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국과 이란의 종전 협상합의가 임박했다는 소식속, 지정학적리스크 완화 기대감속 매수세 유입
📌호르무즈 해협 개방 기대감속, 국제유가 7% 급락
📌4월 민간기업 고용이 시장기대치를 상회한다는 발표속 “전쟁”에 따른 경기침체 우려를 축소

📌”유가 관련주”를 제외한 대부분의 종목&섹터 강세흐름
특히 amd의 호실적 발표속
“반도체” “AI산업” 위주의 강세흐름 지속 주요 기술주 “저항”을 돌파하는 상승은 긍정적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오라클 +4.68%
🔊AMD 데이터센터 매출 급증소식속
AI인프라 수요가 탄탄하는 기대감속 급등
📝국내 영향섹터
👉데이터센터
└────────────────┘

오라클 이정도면 #상승추세 초입구간에 진입했다고 보여집니다.
이번주 금요일 정도까지 480선 (보라색)위에서 놀고있다면 210~220불 정도 수준까지 추가적인 고점 갱신이 나올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오라클의 상승은
단순하게 저 친구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AI산업의 “투자”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보여주는 부분이기에
오라클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던거죠.
AI관련 산업군들에서 주로 조정이 나올때
가장 많이 나왔던 이슈는??
“AI 투자에 대한 불신” 이 가장 컸습니다.
이렇게 투자해도 괜찮아?? 돈 벌수있어???? 항상 이런 문제로 조정이 나왔는데…
그 불신의 시작이??
#오라클 << 요놈으로 부터 시작했었거든요.
오라클은 거의 영끌해서 데이터센터 산업 , AI인프라 산업에 집중하는만큼
“너… 그래도 괜찮아?” 라는 우려가 항상 나왔던겁니다.
따라서 오라클의 추세가 AI투자에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보여준다고 보시면되는데~
오라클이 “상승추세”로 진입한다는건??
AI투자 에대한 시장의 신뢰가 높아지고있다는 뜻으로도 볼수있고
AI투자에 대한 “우려” 보다는 “기대”로 바뀌고있다고도 볼수있는거죠.
따라서 단순히 오라클의 상승추세진입은
오라클 하나만의 문제가 아니라 AI투자에대한 시장신뢰/기대 를 보여주는 부분!
⭐오라클 매매전략⭐
매수 – 현가~175불
매도 – 1차 205불 / 2차 215불
대응- 170불 이탈시 (60일선에서 추매가능)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7.03%
금 +2.75%
비트코인 +0.01%
🔎나스닥 차트

🔊맨날 하는말 뭐다???
“어디까지 오를까?” 생각하지말아라
“어디를 이탈하기전엔 계속 오른다”
뭐 맨날 아침마다 하는말 같습니다 그려 허허허허
일단 현시점 기준으로는 24900포인트가 “신규지지선”
전일 급등배경은 “미국/이란” 종전임박!! 이라는 키워드 때문이였습니다.
▶미국이 호르무즈 해협에 갇힌 선박들의 이동을 지원하는 “해방프로젝트”를 일시 중단했죠.
어?? 나쁜거 아냐?? 라고 생각할수있지만
이게… 이란 선박은 호르무즈 못돌아다니고 , 다른선박은 통과할수있게하는거라…
이란입장에서는 속 뒤집히는거였거든요.
이걸 잠시 중단하겠다는건~? 속뒤집히는 이란을 달래주는거고
이는 미국 – 이란 합의가 임박했다는 뜻으로 볼수있는거죠.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본인이 중국을 방문하는 14~15일 “이전” 합의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을 전하며 시장의 기대감을 더욱 키웠습니다.
다만…ㅋㅋㅋ?
“이번에 합의 안하면 폭격 재개” 뭐 또 이딴 굳이~~~~ 안해도되는 말들을
섞어서 해주는 양치기할배 트럼프……
협상이 되었다 (X)
될수도있다 (O)
말로만 된다가 아닌
이란이 싫어하는 행동을 “잠시” 멈춘걸로 보아 그 기대감이 증폭된것으로 보여지며
덕분에 국제유가 또한 큰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국제유가 “확실한 #하락추세 로 들어가기위해선….?
90불 “아래”로 확실하게 내려가주는게 중요합니다.
순간적인 이탈이 아닌 “확실”하게 무너져줘야하는데…?
그건 아닌모습이죠
저추세대로 하락추세가 만들어지면서
#시장지수 상승할떄가 “찐상승”입니다.

