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소비자물가지수에 이어, “생산자물가지수” 또한 시장기대치를 크게 웃돌며 【인플레이션】 우려 확대
📌안전자산인 “미국채” 금리는 10년물 4.49% , 30년물 5.05%까지 치솟으며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 심리확대,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또한 확대
📌엔비디아 최고경영자인 “젠슨황” 원래는 트럼프 경제사절단에서 빠질것으로 예상되었으나
함께 중국을 방문, 대규모 경제사절단을 파견하는만큼 “중국과의 의미있는 성과”에 대한 기대감 형성

📌몇몇 【대표 기술주】의 강세가 시장지수를 견인하고있다는 문제점 제기
S&P500 편입종목 2/3가 “하락” 마감 하는등 최근 지수상승대비 하락종목이 압도적인 시장분위기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엔비디아 +2.29%
🔊중국 반도체 수출규제 완화 기대감
📝국내 영향섹터
👉반도체
└────────────────┘

이번 미중정상회담 경제 사절단에
엔비디아 CEO 젠슨황 아저씨가 포함되며…
중국에대한 “반도체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입니다.
안그래도 말도안되는 성장세/실적을 보여주는 엔비디아가
중국에대한 수출규제까지 완화되서 중국까지 시장을 넓힌다면??????
이러한 기대감이 전일 엔비디아의 상승동력이 된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엔비디아도 아주 【교과서적인】 상승흐름을 보이고있습니다.
210불을 이탈하지않는다면
고점갱신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보시면됩니다.
이제부터는 엔비디아도
고점이 어딜까? 이런건 생각할필요가없습니다.
“지지선”만 바꾸면서 투자하는거고
신규진입도 마찬가지
지지선이탈시점을 손절시점으로 잡고 접근하시면되겠슴다.
5월 20일 실적발표
안봐도 어마어마하게 잘 나올텐데
엔비디아의 실적발표이후
해당이슈가 재료소멸로 이어질가능성도 배제할수없기때문에
실적발표전에는 비중을 일부 줄여놓고 실적발표이후 분위기 보고 재진입하는 전략이 오히려 안전한 투자가 될수있어보이네요.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1.14%%
금 +0.43%
비트코인 -1.48%
🔎나스닥 차트

🔊미증시또한 AI대표 관련주들 중심으로 상승세가 끊기질 않는 모습입니다.
이게 맞나….? 라는 생각은들지만
지금시장은 “이성적”인 생각으로 접근할순없는 시장이니 뭐…
▶소비자/생산자물가지수 시장기대치 “상회’
-> 원래같으면 “대형악재” 【인플레이션】심화에 따른 #금리인하 가능성 소멸수준
※금리인하 –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통화정책으로서, 보통 금리인하 시즌에 시장에 돈이 풀리며 기술주 강세장이 만들어짐
▶미국 장기채금리 급등 30년물 금리는 2007년 이후 최고치
-> 미국장기채 수익률의 상승은 【위험자산 -> 안전자산】 으로 자금이동을 부추기는 만큼 증시에는 부정적요소
추가적으로 기준금리또한 “상승”압박을 받게되는만큼 #금리인상 가능성이 확대 당연히 증시에는 “악재”
▶특정 종목에 집중된 “수급쏠림”에 따른 강세흐름
▶국제유가 100불 위로 상승세 유지중
솔직하 이런 상황속에서
이런 아몰라 랠리가 나온다…? 이걸 【상식적】으로 이해 한다???
음…. 전 일단 이해가 안갑니다.
결국 【과열】이라는 의견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하지만? 과열이라고 뭐 오늘/내일 당장 무너진다?? 폭락이 나온다???
이렇게 단언할수있는것도 아닙니다.
과열로 올라가고
차분하게 그 과열을 풀어내는길도 존재하니까요.
일단 지금의 상승을 통해서
돈이 자연스럽게 흩어져주길 기대하며 지지선만 잘 체크해야죠뭐
일단 나스닥은 일봉상 볼벤상단자리가 “점점” 멀어지고있습니다.

나스닥일 볼벤상단을 타고 오른적은 “없다” 라고 말할순없습니다.
다만 볼벤상단과 주가 상단의 간격은 “닷컴버블” 시절을 제외하고 20년동안 【평균 2~3%수준】이였습니다.
3%넘었던적을 본적이 없는거같은데..
지금은?

