국이 호르무즈 해협의 봉쇄를 풀기전까지는 협상은 없다는 입장을 밝힘

📌한국시간 22일 수요일 오전9시 까지가 “공식적인 휴전”기한

📌주말간있을 “협상” 기대감으로 상승했으나…? 실제 협상은 없었던만큼

금요일 종목의 상승엔 “의미”가 없으며

현재 미증시 종목들의 움직임은 “산업이슈”보다는 “시장이슈” 가지고 움직는 모습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테슬라 +3.01%

🔊ai칩셋 설계완료 및 로보택시 기대감

📝국내 영향섹터

👉자율주행/로봇/2차전지

└────────────────┘

금요일 테슬라는~ “우하향추세선 상단” 위에서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테슬라는 나름 “교과서적인” 차트 흐름을 보여주는 종목이며

그런 테슬라가 추세선 상단을 돌파하며 마무리된건 분명 긍정적요소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테슬라의 상승은 “테슬라”가 잘해서 오르고있는건 아닙니다.

#산업이슈 가지고 추세를 바꾼게 아니라

#시장이슈 에대한 기대감으로 추세를 바꾼 상황이죠.

전쟁이 끝날것이라는 “기대감”속

종목의 추세가 바뀐거라…

이런 상승은 견고한 상승이라고 부르기엔 다소 애매하며

시장이 쫌만 휘청거리면~?

금세 다시 과거 하락추세로 복귀하는만큼

금요일상승에 큰 의미를 부여하긴 조심스럽네요.

이번주 “수요일”은 테슬라 실적발표입니다.

1분기 인도량은 시장기대보다 “낮다”라고 이미 알려진만큼

실적에 대한 기대보다는 향후 전망치 or 성장동력에 대한게 좀더 중요한 관전포인트이며

그날은 미국/이란 휴전 종료일이기도합니다 ㅎㅎ…..

테슬라는 이것만 기억

▶휴전이 연장됐는데 테슬라 385불 “위”??

-> 매수 . 420불 / 470불 목표가로 설정

▶휴전 연장 안됐다?? 테슬라 385불 “아래”??

-> 370불 “아래” 3350불까지 나눠서 분할매수

즉? 지금은…? 매수하는거 아님.

이미 테슬라는 일전에 “매도포인트”를 잡아드렸습니다.

이번주 수요일에 신규진입 / 재매수 각이 잡힌다고 보시면됩니다.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11.45%

금 +1.48%

비트코인 -1.58%

🔎나스닥 차트

🔊솔직히 지금 나스닥 상승은 “과하다” “과열됐다” 라는 생각이 안들수가 없네요.

누가 보면 전쟁 끝난줄 알겠어요;;;

끝날것이라는 기대감을 과하게 끌어다 쓰고있는 모습입니다.

볼벤상단까지 단순눌림도없이

강한 상승을 이어가는 모습

RSI는 과매수 구간에 진입했으며

▶금요일 미증시 강세배경에는

주말간 “미국/이란” 종전협상이 완료될것이라는 기대감과

호르무즈해협 완성 개방되었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말” 때문이였습니다^^

자 근데~~???

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양치기…. 할배요….

금요일 “장전시황” 내용이였죠…?

역시.. 양아치 할배.. 아니아니 양치기 할배….

현 상황은 “휴전”입니다.

지정학적리스크가 “심화” 되지않고있을뿐

좋아진건 없다는게 핵심

일단 최근 급격한 상승의 “절반” 자리라고 한다면

대략적으로 23000포인트 “부근”이라고 보시면됩니다.

22일 오전9시 【휴전 종료】 “전” 양측 긴장감으로 투매가 나온다면

23000포인트 부근까지의 조정이 나올수있으며

휴전 연장없이 “휴전종료”로 마무리 된다??

그러면 저기 아래보이는 22000포인트 갭자리까지도 하락한다고 봐야할겁니다.

그렇단 소리는

이번주 나스닥이 아래로 조정이 나온다면

-5%~10% 수준의 조정이 나올수 있다는거죠.

▶우리가 지금 명확하게 인지해야 할건???

미증시는 현재 “산업이슈” 즉 #기업의가치 로 움직이는게 아닙니다.

“시장이슈” 즉 전쟁 /국제유가 라는 키워드만 가지고 움직이는거라

좋을땐 한없이 좋아보일순있어도~?

한번 흔들릴땐 이게 뭐지?? 라는 느낌의 변동성이 갑작스럽게 나올수있다는걸 아셔야합니다.

즉 견고한 상승이 아니라는걸 항상 머릿속에 담아두고 투자한다면??

올라가면 “따라잡고싶다” 라는 생각보다는 “일부는 팔면서 리스크관리한다” 라는 생각으로 시장을 접근해야하는겁니다.

