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테슬라,2차전지 주가분석)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추가적인 전쟁은 없을것이라는 기대감, 미국 원유 재고가 예상치보다 크게 증가 , 원유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다는 소식속 【국제유가】 목/금 2거래일 연속하락

📌애플의 기대이상의 호실적발표, 지난주 발표된

미국 대표 m7기업들 전부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적표를 발표하며 기술주에 대한 시장 기대감 확대

📌워렌버핏 현 증시는 투자가 아닌 도박성격이 강하다고 경고, 버크셔해서웨이는 1분기 현금 보유량이 사상최고치를 기록하며 현금확대 기조를 유지

📌애플의 호실적발표속 기술주 중심으로 매수세유입, 시장지수는 사상최고치를 갱신하고있으나 【특정기술주】위주의 상승흐름으로 만들어지는건 다소 아쉽다는 평가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테슬라 +2.41%

🔊유럽 FSD승인가시화 및

대형전기트럭 양산시작 소식

📝국내 영향섹터

👉자율주행/로봇/전기차

└────────────────┘

테슬라는 아침 시황에서 참 자주 등장하는 효자종목!!!

테슬라는 370불 수준에서 놀고있을때???

“지금” 사도 좋다고 몇번 매매전략을 잡아드렸습니다.

1차목표가를 400불 로 남겨드렸는데

398불 정도까지 금요일에 상승해준 모습이죠.

이정도면 뭐. 오차범위

테슬라는 현재까지는 “교과서적”인 차트 움직임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테슬라에게 중요한건!!!?

【390불 안착여부】

390불위로 2~3거래일 정도만 놀아준다면~?

60일 /240일선 저항을 돌파했다고 볼수있고

그럴경우 120선인 410~415불수준의 추가 상승흐름을 보일수있습니다.

하지만 이자리를 못뚫는다…??

그랬을땐

360~400불정도의 【박스권 형성】하며, 장기이평선의 역배열을 풀어내는 #횡보 가 먼저 나올수있습니다.

따라서 현구간은 테슬라 #신규진입 보다는

보유한분들은 【일부 비중】은 축소 하는게 맞는 자리~ (다팔필요는 없어요~)

신규진입은?

지금은 좀 애매합니다. 패스~

일전에 시황보고 매수하신분들은 반팔고~ 반은 410~415 보시면됩니다.

재매수 타점은

일단 현시점기준으로는 일전 신규진입때와 마찬가지로 370불 “아래” 구간을 보시면됩니다.

테슬라의 강세는

#자율주행

#로봇

#2차전지

등등의 순환매를 불러오는만큼 테슬라가 이번에 멋진 상승을 통해서

이러한 중소형 섹터에 순환매를 불러주길 기도해보겠습니다 🙏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2.98%

금 +0.32%

비트코인 +0.25%

🔎나스닥 차트

🔊나스닥의 랠리는 쭉~ 이어지고 있는 모습

기업들의 “호실적”덕분이라고 봐야겠죠.

자 금요일 #애플 실적발표 까지 마무리된 상황인만큼

이번주 부터가 슬슬~ 본게임입니다.

M7기업중

이제 남아있는 실적발표는 5월 20일 “엔비디아” 뿐…

안봐도 좋을거 알겠….

다른애들이 이정도로 시장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이라면…

도대체!! 우리 갓비디아는 어느정도일까?? 두근두근!!!

이러한 【기대감】이 기술주의 상승을 추가적으로 이끌것인가!!!?

아니면..?

어? 이제 실적발표 다 끝났네?? 추가적인 시장 호재뭐가있지??? 뭐 없지않나??

이러면서 #상승동력을 잃고 【차익실현/관망세】가 짙어지게될지

오늘/내일 미증시보면 대충 답이 나올것으로 보여집니다.

차트적으로 봤을땐 일단 #볼벤상단 타고 야금야금 고점을 올리고있습니다.