그 가격이 3~4% 수준까지 벌어진상황
볼벤상단까지 조정은 “언제든” 나올수있다고 생각하시면되고
일단 저자리를 “이탈”하지않는다면
이러한 #과열 에 따른 상승랠리는 지속된다고 보여집니다.
25400
이자리만 뭐 지켜주면 어찌어찌 고점은 올라간다고 보시면되고
대신 저자리이탈하면 그때부터는 아래로 10%가까운 투매가 나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상황인만큼
그떄는 반드시 미장투자하시는분들도
수익 /보합 / 약손실 추가적으로 매도해서
추가현금을 확보하는 대응을 하시기바랍니다.
일단 미중정상회담 성과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
미국이 중국에 규제를 완화하며 #미중갈등완화
여기에 추가적으로 중국은 미국에 보답차원으로 이란과의 전쟁을 중재하며 잘 마무리되면?
#미이란전쟁마무리
이렇게 두마리토끼를 한번에 잡을수도있겠죠
그럴땐?
유가하락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만큼
지금의 상승은 이에따른 #기대감 으로도 볼수있겠습니다.,
이번 미중정상회담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지못한다면? 이 기대는 반대로 “큰 실망”으로 연결될수있다는점도 생각할필요가 있겠습니다.
부디 이번 미중정상회담을 통해서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아서
지금의 과열증시가 큰 충격없이 해소되고 좀더 고점을 올리길 기도해보겠습니다 🙏


🔊 국내 조젓나 미국 함선건조 기대감 , 대미투자의 핵심은 조선쪽??
📝관련섹터
┌─────────┐
🔎조선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HD현대중공업
📌HJ중공업
📌HD현대마린솔루션
└─────────┘
조선쪽도 매력적인 섹터이긴하나..
최근 뭐 “반도체” 한테 완전 밀려서 요즘은 좀 비실비실하죠 ㅇ_ㅇ ??
“답이없어서” / “나빠서” 라기보단 시장분위기가 이렇다보니 약세흐름을 보이는 섹터중 하나라고 보고있습니다.


한화오션은 주봉상 11만원~114000원 수준으로 좀 넓은 범위의 박스권을 형성중인기업입니다.
주봉박스권이라 다소 지루한 감은있겠다만
현구간은 박스권 “하단”부에 가까운 자리인만큼 나쁘지않다 보여지며
한화오션 투자자들은 이러한 박스권 특징을 생각해서평단은 13만원 “아래로” 유지시켜야
박스권 매매속에서 사고팔고하거나 여차해도 탈출각이 잡힌다는거 인지~


해당종목또한 다른 조선주처럼 아래에서 박스권 그리다가~?
“해상데이터센터” 라는 이슈로 박스권 상단을 돌파했으나 아무래도 뭐 우주데이터센터부터 별별 데이터센터가 다 나오는 상황에 반도체만 집중받다보니 상승의 지속성이 그리 길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일단
과거 거박스권 24000~31000원
박스권 상단자리인 31000원 자리에 위치하고있다는건 매력적인 요소이긴합니다.
이자리를 지지받고 반등시 33000원정도까지는 기술적반등이 나올수있고
상황에따라서는 전고점 갱신도 가능해보입니다.
따라서 신규진입 매력은 있는 자리이나
만약 여기서 밀리면~~~?
28000/ 심하면 24000원
아래로 좀 크게 열립니다. 따라서 손절가를 타이트하게 잡던지
그게 아니면 아예 저 박스권까지 염두하여
아래로 완전 크게 열고 1:1:1 매수법으로 진입하는것도 나쁘지않아보이네요.

🔎금일 국내증시는?
📌미증시와 마찬가지도 국내증시도~? “이게 맞아??” 라는 생각이드는 흐름을 이어가고있습니다.
제가 계속 강조했던
코스피의 과열지지선은??
30분봉에서 60일선 << 다들 기억하실꺼에요