어제의 하락은 최근 급등에 “절반”조정 으로도 볼수있는거라
위와같은 상승추세 진입의 가능성도 여전히 만들어놓은 상황입니다.
90불 아래로 내려간게 아닌
국제유가는 “행복회로 금지”
만약 어제 90불 아래를 무너트리는 하락을 보이며
미증시가 강세였다면 행복회로 씽씽 돌렸겠다만…. 그게 아니기에 행복회로는 아직 돌리지 않는걸로…
⭐미증시 체크포인트⭐
📌나스닥 핵심지지선 24900포인트 “이탈” 전엔 고점 계속 상승
📌핵심지지선 이탈시엔 1차 24000 , 2차 23000 포인트 수준의 조정 가능성
📌국제유가 90불 아래로 내려가면서 나오는 상승이 견고한 상승
📌협상완료 X , 될수있다 O “단순 기대감”은 언제든 “실망”으로 바뀔수있음을 인지


🔊 양치기할배…… 이번엔 진짜야….???
미중 정상회담전에 끝내는거 맞지…?
📝관련섹터
┌─────────┐
🔎중동재건
📌현대건설
📌삼성E&A
📌GS건설
📌DL이엔씨
📌대우건설
└─────────┘
중동전쟁이 끝날꺼같아!!! 라는 뉴스가 나오면~~?
중동 “재건”에 대한 기대감이 스물스물 피어오르는법
실제 전쟁이 “끝”나버리면
#재료소멸 로서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쟁 끝나면 얘네 대박나겠지?? 라는 “기대감”으로 “이미” 올랐던 종목이라
실제 종전이후엔 반짝상승은 보일수있겠으나
추가적인 #기대감 을 심어줄 재료가 없는만큼 상승폭을 유지하기보단 점차 고점을 낮출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중동재건주를 접근할땐
“중장기 관점의 가치투자”로 보는게 아니라 “단발성테마이슈” 로서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일전에도 ##현대건설 << 요거가지고 구간을 좀 체크해드렸는데


현대건설 “박스권”을 형성하고있는 기업입니다.
박스권 상단을 거래량 실리며 돌파한이후
그자리에서 “횡보”를 보여줄때~~??
박스권 상단 / 중단 / 하단 분할매수 관점의 #신규진입 또한 가능하다 남겨드렸죠.
박스권 “중단” 부근까지 눌림이후 소폭 반등하는 모양세입니다.
1차 저항은 그럼~?

최근낙폭의 “절반” 자리인 175000원이 1차 저항이되며
이자리를 돌파한다면~? 전고점부근인 19만원 선까지도 추가 상승을 기대해볼만합니다.
※저항 = 목표가
현대건설은
#원전 << 이쪽에도 겹테마를 형성할수있는 종목이기에
대응난이도가 그리 높지않습니다.
힘은 순수 중동재건보다 약할순있어도
대응이 수월하다는점이 매력포인트

