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견고한 고용지표 & 기업실적으로 나스닥 사상 최고치 갱신
->미 / 이란 전쟁과 고유가 상황속에서도 【노동시장】이 탄탄하는 점이 매수심리를 자극
📌미국이 요구한 종전 조건에 대해 이란이 답변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종전협의에 가까워졌다는 기대감이 형성되는 분위기… 였으나!!!!?


-> 트럼프형… 뭔가… 많이 화가나 버렸다……? 단단히 화가 났어…..
📌소비자심리지수는 48.2로서 , 1952년 이후 사상 최고치를 갱신
-> 고유가 , 관세에 따른 소비자심리 위축으로서 경기침체 에 대한 우려를 키울수있는 요소

📌ai인프라 투자의 지속 및 “탄탄한 실적” 반도체 & ai인프라 관련주 강세에 따른 지수 강세장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테슬라 +4.02%
🔊고유가에 따른 전기차 수요증가
📝국내 영향섹터
👉자율주행/로봇 / 2차전
└────────────────┘
최근 테슬라의 강세가 이어지는 배경으로~?
▶고유가에 따른 전기차 수요증가
-> 미국/이란 전쟁장기화에 따른 고유가 지속
▶테라팹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
-> ai,자율주행,로봇용 반도체를 직접만들기위한 투자를 진행한다는 소식
▶로보택시 모멘템
->fsd매출 증가 기대감 유효
현재 , 미래 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켜주고있다는점이
최근 테슬라의 강세 배경으로 보여집니다.
테슬라의 강세는 누누히 ~ 말했지만
테슬라 좋은데~? 로 끝나는게 아닙니다 .
테슬라의 강세가 나오면 따라 나오는 이슈들은
#로봇
#자율주행
이런쪽인만큼 피지컬ai 이슈들과 연결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테슬라가 강세를 보인다면
로봇 , 자율주행쪽과 같은 피지컬ai쪽으로 이슈가 만들어지고
반도체에 집중되었던 수급쏠림이 풀릴수있다는점이 긍정적 요소라고 보여집니다.

테슬라의 핵심저항선은 120일선 415불이였습니다.
이 자리를 한번에 뚫을수있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햐… 이걸 그냥 한번에 우거우거…

일단 테슬라는 위와같은 상승추세를 예상했던만큼 …
일전에 여러분들에게

추세선 상단으로 예상되는 425불을 목표가로 잡아줬던겁니다.
일단 제가 생각했던 단기 고점은 해당포인트이며 ,
여기서 눌림을 준다면 406~415불 정도까지 눌림을 주며
상승추세선 안에서 하단을 다시한번더 다지고 , 재차 고점 돌파 라는 그림이 그려지긴합니다.
해당 상승랠리는
미증시가 큰 조정이 나오지않는다는 조건에서
470~480불까지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지는만큼
만약 조만간 테슬라에서 3~5%이상의 단기눌림을 나온다면
그건 #신규진입 찬스라고 보고 접근할수있겠습니다.
일단~
405~415 << 여기가 “신규진입” “재진입” 자리라고 보시면됩니다.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0.64%
금 +0.42%
비트코인 -0.04%
🔎나스닥 차트