순간적으로 이탈은해도 그자리를 지지받으며 고점 계속 올리고있습니다.
7450포인트 이탈안하면 고점 계속올릴것이다!!
자 이제… 또 상향 종가기준 7600이탈전까지는 고점 계속 올라간다고 보시면됩니다.
삼전/닉스만 올라가든 말든가
일단 지수는 저기 이탈안하면 계속 간다고 보시면됩니다.
왜가죠?
더갈까요?
지금이라도 매수할까요?
코스피 7600선 기준잡고
삼전/닉스/현대차 신규진입도 가능합니다.
단???
코스피 저기 종가기준이탈하면???
【적게】 빠지면 6~7%
【많이】빠지면 22%
라는것만 알아두시면됩니다.
이렇게 아래로 열려있다는거 알고있고
본인이 손절보다는 “추가매수” “홀딩”에 특화된 투자자라면…?
지금 시장 참여하더라도 절대 한번에 많이 매수못할겁니다.
아예 투매까지 염두하면서
20~30거래일 “적립식”으로 쪼개서 진입
적립식으로 접근하면서
4%이상 투매나온날 좀더 줍줍한다 마인드로 들어가는게
현시점에서 강세종목을 따라잡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보고있습니다.
“어디까지 오를까??”
이런거 신경쓸게 아닙니다 지지선이탈전까지는 그냥 GO
머리꼭대기가 어딘지 아무도 모르니까 그거 알려고하지마세요.
기존 보유자들은 “지지선 이탈”하면 그때 파는겁니다.
▶지금시장??
참여 안하자니 소외감/허탈감 느끼고
참여 하자니 무섭고
대다수 투자자가 느끼는 감정일듯합니다.
많이 오른거 찝찝해서
“안”오른거 잡으면? 그냥 안오르고 ㅎㅎ
생각이 좀 많아지는 시장
보통 안좋은 시장에서는 【다음시장】을 준비한다는 느낌으로 접근하겠으나
지금은 일단 시장지수 자체는 “좋은시장”이기때문에
【다음시장】을 준비한다는건?? 조정을 대비하여 #현금 을 준비한다는의미입니다.
따라서 다음시장을 준비한다는 느낌보다는
좋은시장안에서 “자금의 이동”을 고려하며 매매전략을 짜야하는데…
##반도체 가 쉬어간다면???
#로봇
#2차전지
#제약바이오
#자율주행
이쪽으로 돈이 넘어갈수있다는걸 인지하고있지만??
【반도체가 쉬어간다면】이라는 “조건”이 충족했을때 입니다.
안쉬면?? 쟤들은 안가겠죠.
또한 반도체가 쉬어가는데 시장이 무너지지 않는다면 << 이라는 조건도 붙어요.
시장무너지면 뭐 쟤들이라고 올라가겠어욥. 같이 죽겠지 뭐
그러다보니 생각이 진~~짜 많아지는 시장입니다.
뭘 그렇게 어렵게 생각해~~?
그냥 삼전 닉스 사면 되던데 ㅎㅎㅎ <<
사실 뭐… 지금은 저렇게 단순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돈 더 잘법니다 ㅎㅎㅎ 인정.
근데…?
“지금” 돈번다고 그게 끝이라고 생각하지마시길.
주식은 “순간” 에 돈잘버는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긴시간 투자속에서 얼마나 안정적으로 자산을 키워가느냐가 관건이죠.
결국 얼마를 벌든
“지킬타이밍”을 놓치면??? 번 돈 이상을 뻇어가는게 주식시장이라는거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지금은 더 벌생각보단
이돈을 어떻게 지킬수있을까?? 라는걸 더 크게 고민하며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시장 투매가 안나오려면??】
#2차전지
#로봇
#제약바이오
얘네로 자금이 흘러들어가야하며
##코스닥 지수같은경우가 【1140포인트】를 이탈하지않고
【1240】포인트 위로 올라가야합니다.
만약 이러한 현상이 나온다면
지금 시장이 과열되었다고 하더라도 큰 충격없이 그 피로도를 풀 가능성이 높으며
지수가 저 조건을 충족한다면
그때부터는
#코스닥 섹터 위주로 자금이 유입될수있기에 그 시점에서는 코스닥쪽 매매에 집중하면되겠군!??
이런걸 “미리” 생각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저 현상이 안나오면?
언제 투매가 나와도 이상하지않다는거고, 그 투매나왔을때 낙폭도 엄청 클수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일단
혹시모를 투매에 대비하며 현금비중 20~30%정도는 꼭 끌어간고 시장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들 화이팅하시고~
장초반 흐름보고 좀더 자세하게 풀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방에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