어디까지 오를까? 어디가 고점일까? 언제까지 오를까?

이런질문은 “무의미” 하다고 누누히 말했죠??

#지지선 이탈하기 전까지는 고점을 생각할 필요가없습니다.

현시점 기준으로는 【24500】 포인트

여기 이탈전까지는 일단 고점 계속 올라갑니다.

저기 이탈하면 그때부터 단기조정 가능성이 확 올라가는만큼

해당 포인트 이탈여부만 체크하시면됩니다.

일단은 국제유가 100불 아래로 내려와주는게 중요,

최종적으로는 90불 아래로 내려가는게 유가하락추세의 시작

급등하던 유가가 100불 근처까지 내려왔고

뭐 이정도면 근사치 까지 하락했네요 ㅎㅎ

목/금 뭔가 특별한 이슈는 없었으나

“곧” 미국 이란의 전쟁이 끝나지 않을까?? 라는 기대감이 깔리고있죠.

이러한 기대감의 배경에는~?

▶미국의 호르무즈해협 봉쇄가 길어지면서

이란의 원유수출이 막히고있고 그로 인하여 이란 경제가 흔들리고있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렇다고 이란이 미국을 공격한다면??

미국이 이란을 뚜드러팰 “명분”이 확실하게 생기는거라… 이란 입장에서는 섣부르게 공격을 할수도없고

버티자니??

생산된 원유를 저장하는것도 한계에 다다른것으로 보여집니다.

한번 돌아가는 유전을 “중단”하는건 매우 어렵다고 하죠. 유정이 손상된다나 뭐라나…

한번 중단된 유전을 재가동하는것도 오랜시간이 소요되는만큼

이렇게 시간이 흘러가면?? 이란은 죽을맛이라는거죠 뭐

따라서 어떠한 방식으로든

#호르무즈해협 봉쇄가 풀릴것이라는 기대감이 유가하락을 자극하고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국제유가가 90불 “아래”로 내려가는 모습을 보인다면

그때부터는 #물가하락 #금리인하 기대감 까지 커질수있는만큼 국제유가가 하락하면서 나오는 상승이 근거가 명확하고 견고한 상승인거지

지금처럼 100불수준을 유지하고있는 상황에서

증시의 강세는 견고한 상승보다는 기대감에 따른 상승이라 쉽게 무너질수있음을 인지하면서 투자해야겠습니다.

⭐이번주 미증시 주요 일정⭐

📌월요일 :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 경기 침체 여부를 판단할 주요 지표

📌수요일 :ADP 민간 고용 보고서

📌목요일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금요일 :4월 비농업 부문 고용 및 실업률

이번주는 “고용지표”가 주로 발표됩니다.

보통은 고용이 위축된다는건 “금리인하” 기대감은 키우는게 일반적이나

고유가 상화이 유지되는 상황에서는

고용나쁘다고 금리인하 기대감이 커지긴 힘들죠.

따라서 고용이 탄탄함을 보여서

전쟁속에서도 미국의 경제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중요해보이는군요.

▶만약 기업들의 실적발표 시즌이 끝나가는 현시점에서

고용이 위축됐다??

“으아아아아아아악!! 것봐!! 여으으윽시 3월 전쟁여파로 고용이 위축되고있는걸??? 앞으로 경제 안좋아질꺼야!! ㅠㅠ 기업들의 실적은 이제 고점을 찍은거라구!!”

뭐 이런식으로 또 트집 잡을수도 ㅎ;;;

그래봐야 “트집”

📌나스닥 24500포인트 “이탈” 안하면 고점은 계속 오른다

-> 이탈하면 조정에 대비하자

📌국제유가 100불아래로 내려오는게 중요하다

-> 여기서 버티면 안된다. 최소한 90~100불 박스권을 형성하는게 중요

📌고용지표는 “좋게” 나오는게 이번주에 좋을듯

지금의 증시 상승은 “과하다” 라는 의견도 굉장히 많습니다.

