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과의 협상이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언급, 지정학적리스크 완화 기대감속 【국제유가】 큰 폭으로 하락 마감 ☀️
📌오픈AI 9월 IPO추진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천문학적자금이 AI시장에 유입될것이라는 기대감속 매수심리 자극 ☀️
📌지난 4월 FOMC회의록은 “이란” 과의 전쟁이 지속될경우, 상황에 따라서 【금리인상】가능성을 배제하지않는다는 발언이등장 🌧️

📌엔비디아 “호실적” 기대감도 존재했으나, 오픈AI IPO라는 새로운 산업이슈 형성 기대감 및 국제유가 하락으로 시장이슈가 긍정적으로 진행되며 시장 전체적으로 매수심리 확대
📌엔비디아 12분기 연속 “매출 신기록” 시장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발표 (당연히 예상했던것)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오라클 +3.69%
🔊오픈AI 상장시 핵심관련주
📝국내 영향섹터
👉데이터센터
└────────────────┘
오픈AI 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있는 미국기업중 하나를 꼽으라면??
당연히 #오라클 입니다.
오픈AI가 상장을 통해서 외부자금을 투자받으면??
그걸로 삼겹살 사먹고 그럴까요???
당연히 사업영역을 확장 및 기존사업을 확장하는 투자자금으로 활용될 자금이 높고
최근 오픈AI는
3000억달러 (400조)규모의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에 투자를 한다고 밝혔죠.
따라서 오픈AI 상장이후 자금확보
추가 투자에대한 수혜또한 오라클이 받을가능성이 높다는 기대감이있습니다.

현재 오라클은 “교과서적”인 상승추세 흐름을 만들고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지난 5월 13일날…

정확하쥬 ㅇ_ㅇ ??? 똑같쥬 ㅇ_ ㅇ???
일단 오라클은 현구간도 충분히 “매력적인 자리”라고 보여집니다.
시장이 크게 흔들린다면
그 여파로 인하여 해당종목도 생각한추세 다르게 흘러갈수있겠으나
문제될건없다고 보여집니다.
매매전략은 “위”에 남겨준 그대로 접근하시면됩니다!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5.66%
금 +0.53%
비트코인 +0.85%
🔎나스닥 차트

🔊나스닥의 “핵심” 지지선은 표시해놓은 #볼린저밴드 상단 자리라는건
제 글을 읽고 계신분들은 매일 보는내용이라 말 안해도 아실겁니다^^
대략적으로
25500포인트 정도라고 말씀드렸으나
이러한 지표들은 매번 같은자리에 있는게 아니라 매일매일 조금씩 “변화”합니다.
고로~ 지금 “현시점” 기준으로
볼벤상단자리는 25700포인트 정도라고 보시면되고
그자리가 나스닥지수의 #핵심지지선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여기만 이탈하지않는다면
일단 나스닥의 고점은 야금야금 올라간다고 보시면됩니다.
하지만??
여기를 이탈한다면????
1차 조정 24500포인트
2차 조정 23500포인트
3차 조정 22000포인트
이런 식으로 진짜 큰 투매성 조정이 나올수있는만큼
해당자리 이탈했을땐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저기까지 뭐 다이렉트로 한방에 삐융~~ 빠진다는게 아니라~
중간중간 기술적반등은 나오겠으나 저점을 야금야금 낮추는 단기하락추세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거에요.
따라서 핵심지지선을 이탈하면?
반등이 나와도 #기술적 반등일 가능성이 높다는걸 인지하고
무지성 홀딩 , 생각없는 추매는 시장이 저점을 야금 야금 낮출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자~ 일단 전일 미증시 매우매우 긍정적인게~?
두가지나 등장!!
제가 여러분들에게 강조했던거
#엔비디아실적 이라는 【산업이슈】가 끝나고나면??
시장에 새로운 투자심리를 자극할 #산업이슈 가 부족하다는게 문제다!!! 따라서 새로운 산업이슈 후보가 등장하던가~?
그게 아니면 국제유가라도 하락하면서 【시장이슈】라도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여서, 시장의 투자심리를 개선시켜줘야한다!!!
요거 기억하시죠???


오픈AI 상장은 AI산업으로 자금이 유입된다는 의미인만큼
긍정적인 산업이슈라고 볼수있으며
국제유가 급락은 시장이슈 분위기 개선이라고도 볼수있죠.
엔비디아 실적발표에 맞춰서
적절하게 딱 바톤터치해주는 모습
만약 아무것도없었다?
그럼 엔비디아 실적 잘나왔다고 좋아할게 아니라 한숨쉬었을꺼같은데…
다행입니다.
엔비디아 재료소멸을 이유로
단기 차익실현물량이 나올 가능성은 존재하나
해당이슈들이 시장의 투심을 지켜주는 역할을 할수있는만큼
일단은 긍정적으로 지켜보도록하겠습니다.


🔊 응?? 오픈AI 상장한다고여!!!? AI시장에 신규투자자금 유입기대!?
📝관련섹터
┌─────────┐
🔎오픈AI관련주
📝AI 전환 파트너사
📌LG씨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반도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이수페타시스
📝언어데이터
📌폴라리스오피스
📌플리토
📝AI,쳇봇
📌코난테크놀로지
📌솔트룩스
📌마음AI
└─────────┘
과거 오픈AI 가 시장에 첫등장 AI에 대한 관심이 커졌을때
가장 먼저 움직이고 변동성을 보여줬던건~?
#언어데이터
#AI쳇봇
이쪽이였습니다.
다만 이쪽은 직접적 오픈AI와 연결된다기보단…
그냥 AI소프트웨어 산업으로서 #기대감 을 바탕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았기에
“테마성” 종목들이라고 보시면되고
실질적으로 오픈AI와 직접적인 계약 / 협력을 하고있는기업은
📝AI 전환 파트너사
📌LG씨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얘네들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얘네중 하나는 계좌에 담아두면 좋은일이 생길거같은데….???