🔊반도체의 실적, 탄탄한고용 , 미/이란 종전기대감
지난 금요일 미증시는 위 삼박자가 촵촵 맞아떨어지며
역사상 최고점 갱신을 이어가고있습니다.
그런데… 저쪽 동네도 마찬가지. 【상승종목】 보다 【하락종목】숫자가 우위 분위기입니다.
ai반도체와 대형주 쏠림이 극단적으로 나오고있다고 보시면됩니다.
바닥이 탄탄한 상승인가?? 하는 의문은 계속들고있으며
일단 반도체 / AI인프라 관련주들의 상승은 지속되는만큼
이쪽은 현시점에서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가 맞습니다.
하지만 단기상승폭이 “과하다” 싶은 상승이며
탄탄한 실적을 논하기엔?? 이는 b2b (Business to Business)
이 실적은 “기업”과 “기업”간의 실적인거지
소비자들이 돈을 사용해서 기업들의 실적이 좋은게 아닙니다.
제가 가장 우려하고있는 포인트가 이부분
이 내용은 금일 10시 방송 / 장중시장분석 시간에 좀더 풀어서 남겨드릴 예정
이번주는
▶소비자물가지수
▶생산자물가지수
▶트럼프대통령 중국방문
인프레이션 지표 , 미중정상회의 이슈
굵직한 이슈들이 많습니다.
“전쟁 장기화”에 따른 인플레이션 상황을 알수있는 한주이며
미중 정상회담에서
또 트럼프 중국하고 으르러렁 거리면서 싸우고오면??
미국/이란 지정학적리스크 + 미/중 갈등심화
뭐 이딴 환장의 콜라보가… 나올수도있습니다.
▶소비자/생산자 물가지수가
시장기대보다 “낮게” 나온다면 이는 전쟁/고유가 속에서도 물가가 잡히고 있단 의미인만큼
-> 우와~ 전쟁 끝나면 바로 금리인하 가는고 아냐 ~? 기대감 뿜뿜~~~
이럴수있겠다만.
반대로 나오면? 이번주 곡소리나는 시장이 나올수도있다는 의미…
결과를 현시점에서 알수없는만큼
“흐흐 계속 오를꺼야!!” 이런 섣부른 기대감에 따른 투자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나스닥의
##핵심지지선 25300포인트
여기 이탈 안하면 고점 계속 올라갑니다.
반대로 여기 이탈하면??
그때부터는 본격적인 단기조정이 꽤나 “강하게” 찾아올수있는만큼
25300이탈시엔 매매를 멈추고
시장의 바닥을 먼저 확인한다는 생각으로 현금비중을 소폭 추가로 늘려놓는 대응이 필요하다고 보시면 되겠슴다.


🔊미중 정상회담이 코앞. 미/이란 전쟁때문에 과격한 발언/행동은 안나올것으로 보여지지만…. 주도권을 내어주지 않기위한 신경전은 나올것으로 보여짐
📝관련섹터
┌─────────┐
🔎미중갈등
【희토류】
📌유니온
📌동국알앤에스
📌티플랙스
📌유니온머티리얼
【생물보안법】
📌에스티팜
📌바이넥스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
미중갈등 관련된 이슈로 주로 등장하는건 역시나 “희토류” 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원래 미국/ 이란 전쟁 없었다면
희토류 애들도 지금 몇번은 시장에서 주목받았을 가능성이 높으나
미국/이란 이슈가 강하다보니
미국/중국 이슈가 약간 묻힌느낌???
이번주엔 미국 주요기업 실적발표도없고
되려 시장에 불안감을 심어줄수있는 이슈가 많은 한주입니다.
따라서 #희토류 이쪽이 낚시성 상승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은 한주이기도하죠.
“가치” 라는 측면의 접근하기보단
“단발성 테마” 느낌으로 접근하기엔 나쁘지않아보이며


현가부터 4100원까지 하락할떄마다 야금야금 분할매수
매도주문은 항상 4790원 << 넣어두시면됩니다.
얘네는 장중에 삐용!! 갔다가 윗꼬리 다는 경우도많기때문에
항상 매도주문은 “미리” 넣어두는게 좋습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금요일 미증시는 “반도체” 섹터 중심의 강한 상승흐름을 보였던만큼
이는 분명 금일 국내증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목/금 국내증시에서 “반도체 섹터”가 잠시 쉬어가는 모습을 보였던만큼
금요일 미증시 영향에 따른 “반발매수세” 유입이 기대되긴하나
#지속성 에는 의문입니다.
즉 최근 낙폭의 “일부”를 회복하는 상승은 나와도 고점을 갱신하는 상승으로 이어질수있을까?? 라는 느낌??
이번주
#생산자물가지수
#소비자물가지수
“인플레이션 지표”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여기서 시장기대보다 “높게” 나오는 사태가 발생된다???? 그럼 그 시점이 시장 투매의 시작이 될수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미/중 정상회담에 대한 경계심까지..
#매수심리 보다는 #경계심 을 자극할 요소가 많다고 보여지며
특히 미/이란 전쟁협의안에
트럼프 대통령이 매우 극대로 한것으로 보아…. 이란에 대한 군사작전을 다시 시작하네 마네
이런이야기가 나오며 시장의 매도심리를 자극할수도있습니다.
따라서 장초반 반도체 섹터가 생각보다 강하거나, 견고한 모습을 보인다하여
“이제부터 반등 가보자구~~~ 부릉부릉” 이러면서 따라잡는건 쌍~~당히 위험해보입니다.
일단 ##반도체 쪽은 제가 좀더 체크해서
장중에 남겨드릴예정입니다.
원래라면 오늘 장초반까지도 하락세가 한번더 나와준다면
#기회 로서 줍줍이 가능했다고 보여지는데, 오늘 장초반 반등이 나오면 쫌 애매하거든요.