투매는 항상 갑작스럽게 찾아오는만큼 시장을 즐기되 , 취하진 마실것 !

🔊 2차전지 관련기업들 1분기 “바닥론” 솔솔 … 데이터센터 ESS 시장 확대에 따른 실적성장 기대해볼수있나??

📝관련섹터

┌─────────┐

🔎2차전지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POSCO홀딩스

📌에코프로

📌에코프로머티

📌에코프로비엠

📌포스코퓨쳐엠

📌엘앤에프

└─────────┘

음…. 제 글 & 방송 에서 2차전지는 이미 충분히 설명한듯한데…

구간도 여러번 잡아드렸죠^^:

오히려 너무 올라서 문제지 뭐..

항상

삼디 / 엔솔 / 포홀 이쪽을 중심으로 잡아드렸는데.

에코패밀리는 잘 안잡아드렸습니다.

왜??? 얘네는 #코스닥 지수에 영향을 너무 크게 받기때문이였죠.

코스닥이 박스권 상단 못뚫고 내려가면

결국 얘네는 거기에 휘말릴수밖에 없기때문에

고점이 열려있는 코스피쪽 우량 2차전지를 다뤘던겁니다.

에코패밀리중에는 비엠쪽을 좋게보고있으며 (그놈이 그놈)

얘는 【전고체】랑 묶일수있는 친구

주가 상승흐름은 다른 2차전지에 비해서 다소 더디긴하나

오히려 바닥을 잘 다지면서 야금야금 움직이는게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핵심지지라인은 60일선(노란색)이라기보단

120일선(초록색)이 위치한 포인트.

약 18만원 라인 현가보다 -10%정도에 있고

그자리를 만나는 조정이 나올수도있겠으나 오히려 저정도까지 밀려준다면 #기회 라고 부를수있는만큼

겁먹기보단 “매수”로 대응하면될듯하네요.

현구간 #신규진입 물론 가능합니다.

단 18만원까지도 “하락” 할수있겠구나~ 생각하면서 접근하는게 좋고

목표가는

“소심” 목표가 22만원

“적정” 목표가 23만 5천원

“중장기” 목표가 25만 5천원

요렇게 보면서 가시면됩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국내증시가 “휴장” 이였던 금요일 “미증시”는 양호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물론? 기대했던 “미/이란”에 대한 추가적인 협상안이 나온건 아니나,

국제유가 또한 100불수준으로 하락하며 유가또한 어느정도 안정된모습

지난주 목요일 국내증시는

연휴를 앞두고 경계심속 매도세 / 차익실현이 자극되면서 하락세를 보였던만큼

금일 장초반은 #반발매수세 유입 가능성이 높겠죠^^

▶휴~ 앞으로 5월은 좋겠군!!!? 이런 생각까지는 조심스럽습니다.

물론? “나쁠게 뭔데??” 라고 물어보면….?

【나쁠건 없어요.】

시장을 부정적으로 볼만한 “신규악재”는 없는게 사실입니다.

악재가 있어서 불안한게 아니라

“과열”된 부분이 존재하는게 불안요소인거죠.

물론?? 과열 << 이걸 꼭 #투매 #큰조정 으로 풀어낸다고 볼수도없거니와

어디까지 올라갔다가 조정이 나온다? 이것도 할수없습니다.

제 글 / 영상 챙겨보는분들은 이제 다들 아시죠?

“급격한 상승”은

▶상승의 절반 을 조정주면서 피로도를 풀던가

▶위에서 횡보를 길게 끌고가면서 피로도를 풀던가

2개중에 한가지 방식으로 풀어내는게 일반적이라고 했습니다.

자 실제로 국내증시가 강하게 상승했던 시기들을 보면~~?

작년 6월~9월까지의 “박스권”을 제외하고선..

보통 강한 상승에는 항상 【절반의조정】으로 피로도를 풀었습니다.

