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마이크로소프트 , 건설주 주가분석)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국 – 이란 60일 기한의 협상안이 마무리, 트럼프 대통령의 최종승인만 남았다는 소식속

양지수 강세 🌻

->종전합의!! 전쟁 끝!!! 이런 합의는 아니고

60일동안 “호르무즈 완전개방” / 60일동안 이란 핵포기 어떤식으로 할지 서로 추가적인 고민을해보자

딱 이정도….?

솔직히… 이럴거면 전쟁을 왜했니…? 전쟁전과 달라진건 이란에대한 “제재”해제뿐

미국이 전쟁을 통해서 얻은건 현재까진 아.무.것.도 없는 상황.

“해협개방” 하나만 이루어져도

유가 자체는 “우하향”을 보일테니 이부분은 긍정적인 요소

하지만…? 60일이후엔 어찌될까?? 라는 【불안감】은 안고갈수밖에…

📌4월 개인소비지출은 3.8%로서 , 연준의 목표치인 2%보단 “높게” 나왔으나 “시장예상치” 보다는 낮게 나왔다는점은 긍정적요소 🌻

※개인소비지출

-> 연준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인플레이션 지표

미국 전역의 가계,개인이 물건을 사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한 “돈”을 집계한 지표

“시장기대”보다 높으면??? 【물가상승】에 대한 우려가 확대되며

금리인하 기대감후퇴

“시장기대”보다 낮으면??? 【물가하락】에 대한 기대감이 확대되며

금리인하 기대감형성

📌마이크로 소프트 새 코딩모델 출시 기대감속 , 소프트웨어 기업 강세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마이크로소프트 +3.47%

🔊새로운 코딩모델 출시에 대한 기대감

📝국내 영향섹터

👉ai소프트웨어, 클라우드

└────────────────┘

기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 의존도가 높았던만큼

자체ai에 대한 매력도는 시장에서 높게 평가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자체 ai모델을 출시해

시장점유율 확대를 노리고있다는 포부가~ 긍정적으로 해석된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작년말부터 주가 박살나서 여전히 재미없는 상황이긴합니다만~~~~?

위로는 갭자리!!

현재는 박스권을 통해서 추세를 가다듬는 상황

그말은??

마이크소프트 430불 위로만 안착해주면~? 460불정도까지는 상승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단 의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매매전략

▶매수전략

1차 430불 / 2차 400불 (2분할 매수전략)

▶목표가

460불

▶손절&대응시점

395불 이탈시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0.25%

금 +1.14%

비트코인 -1.09%

🔎나스닥 차트

🔊이란과의 협상이 마무리국면이라는 소식속 양지수 또다시 고점을 갱신하는 상승으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산업이슈보다는

시장이슈에 의존하며 오르는 모양세이며

이는 【국제유가】 #하락추세 대한 기대감이라고 봐야할겁니다.

국제유가가 하락추세 들어간다~?

물가 낮아질수있겠군?

물가 낮아지면 금리인하 다시하겠지??

금리인하하면 시장에 유동성(돈) 이 공급될테니 시장은 더 좋아지겠지 ㅎㅎ

이런식의 기대감 연결이

현재의 상승을 만들고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이 상승은 어디까지 갈것이다!!?

“이미” 고점을 갱신중이라 【저항】이라고 부를게없습니다.

따라서 목표가를 설정하는것도 의미가없고

이럴떈 뭐다~?

투자심리가 “꺾일수있는 지점”만 체크하면서 박치기하시면됩니다 .

투자심리가 꺾이는 자리는~?

나스닥 볼벤상단자리 26000포인트

여기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고점은 계속 갱신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26000까지의 조정 = 매수찬스

라고 보시면됩니다.

단? 26000에서 반등이 못나오고 밀린다??

그럼 그땐 매수찬스가 아니였던 소리인만큼 비중축소 현금확대

요런느낌으로 보시면되겠죠^^?

자… 국제유가는 90불 아래를 일단은 “잘” 유지하고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까지만 90불아래 잘 유지해준다면??

그때는 #우하향추세 진입했다고 볼수있겠죠~?

화이팅 국제유가.

🔊 종전을 위한 “중간단계 협상” 트럼프 대통령 승인 코앞!!

📝관련섹터

┌─────────┐

🔎건설주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dl이앤씨

└─────────┘

현대건설을 좋아하는건 아닌데;;;

자꾸 언급하게되는군요.

아무래도 이쪽이 “원전”쪽하고도 묶이는부분이있고

뒤에 받쳐주는 거래량이 있기에 다른애들보단 물려도 대응할만하단 느낌…?

자 위 내용은 일전부터 남겨드렸던 내용입니다.

14만원까지 밀릴수있다.

14~17의 박스권이다

지금은? 박스권 “하단”

일전에 박스권 하단에서 반등했으나

60일선(노란색)에 얻어터지고 시장 삼성전자etf 출시로 아사리판 나면서 다시금 박스권 하단으로 자리잡은 모양세입니다.

박스권 “중단”은? 155000원이겠죠?? 항상 그 아래 평단을 유지하라고했고

그런분들은 박스권 중단자리인 16만원부근에 저항이 가로막고있으니

그자리에서 일부팔면서 소폭 비중조절

밀리면 아래서 재매수해서 평단좀더 이쁘게 만들기

본격적인 매도는 17만원부근부터

요런느낌으로 가시면되고

14만원 이탈시엔 120일선까지 약 9%정도 추가하락이 나올수있기에

종가기준 14만원이탈시엔 천천히 숙제 한다는 생각을 가지시거나

120일선에서 과감하게 1배수 추매이후 반등시 탈출 , 이탈시 숙제 요런 개념으로 접근하셔도됩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긍정적인 “시장이슈”는 들려오고있는 상황이며

전일 국내증시는 “투매성 낙폭”이 한차례 나온만큼 금일 시장은 당연히 상승흐름이 나오겠죠.

