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 금요일” 에 따른 미국 증시 【휴장】




🔊 이란에 대한 최후통첩. 7일 저녁.
->한국시장 8일(수요일) 오전 9시
“내일” 안에 타결될 가능성이 높다는 트럼프 대통령 믿어도되나….?
▶전쟁지속 / 전쟁확산분위기 지속경우
🔍대체에너지
#oci홀딩스
#sk이터닉스
#씨에스윈드
🔍방위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현대로템
#휴니드
#퍼스텍
🔍국제유가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s-oil
🔍해운물류
#흥아해운
#대한해운
#팬오션
#stx그린로직스
🔍원자재(비철금속/특수가스)
#삼아알미늄
#삼선알미늄
#조일알미늄
#피제이메탈
#티이엠씨
#풍국주주정
-> 전쟁이 지속 / 확산우려가 존재한다면
이쪽안에서는 뭐 계속 순환매가 돈다고 보시면됩니다.
단??? 이쪽은… 【전쟁 끝나면】
#조정 을 피할수는 없는 섹터입니다.
쉽게말해 전쟁끝나면 얘넨 한동안은 #소외 받고 #하락 할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은 친구들이라는 의미
물론?
대체에너지 , 방산
이쪽은 전력수요 / 미국나토탈퇴 등등 다른 이슈와 연결고리가 생기긴하나
그렇다하여 전쟁끝났는데 버틸지는 의문
솔직히…. 트럼프 대통령 발언이 너무 오락가락하다보니..
여러분~~ 7일전에 전쟁끝날가능성 높으니~
저기 투자한분들은은 그전에 파셔야해요~~~ 뭐 이렇게 말하기도 참…
“현 시장”에 수혜섹터에 투자하는건 본인의지니 말리진않습니다.
단.
저는 안합니다.
물론~? 소액으로 언제든 버릴 각오로 접근한다면? ok
끝이 언제일지 모르는 불안감속에서 투자해야하는게 제 성향하고 맞진않네요.
스트레스받을 바에 안먹고 만다. 마인드.ㅇ_ㅇ…
어차피 전쟁 끝나면
99%확률로 오를 섹터가 반도체라면… 그냥 그거나 사고팔고 놀며 느긋하게 할랍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국내 반도체 투톱기업의 “긍정적 소식”은 주말에도 들려왔습니다.
삼성전자 역대급실적,
빅테크 기업과 d램 공급계약체결 등등
문제는… 현재 국내증시는
“산업이슈”로 돌아가는 시장이 아니는거겠죠.
한국시간 8일 오전 9시
트럼프 대통령은 또다시 최종기한을 제시했고,
“내일” 쯤 협상이 될것이라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보통이면…
협상기대감으로 오늘 상승해야 “정상”이겠다만..
지금까지 흘러온 흐름을 본다면….?
【기대】보다는 【우려】가 좀더 되는게 현실
잘될지 , 나쁘게될지
해당이슈는 사실 까보기전엔 모릅니다.
그럼???
에라이 모르겠다
잘될경우, 나쁘게될경우
다 어느정도 인지하고 준비하며 투자하는거말고는 우리가 할수있는건 없는거죠 뭐
▶무난무난하게 흘러갈 경우의수 (가장 높은확률)
->전쟁이 끝나는것도 아니고… 더 심화되는것도 아니고.. 죽도밥도 아니다

코스피 5250~ 5750 (+-50포인트) 박스권
이렇게 흘러간다면?
5250부근 = 적극매수
5750부근 = 적극매도
박스권 매도 전략으로 갑니다.
돈이없으면 무조건 박스권 하단을 기다렸다가 매수하는거고,
현금여유는좀 있다? 싶으면
5250~5450 요 사이에서
#분할매수 전략은 유효합니다.
여기서 절대 하지말건??
박스권 상단부근에서 “적극적”으로 매수하는 행위는 하면안됩니다.
아무리 좋아보여도 상단 부근오면 매수는 자제하는게 핵심전략이 됩니다.
▶만세!! 진짜 전쟁 끝났다 ㅠㅠㅠ.. 가즈아!!!!!!!
->명확한 종전선언을 바탕으로 국제유가 하락세를 보인다?
1차 6000포인트 (일부매도)
2차 6150포인트 (일부매도)
저기 오기전까지는 어설프게 사고팔고하지말고
그냥 쭉~ 끌고가면됩니다.
저기 온다고 상승이 끝나는게 아니라
저자리에서 살짝 기술적인 조정을 줄수있으니
사고팔고도 저자리부터.
▶이란을 석기시대로~~ 미국의 대규모 공습시작!!!
->협상 틀어지고, 미국이 에너지 시설 타격

하락추세 진입
중간중간 투매는 “보너스”
이때는 뭐 수익을 보니마니,
추매해서 본전에서 나오니마니
의미없고
하락추세선 “상단”부근오면
손실커도 울면서 손절치고
하락추세선 “하단”오면
신저점임에도 불구하고 용기내서 “다시”사면서
우울한 평단조절을 반복해야할겁니다.
에너지 인프라 공습이 현실화된다면
적게는 4700
많게는 4300 까지도 하락추세가 이어질수있습니다.
즉 이때는 솔직히 말해서
구간대응보다는 손절치고 시장 당분간 안보고 4600~4700선오면
그때 재매수하는게 “가장효율적”인 대응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이게 불가능하니
구간대응전략으로 코멘트 계속 드릴예정
🔎국내증시 투자전략
📌뭘 사야할까???? 이 고민은 의미가없습니다.
뭘 사기위해선 현금회전에 여유가있어야하는데…
대부분 투자자들 지금 돈 없거든요.
지금 시장에 “적합한” 종목들은 분명 존재합니다.
따라서 그런 종목군들오 매매를 하며 시장을 극복하는 방법또한
하나의 투자전략이 될수있을겁니다.
하지만?????
지금 “적합한” 종목들은 시장 분위기 바뀌는순간 답이 없어집니다.
얘네들은 “끝”이 언제일지 모르는 【불안감】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합니다.
전쟁이 끝나버리면?? 얘넨 진짜 탈출각 잡기도 힘드니까요.
반대로
시장 상승에 수혜를 받는 #반도체 이런 쪽은??
전쟁의 “끝”이 언제일지 모르는 【답답함】을 가지고 투자해야겠지만
전쟁이 끝나면 얘넨 반드시 오르겠죠.
“성향” 과 “칼같은 대응”의 문제인만큼
이는 뭐가 옳다 그르다 말할문제는 아닙니다. 각자 판단하시면됩니다.
저는 “후자” 를 선호하는만큼
여러분들에게 항상 말하는게 똑같죠??
#반도체
#2차전지
#지주&우량주
#지수etf
이쪽만 하라구요.
이 의견은 동일합니다.
“지금 사도되나요?” 매번 이런 질문을 하시는데..
저기 위에 남겨줬죠…? “시장지수” 어디서 사야하는지 그거 보고 거기에 맞춰서 하시면됩니다.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