자 그리고 지금….?

만약 “현시점”이 고점이라면 여기서 절반 조정주면

60일선

약 -10%수준의 조정입니다.

단순조정이나 그 폭은 단순하지않죠 ㅇ_ㅇ;;;

물론 이 조건은 뭐다?

“현구간이 고점”일때 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여기가 고점이 아닐수도있죠??

고점이 더 올라갈수도있습니다. 지지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면말이죠.

코스피의 현재 단기상승추세는 30분봉에서 60일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상승랠리가 이어지고있었습니다.

그런데 목요일 종가에 살짝 이탈하면서 끝났죠.

물론? 이는 순간적인 이탈로 해석이 가능하기에

오늘 다시 잘~ 위로 올라와주시면 문제가없겠다만

금일 종가가 6650 “위”로 마무리가 안되면 그때부터는

슬슬~ #경계는 해야합니다.

코스피 6500이탈시엔

1차 6250 / 2차 6000 / 3차 5800 이렇게 세개의 구간이 반등포인트입니다.

1차까지 갈지

3차까지 다 다녀올지는 현시점에서는 모릅니다.

단 중요한건

6500선을 내어주면

그때부터는 “어디까지” 오를까? 이게 중요한게 아니라

“어디까지” 빠졌다 올까 이걸 생각하며 주요 지지선까지는 매매를 자제하고 반등포인트 왔을때만 매수버튼 누르는게 중요하다는거 미리 인지해두세요.

사실 지금 시장지수는 추가상승할 이유도 굉장히 많습니다.

다만 제가 이렇게 “경계” 하라고 말하는건???

급격한 상승의 피로도를 풀어내는 시점은 “언제든” 찾아올수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고점을 갱신하는 상승으로 연결될거라 문제될건없지만

그 시점을 #기회 로 활용하기위해선

그 시점이 찾아오기 “전” 조금씩 준비를 해둬야하는겁니다.

그런 관점에서 부정적인 경우의수를 알려주는거랍니다 ㅎㅎ

코스닥지수는~~?

자. 코스닥도 지금 박스권 상단을 돌파/안착 할랑 말랑

겁나 눈치싸움중입니다.

물론? 여기서 1200포인트를 안착못한다하여 문제된건 없습니다.

박스권 중단 60일선 1130까지 빠져도문제될건 없으니까요.

그자리는 마침 최근 급격한 상승의 절반자리인만큼

다녀와도 됩니다.

단~?

급격한 상승을 절반조정으로 풀기보단

1200~1220 이런식으로 박스권 상단에서 #횡보 하면서 피로를 풀기바라는 소망이랄까…?

코스닥 지수가 확실하게 1200선 돌파하면서 위로 올라가준다면

그때부터는 #코스피 – > #코스닥 이렇게 자금이 이동할수있고

#2차전지

#제약바이오

코스닥 메인섹터애들쪽으로 매수세가 들어올수있기에

2차전지 / 제약바이오 투자자들은 항상 코스닥 지수를 먼저 체크하실것!

⭐체크포인트⭐

📌오늘 코스피 6650 “위”로 올라준다면 고점갱신은 지속될수있다!

📌코스피 6500깨지면 ?? 6250 / 6000 / 5800 단계적 하락주의

📌코스닥 1200안착여부 관건 / 1130포인트까지 하락해도 문제는없음

📌반도체 / 2차전지 위주의 매매전략은 여전히 유효

📌매수는 매도금액의 “절반”만 가지고 참여

(A종목 팔아서 현금 200생기면~? 100만원만 신규진입자금으로 활용)

📌어디까지 오를까 X , “어디”를 이탈하지 않는지만 체크

📌코스피 6500 / 코스닥 1200 이탈시엔 시장지수 -5~6% 1차조정가능성 UP

📌기회를 잡기위한 현금비중 20~30%는 항시 들고있을것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