솔직히 코스피지수… 진짜 무섭게 상승중입니다.
문제는?? 6500선부터 현재까지 오는 상승 대부분 #하락종목 이 더 많은 시장이 지속되고있다는 점
차트보면
볼벤상단 7000선 “갭자리” 까지 존재하는만큼
저정도까지 밀리는건 뭐 그리 놀라울게 아닌데..
저기까지만 밀려도 -7%입니다.
-7% 빠지면?? 종목들은?? 뭐 오르나?? 10%씩 빠지겠지..

코스피 30분봉에서 60일선 << 이것만 보라고했죠??
여기만 이탈하지않는다면
일단 #고점 은 계속 올라갑니다.
칼날위를 걷는 증시든가 말든가
일단 계속 올라간다는뜻..
하지만 저자리 깨지면??
이게 맞나? 싶은 강한 투매성 조정이 나올수있으니 경계하셔야합니다.
그자리는 현시점기준 7250포인트
여기를 2시간 이상이탈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그때부터는
운좋으면면 7000이고, 심하면 …. 일봉상 60일선 -20% 랍니다^^:;;
즉 지금 시장에서 기억할건
“어디까지 오를까” 이걸 생각할게 아니라
“어디”를 절대 이탈하면 안된다.
여기 이탈하면 나는 리스크관리에 들어간다!!!
이걸 머릿속에 항상 담고 투자하셔야해요
“현시점 기준 7250 포인트”
사실… 지금 시장은 수급쏠림에 따른 강세장이라
바닥이 튼튼한 상승장은 아닙니다.
따라서 코스피보다, 코스닥의 역할이 훨~~ 씬 중요합니다.
코스피가 “과하게” 올라서 무섭다면…?
코스닥은….??

아직~~도 박스권 상단하나 제대로 돌파&안착 을 못하고있습니다.
1200선에서 맨날 간당간당….
코스닥쪽이 좀 확 치고 올라가줘야~?
#코스피 – > #코스닥 이렇게 자금이 흘러들어가는거고
코스피에서 자금이 빠지는게
“경계심” “우려”가 아니라…
코스닥이라는 매력적인 시장떄문에 자금이 “이동” 한다는 명분을 만들어줄수있는겁니다.
이런 그림이 나와줘야~?
코스피가 눌려도 #투매 가 안나오고 #단기횡보 #단기조정 느낌으로만 최근 상승에 대한 피로도를 풀어가는겁니다.
따라서 지금 시장에서 중요한건
#코스닥 이며 ,
반도체가 반등을 보이든가 말든가
고점을 더 올리든가 말든가ㅡ
그게 중요한게 아닌겁니다.
오히려 반도체는 지금 좀 쉬어가면서
#코스닥 의 메인섹터라고 부를수있는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자율주행포함)
이쪽으로 자금이 들어가는게 중요한겁니다.
지난 금요일 국내증시는
#로봇(자율주행포함) << 이쪽으로 자금이 유입되었고
그건 상당히 긍정적인 신호라고 보시면됩니다 .
지금은 반도체 강세보다는
위 코스닥 메인섹터라고 불리쪽으로 자금 유입되는걸 보는게 더 중요합니다.
즉 시장이 빠지든
반도체가 빠지든
하락종목이 많든
상관없이 저 코스닥 섹터쪽으로 자금이 유입되었다면??
긍정적으로 볼수있는겁니’다.
⭐국내증시 체크포인트⭐
📌코스피 30분봉 60일선 핵심지지선 이탈하지 않으면 고점은 갱신 (코스피 7250이탈시엔 “피바람”이 불수있다. )
📌반도체 “반발매수세” 유입이 예상되나 “지속성”엔 의문, 매수에 주의가 필요
📌지금중요한건 “코스닥”시장 코스닥이 강한 모습을 보여야? 코스피가 투매없이 피로도를 풀수있다
📌코스닥 메인섹터 #2차전지 , #제약바이오 , #로봇(자율주행포함) 이쪽으로 자금이 유입되는게 중요
📌이번주는 “경계심”을 심어줄 이슈가 많은만큼 “수익줄때 일부 챙긴다” 마인드로 시장접근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