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트럼프 대통령은19일로 예정된 이란에 대한 군사작전 게시를 “연기” 한다고 밝혔으나, 호르무즈 해협 봉쇄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유가 상승”은 지속되는 모습
->트럼프 대통령의 필살기!!! 불안감 심고, 해소시켜주는 방식은 …? 이제 더이상 시장에 투자심리를 자극하지 못하는 모습
📌20일 엔베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최근 투기적 랠리에 대한 시장의 차익실현 매도세 확대

📌인플레이션 재점화 , 국채금리상승등 【금리인상】에 경고등이 나오며 “기술주” 특히 #반도체 섹터 중심의 낙폭확대
-> 최근 “비이상적”으로 올랐고, 엔비디아 실적발표이후 재료소멸에 대한 우려로 인한 차익실현 매도세 지속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테슬라 -2.90%
🔊오픈ai 소송기각 ,
스페이스X상장에 따른 자금이탈우려
📝국내 영향섹터
👉자율주행/로봇 /전기차
└────────────────┘

그야말로 차트의 교과서… 그자체…..
최근 미증시의 조정에 따라 테슬라 주가또한 약세를 이어가고있습니다.
이러한 약세 배경에는 오픈AI와의 소송에서 패소한것도 한몫하겠지만
그건 지속성악재/불안요소 까지는 아닙니다.
아무래도 최근 테슬라의 약세 배경에는
#스페이스X 상장이 다가오고있다는 부담이 커졌다고 봐야할겁니다.
지금까지 일론머스크 << 라는 인물의 가능성
그가 만들고자하는 미래 혁신에 투자를 하기위해선~~?
“테슬라” 라는 기업말고는 투자 창구가없었습니다.
그런데 강력한 대체제인 스페이스X가 상장하죠.
특히 Xai 부분또한 스페이스x 에 포함되는만큼
테슬라의 투자자금이 스페이스X로 대거 이탈할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있다고 봐야겠죠.
물론~?
“로봇” / “자율주행” 과같은 미래 먹거리를 가지고있는건 맞는만큼
이또한 충분히 매력이 존재하는 기업인만큼
충격은 제한적일것으로 봅니다^^

테슬라는 장전시황에서 참 자주 잡아주는 종목입니다.
405~415불 신규매수타점이라고했죠?
고로~ 신규진입 “가능”
⭐테슬라 매매전략⭐
▶매수범위
1차 – 현가(405~415불사이)
2차 – 390불
▶목표가
440불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3.07%
금 -0.09%
비트코인 -1.77%
🔎나스닥 차트

🔊나스닥지수 같은경우는 “여전히” 상승추세를 유지하고있는건 사실이나
슬슬 시장은 “상승의 근거”를 찾지 못하며 매도세가 강해지는 모습입니다.
오는 20일 예정된
엔비디아의 실적발표이후
산업이슈에 대한 재료소멸 우려가 커지며
반도체 중심으로 매도세가 커지고있는 상황
나스닥의 핵심 포인트는
크게 3가지입니다.
▶25500포인트
▶24000포인트
▶22000포인트
일단 25500포인트는 볼벤상단 자리로서
최근 단기과열 상승의 “지지선”이 되는 자리입니다.
여기를 “이탈” 하면 다음 핵심 반등포인트는?
과거 박스권 상단이자 , 최근 상승의 “절반”자리인 24000포인트
여기를 “이탈”하면 뭐 최종적으로는 아래에 존재하는 2200갭자리
이렇게 세개의 구간이
시장지수가 투매/하락조정 나왔을떄 시장이 다시금 분위기를 바꿀수있는 핵심 지지선이라고 보시면됩니다.
25500포인트( 현가대비 -1.56%) 여기를 이탈하면???
그때부터는 아래로 7%이상 “더” 하락해야 24000포인트를 만난다는 의미인만큼
25500포인트 이탈시엔
매수는 자제, 현금 보유량 증가, 24000포인트부근 “기다리기” !!!!!
5월 20일
엔비디아 실적발표 “이후”로는 #산업이슈 라고 부를게 없는 상황인만큼
엔비디아 실발이후
순간 반짝할수있어도 산업이슈의 부재로 점차 조정폭이 커질수있다는거 반드시 명심하셔야하며
그 다음부터는
#시장이슈 (미국 – 이란) 이슈에 시장을 더 집중도를 키워갈거라
엔비디아 실적발표이후 국제유가 90불 “아래”면 좋겠지만 그게 힘들더라도
100불 “아래”를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국제유가가 108~110불 “위”로 올라가면
그때부터는 “상당히” 위험하다는 신호인만큼 그때는 최대한 방어적으로
시장 참여를 자제하고, 현금늘리고 한차례 투매를 기다리는게 현명하다는거 미리 인지해두세요


🔊스페이스X “산업이슈” 공백기 시장자금 도피처가 될까??
📝관련섹터
┌─────────┐
🔎스페이스X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벤처투자
📌스피어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에이치브이엠
📌세아베스틸지주
📌인텔리안테크
📌AP위성
└─────────┘
5월 20일 “엔비디아 실적발표” 이후
마땅한 【산업이슈】가 없다보니
6월 12일로 예정된 스페이스X IPO 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있는 모양세입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이는 시장지수를 견인하는 섹터라기보단
이슈공백기에 치고올라오는 그런느낌이라
“단발성” 상승 가능성이 높고
실제로 해당이벤트가 끝나면?? #재료소멸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쉽게말해…
물리면 머리가 “많이” 아프다는거에요.
따라서 산업이슈공백기를 노리며 접근한다면 “손절가”는 5~10%사이로 확실하게 잡고 접근하시는게 좋다고 보여지는 섹터!