이부분은 최근 계속 강조해왔다고 생각합니다.

▶나스닥이 “제대로된 상승랠리”를 보여주기위해선?

#전쟁 이라는 시장이슈 가지고 오르는게 아니라..

#금리인하 에 대한 기대감이 만들어져야합니다.

혹은

#산업이슈 기존에 우리가 알던이슈말고, 새로운 산업이슈가 등장하거나

요런걸로 올라가는 상승에서는

흔들림없이 길게 보셔도 좋겠으나

그게 아니라.. 맨날 뭐 전쟁 어쩌구로 오른다??

그런 모래성같은 상승이라 따라잡을 생각보다는 갑작스러운 투매에 대비하며 투재를 진행해야합니다.

뭐~ 결국 이번주 “휴전종료”를 앞두고 혼조세를 보이거나

갑작스러운 투매가 나온다???

사실 뭐 이건 #기회 라고도 볼수있으며

##미증시 신규진입 포인트는

▶수요일 결과보고 들어가든가

▶23000포인트부터 일단 매수시작 (22000을 염두하며)

요렇게 보시면됩니다.

그전 구간에서는 어설프게 신규진입 / 추가매수는 금지.

🔊 주말간 또 아주 미국/이란 지들끼리 날라차기를 하고있는데..

산업이슈가 의미가 있을랑가…?

해당내용은…?

지난주 “금요일” 장전시황이였습니다.

주말에 뭔일이 날꺼같으니

헷지종목에 눈길이 간다고했는데….

그럼 오늘 사도 되나구요^^?

살꺼면 “움직이기 전”에 사야지

움직이고 왜삼???

금요일에 말해줄땐 안사다가

사건 발생되고 오늘 오를거 같으니 추격매수 땡겨요??

떽!!!!!!!!!!

주식은 오를 때 팔고

남들이 관심을 안주고 하락할때 매수하는겁니다.

오늘 남들 다 관심줄게 뻔한데

뭐하러 오를때 따라사요

금요일에 매수하신분들

오늘 움직이면 길게 보지말고 대충 팔고 수익챙기시길

오늘 같은날은

휴전에 대한 불안감으로

“갭하락” 보여주는 반도체있으면 보초병이나 세워두는게 더 좋음

🔎금일 국내증시는?

📌음음 것봐…. 지난주 금요일 “반도체”조차 사기싫은 하루다.

아무것도 하지말아라

그리고 수익권인 종목들 #추가매도 하라고 남겨드렸었죠.

“종전협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끌어올린 상승폭이 분명 존재했던만큼

“실망”매물 “휴전종료일”이 다가옴에 따른 경계매물들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하루입니다.

지난주 “내내” 말했습니다.

시장 좋다고 현금쓸 생각하지말고

갑작스러운 투매 가능성 즉 #기회 를 잡기위해서

되려 #현금 비중을 20~30%까지는 확보하라고 했으며

여러분들 머릿속에 거의 반 세뇌됐을자리…?

5800 / 5600

여기 기다려서

거기 오면? #반도체 #2차전지 본인이 사고싶은거 그냥 아무거나 매수하면됩니다.

체스님 ㅠㅠ 괜찮을까요ㅠㅠㅠ????? 더 빠지면 어쩌죠 ㅠㅠ??

지금이라도 현금 다 만들어야하는거 아니에요 ㅠㅠ??

제 글을 제대로 보고 계신분들이라면

저런 걱정은 안할꺼같긴하다만…. 저런 걱정을 하고있는 분들은…

………

진짜 언제까지 그렇게 “일희일비” 하면서 투자하실거죠…?

제가 시장지수 오를때도 이렇게 흘러갈수있으니 돈 쓰지말아라 , 현금좀 만들어라

5800은 기다려라~ 등등등 다 말해줄땐

왜 그때는 아무런 대비도 , 준비도 안하고

뉴스에서 좋다좋다 하니까 현금싹싹 긁어서 이것저것 줍줍하다가

뭔가 나쁜 뉴스 보이니까

이제서야 막 심장이 두근거리고 불안하고 그래요….???

저는 해당 뉴스를 “알아서” 여러분들에게

투매를 경고하고, 현금을 만들라고 했을까요….?

누누히 말하지만 뉴스때문에 오르고 떨어지는게 아닙니다.

“큰 틀”의 #흐름 은 미리 정해져 있다고 보셔도됩니다.

즉?

밀려야 되는 자리가 오면 “불안감”을 조성하는 뉴스가 등장하는거고

반등해야 되는 자리가 오면 “기대감”을 조성하는 뉴스가 등장하는겁니다.

뉴스가 상승/하락을 결정하는게 아니라

상승/ 하락이 필요할때 거기에 맞는 뉴스가 등장한다고 보셔도되요.

