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국/이란 호르무즈 해협에서 무력공방이 있었음에도 미국 국방부 장관은 “휴전은 끝나지않았다” 라는 입장을 거듭밝히며, 【국제유가 하락】
📌현재까지 실적을 발표한 S&P 500 기업중 85%가 시장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

📌” 【특정 기술주】들의 강세에 따른 지수강세흐름 현상
#마이크론 , #인텔 의 두자리수 상승에 힘입어 반도체 섹터가 강세를 보이는듯했으나
대장격인 엔비디아는 되려 약세를 보이며
반도체 섹터 안에서도 숨고르기를 보여주는 종목들이 등장하기 시작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오라클 +2.69%
🔊160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 투자유치
📝국내 영향섹터
👉데이터센터
└────────────────┘
오라클은… 참 아침 시황에 “자주” 등장하는 종목입니다.
최근 4월 29일에도 가이드를 잡아준 종목이죠^^?

실제로 오라클은 160불까지 “조정” 나왔고~~?
##신규진입 가능하다고했고
단기목표가 185불 잡아줬습니다.

자.. 정확하게 185불 찍었네요^^
그럼 일단 여기서는 “일부”는 매도하시면됩니다.
여기서 다시밀린다?? 이런 의미는 아니나
현재 오라클은 꽤나 중요한 자리라고 볼수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상승추세의 “교과서적”인 움직임으로 보여지긴하나
중요한건 185불 “안착” 여부입니다.
여기서 위로 치고 올라가면~?
그때부터는 #상승추세 진입이라고 볼수있으며
210~220불까지 12~17% 수준의 #추가상승이 나올수있는 자리입니다.
하지만 이 자리를 지켜내지 못한다면?
1차 175불까지 밀릴수있고,
그자리에서까지도 반등에 성공하지못하면?
오라클은
160~180불 수준의 #박스권 형태로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보시면됩니다.
⭐오라클 매매전략⭐
현재가격 185불
일단 일전에 160불부근에서 “재매수” / “신규진입” 하신분들은
현구간에서 【일부】는 매도하고 남은수량은 210불 보시면되고
185불 못지키고 밀린다?
175불 “아래”로 #신규진입 / #재매수 가능합니다.
지금 신규진입을 희망하는분들은
이번주 금요일까지 185불 안착여부를 보고
마찬가지로 210불을 목표가로 잡는거고,
일단은 175불 아래자리에서 신규진입 하는게 현시점에서는 좋아보이네요^^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3.90%
금 +0.78%
비트코인 +1.62%

▶국제유가는 “고점”을 갱신하진 못하고
110불부근에서 조금씩 하락세를 보이고있다는건 긍정적요소입니다.
위와같은 #하락추세 로 움직여준다면 베스트
하지만 아직까지는 “희망” 단계이긴합니다.
여전히 과거부터 강조했던
90불 “아래”로 내려가주기 전까지는 하락추세보다는
#횡보 #상승 추세 가능성이 높은만큼
아직 유가에 대해서 “안도” 할수없어보이네요.
유가가 하락추세라는 확신이 들어야~
#금리인하 기대감이 치고나올수있는만큼
유가 90불 아래를 주요 포인트로 보시면되고 그 전까지의 움직임에 크게 의미부여는 할 필요 없어보입니다.
🔎나스닥 차트

🔊나스닥지수 또한 “무섭게” 고점을 지속적으로 갱신하고있습니다.
#과매수 구간에 진입하긴했으나 이란과의 전쟁이 심해지진 않을것이라는 #확신 속에서 대다수의 기업들이 “호실적”을 보여주고있는만큼
【결국 시장은 오를것】이라는 확신이 투자심리를 계속 자극 하는 모양세죠.
제가 맨날 하는말있죠?
지금 어디까지 오를까요??? 이런거 의미없다구요.
##지지선 이탈전까지는 그냥 GO 입니다.
지지선이탈하는거 “보고” 대응해도 되지만
그 이탈이 투매로서 나올 가능성을 염두한다면
현금을 어느정도는 들고있으면되는거라구요.
“어디까지 빠질수있다” << 이건 #지지선 을 이탈한 다음 생각할문제에요.
▶현시점 기준 나스닥의 지지선은?
“24500” 포인트
현가대비 -3%정도 수준이라고 고보시면되고
여기 이탈하기 “전”까지 나오는 조정 =기회
근데 여기 이탈하면???
아래로 아주 화끈하게 10%이상 밀릴수있으니
지지선 이탈시엔 섣부른 #매수 는 자제해야하고
현금없는 사람들은 추가적인 조정에 대비해서 현금보유량을 늘리는게 중요합니다.
현재 미증시?? 뭔가 새로운 이슈라고 부를것도없고~
맨날
기업들 실적 좋았네요
미국이란 또 싸우나요? 아 안싸운다네요 어 싸우는거같은데요? 아~ 휴전 지속중이랍니다
이거 반복할뿐
뭔가 새로운 시장이슈라고 부를것도 없는 상황
전쟁의 장기화변수속
고유가시대 유지로 인하여 경기침체가 올수도있겠으나
결국 해결된문제라는 생각속 시장이 상승하는만큼
기술주 안쪽에서 “실적” 좋은 종목들 위주로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모양세입니다.
그러다보니 실적 입증을 받은 기술주 중심으로만 자금이 유입되다보니
지수 위치대비 전반적인 종목들의 가격대는 낮은 편이라는건 다소 아쉬운 요소
투자심리가 한쪽으로 집중되었다는건
그쪽에서 매도세가 나왔을때 시장이 힘아리 없이 무너질수있다는 뜻이기도합니다.
시장을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지만 “경계심”은 항시 유지하며
투자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 AMD 엔비디아 대항마로서 야금야금 성장중????
한국 반도체기업들한테는 호재
📝관련섹터
┌───────────┐
🔎반도체(AMD관련)
📌매커스
📌덕산하이메탈
📌이수페타시스
📌삼성전자
📌가온칩스
📌이오테크닉스
📌엑시콘
📌삼성전지
📌필옵틱스
└───────────┘
사실 AMD, 엔비디아 반도체 나누는것도 웃기긴합니다 ㅎㅎ
일단 AMD같은경우는
엔비디아를 쫓는 입장입니다.
하드웨어 성능으로 엔비디아 GPU를 앞서기위해서 필요한 기술은 뭐다??
##유리기판 << 요쪽입니다.
이쪽은 따라서 계속 이슈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삼성전기
##LG이노텍
##SKC
##캠트로닉스
##필옵틱스
위와같은 “유리기판” 관련주들은 계속 관심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예전부터 강조했던
삼성전기 , LG이노텍
신규진입하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자리까지 올라간게 사실
하지만 나머지 친구들은?
아직도 뭐 빌빌거리고있어요. 유리기판쪽은 없으면 뭐라도 사두는게 중요.

