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월요일 미증시도 “휴장”이였던만큼
주말간 나왔던 “종전 협상안”에 대한 이슈가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
-> 다만 해당이슈 이후 ~
미국이 이란의 남부지역을 공습, 이란또한 미국의 드론 1대를 격추했다고 발표하며 다시금 군사적 충돌에 대한 우려가 일부 생겼으나~~?
“이란 통결자산해제”
“농축 우라늄 이란내 폐기 용인”
등등.. 미국이 “겁나”많이 양보해주는 모습을 보이는만큼
종전협상안은 조만간 나오긴할듯…?
다만… 이 전쟁에서 “트럼프”가 뭘 얻었는지는 모르겠음
중간선거 앞두고 조급증 걸린 트럼프가 또 뭔짓을 벌일까….?
📌소비자신뢰지수는 93.1로 4개월만에 첫 감소세를 기록
-> 소비자신뢰지수는 미국의 소비자들이 현재 경제상황을 어떻게 느끼는가에 대한 성적표
100 이상이면 지갑을 열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
100 이하이면 지갑을 닫을 확률이 높다는 의미
사람들의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돈을 안쓰기 시작한다는건?
기업의 실적하고 연결되는 부분인만큼 경기위축에대한 불안감으로 연결될수있음

📌”마이크론”의 강세로 #반도체 섹터가 큰폭으로 상승하며 지수를 견인했으나~?
“반도체”만 강했을뿐 시장 전반적으로 #하락종목 이 많았던 하락장
어마어마한 호재를 바탕으로 특정기술주가 이정도로 오르는게 아닌만큼
즐기되, 경계심과 주의는 항상해야할것으로 보여짐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마이크론 +19.29%
🔊ubs 목표가 주가를 3배이상 상향소식
📝국내 영향섹터
👉반도체/ 반도체장
└────────────────┘

흐으으으으으으음….
리포트 하나에….. 20%…..??? 이건 좀 과한데…? 라는 느낌이 드는 상승이긴합니다.
UBS . 스위스에 본사를 대형 투자은행이….
마이크론의 목표치를 535달러 -> 1625달러로 대폭상향 시킨게 촉매제가 된거같은데…
이러한 목표가 상향배경으로는
과거에 “반도체산업”은 【사이클】로 움직였다면~?
이제 앞으로는 한철장사가 아닌
“꾸준하게” 계속 투자하고 사용해야하는 필수재가 되었다~~ 뭐 이게 핵심내용
차라리 뭐 대규모 공급계약이라던가….
수요를 감당못해서 공장을 공격적으로 증설하고, 어디서 투자를 받았다던지..
뭔가 “구체적인 성과”를 보이면서 나온 상승이라면 반겼을듯한데..
단순히 목표가 상향리포트 하나와
그로인하여 숏커버링 물량으로 급등한거라면…?
이게 단단한 상승인가…? 라는 우려가 조금 듭니다 그려 허허허
‘

박스권 형성이후
박스권 상단돌파 자연스럽게 상승추세 진입
상승의 “절반”정도 5월 단기조정,
볼벤상단에서 반등성공 전고점갱신
“교과서”적인 차트흐름
다만 【변동성】이 너무 크다는게 문제

요런느낌의 “상승추세”일 가능성이 높고
일단 910불정도가 추세선 상단자리로 보여지긴합니다.
여기서 눌리면?
추세선 “하단”함 보러 다녀오는거고
그럴경우 780~800불사이까지 눌림을 보여준뒤 다시 상승할수있으니
보유자들은
현구간이 “일부” 매도 타점이라고 보시면되고
신규진입을 하고싶더라도 좀 기다려보는게 …좋을듯하네요.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2.81%
금 -0.46%
비트코인 -1.72%
🔎나스닥 차트

🔊어찌어찌 나스닥은 야금야금 고점을 계속 올려가고있습니다.
다만.. 미증시도 우리나라랑 상황은 비슷~~합니다.
【지수의 고점】은 계속 올라가는데
대다수의 종목들은 지수의 상승을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죠.
이는 여전히~ 시장의 불안요소입니다.
결국 이러한 수급쏠림이 풀리기위해선..^^…?
▶1.소외주 실적반등에 따른 자금순환
▶2. 금리인하의 본격화에 따른 중소형 기술주 매력확대
▶3. 개박살 너죽고 나죽고 판 다시짠다.
결국엔 여기서 하나가 나오겠죠???
1번이 가장 베스트이나…
실적시즌 다 끝난마당에 무슨..
2번 그림
국제유가가 하락세를 보이며 금리인하 기대감을 키우는게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죠.
그러기위해선
누누히~~ 말하고있지만 국제유가 90불 아래로 내려가는게 “시작”입니다.
아직 그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기에
저 조건을 충족해주기 전까지
나스닥은 지켜줄자리를 지켜주며 투심을 유지시켜줘야할겁니다.
나스닥 지수는

나스닥은
수급쏠림으로 “고점”을 어설프게 더 올리는것보다는
25800~27000 사이의 “단기박스권”이
“어설픈” 상승보다 좋을것으로 보여지네요.
국제유가 #하락기대감 으로 올라가는 상승이 아니라면~?
지금 시장의 근본적인 수급쏠림을 풀어내는 흐름으로 연결되기 힘들기때문에
그렇게 올라가면?
시장지수 과매수 구간에만 들어가는거고… 영양가가 없습니다.
되려 “투매” 가능성만 높아진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전일 미증시가 상승했다!!?
근데 국제유가가 하락하면서 나온 상승이 아니라면?? 그건 경계해야하는 상승이라고 이해하셔도좋습니다.
25800포인트 << 여기 이탈하면 나스닥 투매나오는 자리니까
여기 이탈하면 ~~? 현금없는 사람들은 현금늘려야합니다~~~


아직까지는 국제유가 【박스권】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여기서 협상안되고 반등나오면???
지금시장??? 귀엽지않은 수준으로 또 투매 나오는거에요.
유가가 확실하게 하락추세 전환전까지는 방심금물!!!!!!
90불아래 2~3거래일 !!!