🔎금일 국내증시는?
📌전일 미증시의 강세 + 미국반도체지수 강세 + 국제유가 하락
=> 나쁠이유가 없는증시
증시흐름 자체가 나쁠것으로 보여지진않으나 국내 코스피지수는 이부분을 어느정도
“선반영” 한 부분이있는만큼
장초반 강세를
장끝까지 이거갈수있을지는 살짝 “의문”
국제유가가 90불 아래로 내려간게 아니라는점
“결과”보다는 “기대감”에 따른 상승인데
당장 2~3일만에 협상이 끝날것이라는게 아니라는점을 생각해보면…?
장초반의 시장지수의 상승이
장후반까지 확대하기보단 되려 축소/ 횡보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봅니다.
오늘 뭐 반도체 더가겠지? 이런걸 위주로 보기보단……?
#금쪽이 코스닥 << 요쪽이 살아나는지 여부가 중요한 포인트.
지금 시장은
반도체 , 실적 두 키워드를 다 가지고있는 종목이 아니라면…?
시장에서 소외받는 모습입니다.
투기성 #수급쏠림 이 아닌 “근거”가있는 수급쏠림이긴하나
이러한 특정섹터로만 자금이 집중되는 시장 전체적으로 봤을때 #긍정적 이라고 볼수없습니다.
시장에서 투매가 나오지 않기위해선
최근 급격하게 상승한 종목들이 잠깐 쉬어갈때
그 자금을 잠시 받아줄수있는 섹터/종목이 필요합니다.
코스피 / 코스닥 괴리율이 상당하기때문에
코스피가 잠깐 피로도를 풀어줄때 #코스닥 요 친구가 밥값을 해주는 모습을 보여줘야~?
과열된 증시가
큰 투매없이 안정적으로 횡보를 통해서 피로도를 풀어낸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래서 #코스닥 요친구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박스권 “상단” 위에서 횡보하고있긴하나…
맨날 이탈할랑 말랑 아슬아슬 줄타기를 하는 우리 금쪽이 코스닥…
이 친구가 여기서 시원하게 위로 치고올라간다면?
박스권 – > 상승추세진입 이라고 생각할수있고
상승추세 진입이라는 소리는?
#매수세 가 자연스럽게 코스닥에 유입될수있다는 의미입니다.
즉 코스피가 잠깐 쉰다고하더라도
코스닥이 그 자금을 받아줄 가능성이 높다고 볼수있는거죠.
따라서 내일까지 코스닥지수는 1200선을 깨지 않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중요하며
코스닥의 메인섹터는 뭐다??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메인까지는 아니나중요)
얘네들중 하나가
금일 시장에서 “주도섹터”로서 자리잡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향후 증시를 긍정적으로 볼수있을듯합니다.
오늘은 코스피 / 반도체 강세가 중요한게 아니라
코스닥 / 메인섹터 의 강세가 나오는지 여부를 보는게 주요 관전 포인트라고 보시면됩니다~
⭐국내 증시 체크포인트⭐
📌지금 코스피시장은 “과열” 국면진입 【극도로 경계】
📌이번주 코스닥 1200선 위로 안착시, 코스피 -> 코스닥 자금 이동가능성 UP
📌코스닥 대표섹터 2차전지 / 제약바이오 / 로봇 / 자율주행 이쪽에 관심을 슬슬 줄것
📌본래는 반도체 / 2차전지 위주로 매매하라고했다면
이제는 반도체쪽은 신규 매매 자제 (보유자의 영역)
📌반도체섹터 투자자들은 7100선 이탈전까지는 홀딩
이탈시에 수익쪼그라 들어도 그때 일부매도
📌현시점 기준 반도체 다시금 신규진입이 부담 없는 자리는 코스피 6800아래
📌현금비중 20~30% 항시유지, 초과현금은 2차전지쪽을 볼것 (반도체 신규매매는 잠깐 쉼)
시장지수 어디까지 오를지 모릅니다.
강한 조정 한번은 나올것이다??? 그럴 “가능성”은 높죠.
너무 급격하게 오른것또한 사실이니까요.
다만 그 조정이 “언제” 나올거라 확답할수는 없습니다.
지금 나올지, 8000포인트 찍고 나올지, 9000포인트 찍고 나올지 , 만포인트 찍고 나올지
그 “시점”을 단언할수없는 상황에서
아예 시장을 떠나서 관망하는건 되려 소외감/ 허탈감을 느끼게하고
추후 투자를 감정적으로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마냥 시장을 부정적으로 해석하기보단
그러한 상황에서 사용한 현금일부는 제외하고, 시장지수가 투매가 나왔을때 대응이 수월한 섹터를 중심으로 매매를 진행하시면 크게 문제될거없습니다.
또한 너무 올라서 “부담스럽다” 느낀다면?
#적립식 투자 느낌으로 메인섹터를 접근하시면됩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주식으로 수익을 보고있는걸
“본인이 잘해서” 수익보고있다 착각하거나, 자만하면안됩니다.
그냥 시장이 도와주고있을뿐입니다.
지금부터는 “버는것”도 중요한 “지키는것”도 중요한 구간에 들어가고있습니다.
결국 단기간에 얼마를 벌었든
실현하지 못하고, 내가 그걸 지켜내지못하면? 결국 사이버머니일뿐이죠.
시장을 즐기되, 취하진말고
시장을 경계하되, 부정적으로 볼필요없습니다.
남과 비교하며 감정적인 접근은
큰 손실로 이어질수있으니
수익의 “크기” / “속도”에 집중하지말고
#꾸준함 을 유지한다는 생각으로 차분하게 시장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