즉!? 뉴스보고 행동하면 “늦습니다” “뒷북치는겁니다”

당일 뉴스를 보고

당일 등락을 보고 일희일비 할 필요가 없다는 소리 .

여기서 불안감을 조성하는 뉴스로 시장이 빠지는거????

“어차피” 코스피 지수는 5600/ 5800 갭자리 한번은 매꿔야한다고했죠??

그거 매꾸기위한 “재료” 일뿐 그 이상으로 의미 부여할거 없습니다.

【상승추세】라는걸 만들기위해선 “추세선 하단”자리를 만들어야 하는겁니다.

이런느낌으로 중간중간 조정을 섞어가며

이런식으로 “추세선상단 / 추세선하단” 을 만들고

그 사이에서 주가가 움직이며 #방향성 이라는걸 만들어내는겁니다.

최근 국내증시의 문제점은 #상승 만했다는겁니다.

조정을 통해서 위 추세처럼 추세선 하단 / 상단을 만들어줘야했는데~?

#하단 을 만드는 눌림이 없었다는거고

이건 “당연히” 나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5800까지만 눌림이 나올지~

5600까지도 눌림이’ 나올지~

이건 알수없지만??

안정적인 ##상승추세 가 만들어지기위해서는~? 【추세선 하단】을 만드는 조정은 필수라고 보시면되고

만약 이번주 조정이 나온다면?

그러기위한 조정일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걱정”은 안하셔도됩니다.

애초에 이러한 #흐름 을 생각하며 투자전략을 잡아줬던만큼~?

5800 / 5600

“여기오면 현금써야징” 이 전략은 그대로 유지하시면됩니다.

물론~~??

이거보다 더 좋은건???

큰 조정없이

“횡보” / “박스권” 형태로 피로도를 풀어가며 상승하는그림인데…

만약 오늘 6100포인트 “위”로 마무리된다면

횡보 /박스권을 통한 피로도 해소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보시면됩니다.

그거 아니면?

최소 5800선은 본다고 생각할것

📌【하락】에 겁먹을 필요는없습니다.

휴전이 끝나면 어쩌죠 ㅠㅠ?

그럼? 다시 전쟁하겠죠. 뭐가 문제임;;; 원래 전쟁중이였는데;;;

다만 휴전이 종료된다하여도

일전에도 분석해드렸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의회”의 승인없이 전쟁을 장기화 할수없습니다.

5월 10~15일? 이정도가

대통령 임의로 할수있는 군사작전의 한계치이며

이거 이상하려면…? #의회 승인 받아야합니다.

승인 못받으면 미군 철수해야하는거에요.

승인 받아서 전쟁이 길어지면 어쩌냐구요?

그럼 전쟁 장기화. 11월 중간선거 말아먹는거죠.

그럼 트럼프 대통령 레임덕 옵니다.

상호관세도 말아먹어, 유가 급등, 물가 상승, 등등등

여기서 전쟁을 길게하면

트럼프대통령은 얻을수있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실” 밖엔 안남아요.

트럼프 대통령은 “득” 본인만을 위한 이득이있을때만 움직이는 양반입니다.

전쟁의 장기화는 트럼프 대통령이 원하지않아요.

아마 휴전이 끝난다? 그래서 공격을 한다?

이건 이란의 “군부”를 제거하기위한 공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이란내부에서 “파벌” 싸움이 일어나고있는 모습

이란내부에서도

이렇게 권력다툼이 생기고있는만큼

이걸 기다렸던 미국은…? 이번에 휴전종료이후 공격를 제개한다면

단기간에 군부쪽 지휘체계를 무너트리는 방식으로 갈 가능성이 높겠죠.

즉 어차피 길어질 전쟁은 아니라고 생각하고있고

이런 식으로 휴전? 종전? 휴전? 종전? 계속 이럴거 몰랐던거 아닙니다.

이런걸로 시장 흔든다고

일희일비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국내증시 투자전략

▶”휴전 협상 연장” 되는거 보고 시장참여하거나

▶코스피 5800포인트 “아래”로는 겁먹지말고 분할매수시작

▶오늘 6100포인트 지키며 마무리되면 큰 조정없이 고점을 올릴 가능성 높음

▶산업이슈 의미없고, #반도체 / #2차전지 안에서만 매매를 진행

▶국제유가 내일 아침까지 90불 “아래”에 유지중이라면 휴전연장 가능성 UP

하락 = 기회 인 시점입니다.

단!! 하락할때마다 줍줍하지말고

딱 기준을 충족했을때 돈을 쓰는겁니다.

오늘 버티면 땡큐인거고

하락해도 문제될거 하나도없으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고점을 올리기위한

자연스러운 흐름이니까요^^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