다만????

국내증시의 【근본적인 문제】가 해소되지않는다면

이는 “시장지수”만 좋을뿐

실제로 대다수의 종목은 하락하는 #수급쏠림 시장의 지속될거라 좋을게없습니다.

시장지수가 오르든가 빠지던가

“수급쏠림”이 풀리는 모습이 보여줘야 의미가있는거죠.

지금 시장의 체크포인트는 단순합니다.

#삼성전자

#하이닉스

얘네가 “시장지수”보다 【더】 오른다?? -> 개똥 / 개떡

얘네가 “시장지수” 만큼 움직인다 -> 양호

이게 일단 기본 베이스고

당일 시장의 “주도섹터”안에

#2차전지

#로봇

#제약바이오

【코스닥의 메인섹터】두개이상이 포진하는 모습을 연속적으로 보여주는게 핵심입니다.

뭐 어떤 뉴스 들먹이면서

양자보안이 좋네~

스페이스x가 어쩌구 저쩌구

통신이 어쩌구 저쩌구

이런식으로 “단순이슈”를 바탕으로 주도섹터가 등장한다??

그건 좋은게 아닙니다.

지금은 코스닥의 메인섹터가 움직이면서

코스피 -> 코스닥 자금이동현상이 포착되야 하는게 핵심

그래야~? 눌렸던 종목들이 다시금 안정적으로 상승,순환매가 돌기때문에

당일 뭐 종목이 좀 오르고 시장지수 반등??

이런것보다는 저걸 중심으로 보시기바라며 ,

솔직히 현시장?

“정상”이라고 말하긴 힘든시장입니다. 과한 수급쏠림에 따른 “비정상”적인 시장이며

대다수의 종목들은

평균 20~30%낙폭을 단기간에 보여준 상황

결국 시장이 “정상화”된다면

반등할걸알지만 “그 시점”을 알수없고, 반등을 하더라도 내껀 안하면 어쩌지?? 라는 우려가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고있죠.

▶결국 시장은 정상으로 돌아온다는걸 알아도~?

그시점까지 계속 하락할것이라는 압박감,

지수대비 나혼자 돈을 못버나?? 하는 포모현상으로

정상적인 상황에서 오를 종목을 “손절”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오르는 종목으로 “교체” 해버리는 감정적인 투자는 【자제】하셔야합니다.

지금시장에서 투자자들이 해야할건

“시점”은 알수없지만 시장이 정상화된다면 【우선적】으로 오를 섹터후보를 선정하고

그외 섹터는 반씩 손절해서 그쪽으로 옮기는것.

그리고 우선적인 섹터안에서

또다시 종목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종목을 압축】하는 행동이 중요하다고 보시면됩니다.

<<1티어 섹터>>

1. 반도체

2. 2차전지

3. 제약바이오

4. 실적(기술주위주)

<<2티어 섹터>>

【산업이슈】 순환매가 돈다고하면?

【클라우드 ai】

#원전

#전력설비

【피지컬ai】

#로봇

포트폴리오는 왠만하면 1,2티어 섹터 안쪽비중을 높히는 쪽으로가는거고

저쪽이 아닌 섹터는 과비중은 금물에

과비중이라면 비중축소이후 저쪽으로 옮겨두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현재 시장은

1,2티어 섹터에 속한 종목들도

【평균 낙폭이 20~30%】는 기본이기때문에

본인이 가지고있는 “소외섹터” 를 반 줄여서 저쪽으로 옮기기에 적기입니다.

옮겼는데

더 빠지면요 ㅠㅠ??

1,2티어 애들 더빠지면??

본인이 들고있는 소외섹터는 오를까요? 어차피 걔들도 빠집니다.

따라서 이런식으로 섹터를 압축하는게 첫번째

그리고 저 섹터안에서

대장/부대장/장군/쫄따구

본인이 쫄따구 종목을 가지고있다면?? 거길 추매하는게 아닌

각 섹터의 “대장격” 종목들도 많이 하락했으니 추매할 자금으로 그쪽을 신규진입하거나

현금이 없다면?

본인 쫄따구 일부 손절치고

각섹터의 대장격인 종목으로 자금을 이동하는게 지금 시장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시점은 언제하냐구요?

“아무때나” 본인이 하고싶을때.!

이왕이면 투매성하락이 나왔던 “어제” 같은날 하는게 좋았겠쥬…?

지금은 “현재” 시장에서 이겨먹을 생각하지마세요.

여기서 감정적으로 매매하다가 엇박자 타는순간 “끝장” 입니다 .

“다음”시장에서 오를 가능성이 높은 섹터,종목을 압축해서

지금 개짜증나지만 천천히 모아가면서 다음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인내하는게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지금의 핵심은

누누히 말하지만 #코스피 가 아닌 #코스닥 입니다.

1050~1200의 “박스권” 형태로 진행중이며

코스닥이 박스권 상단을 돌파해줘야? 본격적인 수급쏠림이 나올것으로 보고있습니다.

2~3거래일만에 박스권 하단-> 상단 – > 하단 반복하는 토나오는 변동성을 보여주고있는데…

결국 코스닥이 살아나야

수급쏠림이 미친투매 없이 잘 풀릴수있습니다.

그럼?

코스닥의 메인섹터인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여기에 관심을 “안” 줄수가없는겁니다. 이쪽은 항상 관심을 주시기바라며

저쪽은 실적이 “탄탄하다” 라고 말할수가 없는만큼~?

왠만하면 “대장격”종목 안쪽으로만 매매하시기바랍니다.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