🔎금일 국내증시는?
📌국내증시의 “지수상승세”는 어마어마합니다.
솔직히 지금 하락할 마땅한 【이유】는 없습니다. #차익실현 에 따른 눌림? 뭐 이정도 되려나???
지금 코스피 7000돌파를 코앞에 두고있는 상황에서
뭐가 문제냐고 하겠다만..
“시장지수” 【만】 강한게 문제라고 볼수있죠.
실제로 월요일 국내증시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둔 상황속
코스피는 +5%수준의 강세를 보였으나
아이러니하게도 그정도 지수 상승속 ##하락종목 숫자가 훨~씬 많았습니다.
특정 우량주쪽으로
자금이 집중되면서 나온 상승이라는거고,
과연 이게 #건강한상승 일까??? 라는 의구심은 계속 커지네요.
#수급쏠림 에 따른 지수랠리는
중간중간 큰 투매가 나오는 경우가 많기에
지금 시장은 좋긴한데…. “무섭네..” 라는 느낌도 같이 드는 시장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아무래도 이런 상황이면
개인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생각이 많아집니다.
▶너무 오른거 같은데 지금이라도 사야하나?
▶안오른걸 찾아야하나?
▶조정을 기다려야하나??
계좌수익은 분명 좋아지고있지만
투자처를 마땅히 찾지 못하면서 관망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그로인한 소외감이 커지기 딱 좋은 시점
“안” 오른걸 찾는것도 중요합니다만
그러다가 시장 단순조정 한번오면? 오른것도없는 자식들이 되려 또 빠지는 개떡같은 상황이 나올수있기때문에
너무 안오른거 찾는식의 매매는 자제하시는게 좋고
오른종목을 잡더라도
#반도체 / #2차전지 안쪽에서 “대표종목” 위주로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
쉽게말해 “기둥”이될수있는 우량주
이런건 그냥 물린다 마인드로 들어가서 조정오면 더사주마!!! 각오로
3분할 접근하시거나 / 적립식으로 접근 하시면되고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건??
지금 여러분 계좌에 “널널한 수익권”인 종목이 존재한다면
그종목을 “사고팔고” “불타기” 하면서
#수익률 은 줄더라도 이미 어느정도 검증이 끝난 종목을 계속 사고팔고 하는거에요.
쉽게말해 #새로운종목 을 자꾸 찾기보단
보유종목을 “불타기” 하는 방식의 투자를 좋게 보고있습니다.

⭐현 시장 투자전략⭐
📌 코스피 6700 / 코스닥 1200 이탈 “전” 까지는 고점 계속 올라간다.
📌양지수 핵심지지선이탈시엔 시장지수 조정은 5~15%가까이 나올수있다.
📌지지선 “이탈” 하면 그떄가서 추가현금을 확보한다.
📌현금몰빵 , 과한현금 둘다 “별로” 중간 줄타기를 잘하자
📌현금비중 20~30%는 항상 끌어안고있는다.
📌원하는 가격을 “기다리지말고” 원하는 가격까지 “나눠서 일단 산다”
📌매수는 25%/ 25% / 50% 이렇게 3분할 매수로 접근한다.
📌매매는 #반도체 , #2차전지 안에서만 하자
해당내용는 지난 월요일 장중시황으로 남겨드린 내용이고
이 포인트들을 참고하며 시장을 접근하시면됩니다.
#코스피 / #코스닥 괴리율이 계속 커지고있는데..
코스닥쪽도 눈길을 줄 필요는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또한 기나긴 박스권 상단을 “돌파” / “안착” 시도하고있다고 볼수있는만큼
코스닥쪽이 1200선만 이번주에 잘 지켜주고 넘어간다면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이런쪽의 순환매 및 매수세가 유입될수있으니
【현금 여유있는분】들은 코스닥 섹터 안에서 메인격인 섹터들 미리미리 씨앗좀 뿌려두는것도 나쁘진않아보입니다.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