🔎금일 국내증시는?

📌전일 국내증시는…? 거의 뭐 죽냐 사냐의 갈림길에서 계속 갈등하면서 마무리된 증시입니다.


코스피 60분봉 120일선을 “완벽하게” 이탈했다고 말하기에는 진짜 바짓가랑이 붙들고있고….?
코스닥도 1056포인트 마무리 ㅋㅋㅋㅋㅋ
장중에 이탈 회복 이걸 몇번을 반복했는지 모를정도로
중요지지선을 앞두고 난리도 아니였습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삼성전자 노조파업 소식까지…
▶#엔비디아 실적발표이후 【산업이슈 공백기】 우려로
마침 반도체 차익실현 /관망세가 커지는 시점에서
【추가적인 매도세】를 만들어내는 이슈였기에 시장은 더 혼란했고
산업이슈 공백에 따른
시장이슈마저도 고유가 / 미이란진척없음 등등 불안요소가 컸으니…
어찌보면 어제 핵심지지선을 바짓가랑이 붙잡고 버틴게 용하다… 정도…?
자 일단은~?
국내증시의 불안요소는
첫번재 . 삼성전자 노조파업
두번째 . 엔비디아 실적발표이후 산업이슈 부재우려
세번째 . 고유가 환경지속에 따른 시장이슈 부정적
사실 노조파업말고는
“악재”라기보다는 투심을 위축시키는 요소들이고
이로인하여 하락/매도세가 커졌던겁니다.




하룻밤 사이에
지금 시장이 가장 우려했던 세가지 전부 해결&완화 되는 모습을 보여준건 매우매우 긍정적입니다.
물론~?
엔비디아실적발표이후
오픈AI의 IPO관련된 이슈가
새로운 산업이슈로서 치고들어와서 AI섹터 투자인프라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연결될지는 좀더 지켜봐야할거고
국제유가?? 90불 아래가 의미있는거고
100불아래는 한숨돌린거지 “호재”라도 볼수도없기에 이것도 좀더 지켜봐야하긴합니다.
그래도?? #희망 이 생긴게 어디야… 휴 …
전일 미증시가 #반도체 섹터를 중심으로 강한 반등을 보였으며
국내증시도 삼성전자 리스크가 축수된만큼 #반도체 섹터 중심으로 강한 반등이 예상되는 하루이긴하나

지금 시장지수가 얼만큼 반등이 나오고 말고
이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물론~? 시장지수 반등나오면
하락했던 종목들도 쫄쫄쫄 따라서 반등하겠으나
그거 알죠?
시장지수 하락할땐 4~6%씩 하락했던놈들이
시장지수 오르면 ? 2~3% 오르는 더러운 상황
▶그리고 지금 중요한건 시장지수가 얼만큼 오르냐가 아닙니다.
“근본적인 문제”점인 #수급쏠림 이 완화되느냐가 관건
일단 오늘은 반도체가 움직이는거지 인정
하지만? 이게 #지속 되면 좋은건 아닙니다.
결국 #삼전 / #닉스 이쪽으로만 집중하는 시장분위기가 완화되서
다른쪽이 움직여줘야
건강하게 상승하는 시장이나오는겁니다.
삼전닉스가 하락해야한다?? 이게 아니라
얘네는 좀 쉬어줘야합니다.
쉰다는게 꼭 하락하는게 아니라
#횡보 할수도있고
시장지수 정도만큼만 야금야금 상승해도 괜찮습니다.
이쪽으로만 과하게 돈이 쏠리면서 얘네들이 난리치면 안좋다는거에요.
반도체가 죽고
#2차전지
#로봇
#제약바이오
이런 코스닥 메인섹터가 움직여야한다!! 라는 개념보다는
반도체가 쉬어가고 (횡보,눌림,약상승)
#2차전지
#로봇
#제약바이오
여기안에서 【주도섹터】가 등장해주는게 중요하다는거 명심
얘네가 오른다 X
얘네가 올라줘야 건강한 시장으로 넘어갈수있다 O

이왕 코스피 밀릴꺼 6900~7000에 있는 갭자리라도 매꿔줬음 마음이 좀더 편했겠고만…
일단 코스피 단기저항은
1차 7500
2차 8000
두 구간입니다.
1~2차 어디까지 반등이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저항오면?
손실권을 억지로 대응할 필요는없겠다만
수익권 종목에대해서는 소량이라도 익절해서 챙기면서 가는게 좋겠죠?

코스닥 박스권 하단입니다.
여기서 반등나오면?
1차 – 박스권중단 1130포인트
2차 – 박스권상단 1200포인트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이쪽이 코스닥의 메인섹터인만큼 이쪽은 누누히 말했지만 손절보다는 대응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제약바이오 쪽은
국제유가 90불이라는 키워드가 좀 붙어줘야 힘이있을거라 그전엔 섣부른 추가매수 자제하시고
접근할꺼면 대표적인 종목 #알테오젠 < 요쪽말고는 다른건 별로 볼필요없…
상황만 놓고보면
새로운 산업이슈후보 , 시장이슈 개선분위기
상당히 좋긴한데…
방심은 금물 정말 중요한건?
지수의 반등이 아닌
#수급쏠림 이 풀리는지의 여부라는거 인지하실것!!!
반도체가 아닌
#2차전지 , 제약바이오 , 로봇 이쪽에서 시장주도섹터가 2~3거래일 정도는 나와주셔야~?
수급쏠림이 풀리고있다는 생각이드는만큼
이부분을 항시 체크하시면서
시장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현금비중은? 여전히 20~30%유지.
과할 필요없이 그정도!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