🔊이슈공백기 K조선 다시금 꼼지락거릴수있을까!!?
📝관련섹터
┌─────────┐
🔎조선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






우리나라 대부분 조선대장격 종목들은
【주봉】 #박스권 을 형성하며 놀고있습니다.
해상데이터센터 이야기로 그 박스권을 순간적으로 돌파하며 상승한 종목도 존재하나(삼성중공업)
지금 육상에도 데이터센터 제대로 못짓고있는
해상?? 뭔소리여…? 이런분위기로 상승의 지속성은 가지고 가지못했죠.
하지만 조선쪽같은경우도
보통 시장이슈 공백기에 마스가프로젝트 + 실적을 바탕으로
존재감을 보여준적이 많습니다.
따라서 엔비디아 실적발표이후
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가능성이 존재하기에
투자처로 나쁘진않아보입니다.
접근중인분들은
“위” 박스권 【중단】 아래로 평단을 조절해서 대응하시면 별 어려움은 없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박스권 하단을 이탈 (일봉상 60일선(노란색)) 할경우엔?
투자기간이 길어질수있으니
그때는 수익금 생길때마다 천천히 숙제를 통해 비중조절 하시면될듯하네요.

🔎금일 국내증시는?
📌”기회”다 “위기”다 말할수있는 위치는 아닙니다.
#코스피 7300
#코스닥 1050
이게 새로운 “지지선” 이자 , “핵심반등포인트” 라고 보시면되고
이자리를 이탈하지않는다면?
#코스피 -> 7300~8000
#코스닥 -> 1050 ~1200
이정도의 #박스권 을 형성한다고 보시면됩니다.
다만 지금시장은… 시장지수에따라서 “대다수”의 종목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게 아닌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요 두녀석이 지수를 핸들링할뿐
지수가 올라도? #하락종목 압도적인 수급불균형 시장이 지속되고있다는게 문제점입니다.
따라서 시장지수 오른다고
대다수의 종목들이 따라서 움직이는 환경이 아닙니다.
문제는?? 시장지수 빠지면 대다수의 종목들은 따라서 하락하는게 아주 개똥같죠 ㅋㅋ;;;
따라서 현시장 반등한다고 하더라도
일단 수급쏠림이 풀리는 신호가 보이지않는다면 큰 의미를 부여할건없고
위 핵심지지선이탈시엔
“추가투매”가 클수있기에 그땐 어쩔수없이
올해 수익금 15~30%사이를 반납해서 현금확보하는걸 권장합니다.
쉽게말해 종목들 “부분손절”이라도하라는 의미
지금 시장의 핵심은?
지수가 밀리든 뭘해든 상관없으니
반도체 투톱에 집중된 자금이
“단발성이슈”로 움직이는 섹터가 아닌 【지수】에 영향을 주는 메인섹터급으로 흘러들어가는겁니다.
#2차전지
#로봇
#제약바이오
얘네가 대표적이며
이쪽은 코스닥의 투심을 자극할수있는 섹터이기도하죠
그렇다고 코스피 자금 전부가 코스닥으로 이동하면 그것도 좀 그렇기에..
각 섹터의 대장격인 종목
##삼성SDI
##POSCO홀딩스
##LG엔솔
##현대차
##LG전자
얘네들이 움직여주는게 중요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노조파업이니 뭐니 말이 많은데
사실 그보다 걱정해야할건…?
5월 20일 엔비디아 실적발표이후 【반도체 산업이슈】힘이 빠질수있다는점입니다.
최근 강했던 상승에 대한 차익실현 , 자금이탈이 가속화될수있는만큼
삼성전자 투자자분들은
일부 수익은 챙기면서 진행할 필요가있는 구간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삼성전자 27만원 이탈시엔 23만원까지도 낙폭을 확대할수있기에
종가기준 OR 4시간이상 27만원 아래로 내려간다면 삼성전자 비중축소이후 24만원 아래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현시점에서는
#반도체 상승은 그닥 반갑지않습니다.
지수 자체는 탄탄하게 보이게 할수있어도
시장전체적으로 알맹이가 썩는 기분이랄까??
따라서 지금 여러분들의 관전포인트는
#2차전지
#로봇
#제약바이오
이쪽으로 자금이 유입되는 여부이며,
반도체 산업이슈 공백기에 치고들어오는 “그외” 섹터들은
“말그대로” 이슈 공백기라서 주목받는 애들입니다.
매매가 나쁜건 아니고
충분히 좋은 대안이 될수있겠으나
물리면 머리 아프기에
명확한 손절가 기준이 필요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스페이스X 관련주)
현시장은 현금 20~30%는 “항시” 확보이후 들고있어야하며
섣부른 신규진입
손실률이 커졌다하여 성급한 추매
이런건 참으셔요.
어설프게 추매추매해서
비중을 키웠다가 잘못되면 더 머리아파요.
만약 현시점기준
#반도체 자금이 잘 흩어지고
국민성장펀드이슈로 포스닥 자금이 잘 유입됐다??
##반도체중소형
##2차전지
이쪽은 손실률 【 -15~20%】 수준만 유지해도 “수익권” 전환된다고 보시면됩니다.
따라서 너무 과하게
막 손실률 -5~10%로 낮춰야해!! 이런 압박감 가지지마세요.
지금 시점에서 반등나오면 15~20%씩은 회복할테니까요.
자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