🔊마이크론은 날라갔고…? 삼전/닉스 2배 ETF 출시라..
삼전/닉스 는 쉴틈이 없구만??
📝관련섹터
┌─────────┐
🔎반도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하나마이크론
📌두산테스나
📌한미반도체
└─────────┘
“양날의검”이 될수있는 삼성전자 ETF 2배 상장!!!
레버리지ETF 규모가 너무 커지게되면…?
거꾸로 본주의 주가를 흔드는 부매랑이 될수있고
하락시 2배라는 비율을 맞추기위해서
본주를 기계적으로 내다 팔아야하는 상황이 생길수있죠.
이게 가속화되면??? 하락시에 무너지는 속도에 탄력을 받게됩니다.
또한 “하락”시 2배의 수익을 볼수있는 인버스 상품도 출시됩니다.
하락에 배팅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면 이는 반도체 산업과는 별개로 주가를 찍어누르는 하방요인이 될수도있습니다.
즉 레버리지ETF 는
삼전/닉스 자금 유입을 불러오는 매력적인 이벤트이긴하나
#박스권
#하락
할경우엔…? 장기적인 악순환으로 이어질수있는 【양날의검】이라는거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접근하는분들은
120분봉에서 60일선 지지라인으로 보시면되고
275000원 << 요걸 지지선잡고 가시면됩니다.
여기 이탈하면
1차 25만원
2차 23만원
이렇게 밀릴수있으니 275 이탈시엔 비중축소 한다는것만 기억하시면됩니다.
지금 삼전 닉스 는 목표가 보고가는게 아닌
“지지선” 만 잡고 가는거라고 보시면됩니다. 이상!

🔎금일 국내증시는?
📌마이크론 20%급등 , 삼전/닉스 레버리지ETF 출시
반도체에 자금이 유입될수있는 “긍정적” 소식들이 많이 등장한 만큼 시초 흐름은 무난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지금 필요한건 수급쏠림이 아닌 수급분산인만큼
삼전닉스 얘네만 난리를 친다면??? 좀 별로겠죠^^…?
일단 계속 강조하고있는 포인트지만
시장이 “건강하게” 더 “멀리” 가기위해선?
#코스닥 의 힘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코스닥지수가 박스권 상단 1200포인트를 돌파
1230포인트 정도 “위”로 올라가준다면??
그때부터는 【코스닥지수】에 대한 매력이 크게 상승할수있고
그럼?
그때부터는 자연스럽게 수급이 분산될수밖에 없겠죠.
따라서
여러분들도 코스닥지수를 항시 체크
만약 코스닥이 1230위로 안정적으로 안착했다면??
그때부터는
코스닥의 메인섹터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이쪽으로 추가자금이 지속적으로 유입된다는 의미인만큼
해당섹터와 종목을 메인투자로 삼으시면됩니다.
이런걸 “미리” 생각하면서 투자를 해야
놓치지않습니다.

사실 지금시장은…. 진짜 까다로운 시장입니다.
“생각”이 많으면 “소외”받는 시장이거든요.
이정도로 오르는게 맞다고??
아닌데?? 이거 너무 심한데??? 주의해야하는데???
안살래!!! 관망하자!!!!
이러면 그냥 날라가죠.
허탈감 소외감 쩔죠 아주 .
“시장지수” 대비 소외감이 드는건 당연하나
시장지수 대비 “상승종목”이 현저하게 적은 시장입니다.
실질적으로는 특정종목 몇몇개를 제외하고는
하락/횡보 장인만큼 여기서 내가 수익을 폭발적으로 만들어내지 못한다하여 너무 허탈감 느낄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저걸로 엄청 벌었다더라!!!
남과 비교하면서 투자할필요없어요.
본인이 머리로 이해가 안가서 “안” 해서 놓친 수익이라면?
그건 “잘” 한겁니다.
당장에는 아쉬울수있겠으나
근거를 가지고 한 행동이기에
그 투자가 잘못됐다고 말할순없습니다.
수급 쏠림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생각을 많이해서 내가 놓치는 수익이 얼만큼될지
이건 알수없겠으나
너무 “현시장”에만 집중하기보단 “다음”시장을 준비할필요가있습니다.
반도체 집중 자금이 시장의 화끈한 투매로 풀리는게 아니라면~?
결국 그자금은 #코스닥 쪽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고
그렇다면?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요쪽이 최우선 후보라고 생각합니다.
“당장”엔 재미없어도
“준비”는 필요하다는 의미
꼭 돈을 쫓을필요는없습니다.
돈이 올수있는곳에 자리잡고 기다리는게 맘편한 매매
일단 오늘 장초반은 #반도체 친구들에 시장은 관심을 주겠다만
그 자금이 코스닥쪽으로 흘러가는지 체크해볼필요가있고
어제처럼
별 별시덥잖은 #산업이슈 가지고 주도섹터가 나온다??
그럼 #투매가능성 이 높아지고있단 의미인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다들 오늘하루도 화이팅입니다!
(요즘 아침에 해줄 얘기가 별로없네요 ㅋㅋㅋ)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