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테슬라,코스닥 대장주 주가분석)

【장전시황】 미증시&국내증시

5월 8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테슬라,코스닥 대장주 주가분석)

2026.05.08. 오전 7:25

by 체스

 89

 댓글13

SNS 보내기 글씨 크기 조정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국의 호르무즈 해협 개방 【작전 재게】 이번주 부터 시작될수 있다는 소식

-> 호르무즈 해협개방 작전?? 뭔가 좋은거 아냐?? 라고 생각하겠으나

이를 미국이 “잠시” 중단했던건 이란과의 종전협상 때문

이란 배는 “호르무즈 해협”을 못지나다니게 통제

다른나라 배는 통행하게 도와주니.. 이란입장에서 매우 짜증나는 상황

이란을 달래기위해 잠시 이란의 비위를 맞춰줬으나~?

다시 해협개방 작전을 재게한다는건?? “종전협상”이 월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다는 의미로도 볼수있음.

📌호르무즈 해협내 미국/이란 군사적 충돌소식, 지정학적리스크 완화기대감 축소

📌최근 단기간 “강한 상승”을 보였던 반도체 기술주 【차익실현】매물에 따른 숨고르기 장세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테슬라 +3.27%

🔊고유가에 따른 전기차판매량 확대기대,

자율주행 및 피지컬AI 산업 확장에 따른 기대

📝국내 영향섹터

👉자율주행/로봇/전기차

└────────────────┘

그야말로 “교과서” 적인 흐름을 보여주고있는 테슬라 주가입니다.

#상승추세 흐름을 제대로 만들고있는 상황

120일선에 잠시 막혔지만?

이는 뭐 당연한 흐름입니다.

테슬라도 장전시황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미국 종목이죠.

↓↓↓↓↓↓↓↓↓↓

테슬라 같은경우는 390불위로 2거래일 놀면?

410~415불 위로 간다고 남겨드렸죠~~??

그리고 정확히~~~~~??

2~3거래일 놀고 415불 찍었습니다.

자~~ 이제 여기가 좀 “강한 저항”입니다.

여기 위로 뚫고간다?? 그럼 뭐 그다음엔 위로 시원시원하게 오를가능성이 높다고 보고있습니다.

근데 과연 이 자리를 한번에 뚫을수있을까?? 하는 의구심도 존재

그럼~?

⭐테슬라 매매전략⭐

▶415불 “안착” 2~3거래일 안착 확인하고 진입

또는

▶390~400불 에서 1차매수 진행

목표가는 425불

쉽다 쉬어~

테슬라를 자주 잡아주는건

해당종목의 차트때문이 아니라..

이 종목이 움직이면 #자율주행 #로봇 과 같은 산업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AI산업안에서 “반도체”에만 집중되어있는 분위기에서 좀 벗어나려면

테슬라 같은 종목들이 시장에서 존재감을 보여야하죠.

테슬라가 상승추세로 진입하는 신호가 나온만큼

#자율주행 #로봇 #2차전지 이런쪽 산업뉴스가 등장할수있다는점에서

테슬라의 주가흐름은 긍정적이라고 볼수있겠네요^^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0.28%

금 +0.35%

비트코인 -1.99%

🔎나스닥 차트

🔊전일 지정학적리스크 심화 가능성 어쩌구 저쩌구~~ 했다만…?

사실 그보다는

기업들의 호실적발표가 이제 거의 마무리되어가면서

【실적】기대감으로 강한 상승을 보였던 종목들 사이에서 #차익실현 매도세가 나옴에 따른 하락장이였다 보여집니다.

애초에 휴전안 주고 받고한건

일전부터 있었고, 빨라야 1주일안에 타결이되네 마네 하는 상황

“결과”가 아닌 “기대감” 을 바탕으로 올라간 상승이라

경계가 필요하다 말했고

뭐 하루만에… 또 티격태격~ 하는데~? 별 의미없다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걸 시장의 “조정 이유”로 삼으면서 최근 상승에대한 피로도를 풀려고 할수는 있겠죠.

【새로운 시장이슈】가 등장하며 하락하는게 아니라면

현재까지 존재하는

“악재”가 심화됐니 어쩌니 하는거면 ??? 겁먹을 필요없습니다~

25000포인트

여기까지 하락은 “전혀” 문제될거 없습니다.

여기 안깨면~? 어차피 고점 더 올라갑니다.

따라서 25000포인트 부근은 “신규 접근기회”가 맞죠.

하지만? 이자리 깨지면??

그때부터는 최근 급격한 상승에 대한 피로도를 다소 격하게 풀어내는 #단기조정 국면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물론 그래봐야 “고점”을 올리기위한 “단순조정”이라는 입장은 동일하나

【단순 조정】도 -7~10%씩 빠지면???

아픈건 똑같아요.

따라서 25000포인트 이탈시엔

현금비중을 추가적으로 확보

시장의 투매시점의 기회를 잡아보겠다는 생각으로 시장을 대응하시면됩니다.

국제유가는 최근 급격한 상승의 “절반” 까지의 조정이 왔으나

#우하향 추세 진입이라고 보기엔 아직 근거가 부족합니다.

90불 아래로 확실하게 내려가줘야~~?

하락추세라고 볼수있는거지

이자리에서 버티는건 …? 언제든 고점을 갱신할수있는 의미인만큼

“안도” 할수있는게 아닙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국제유가 90불 아래를 보기전까지는 “행복회로” 금지.

⭐미증시 체크포인트⭐

📌전일 미증시는 단기과열 기술주 중심의 차익실현에 따른 “단순조정 시장”

📌시장에 존재하지않았던 신규악재가 등장하는게 아닌, 기존 악재를 가지고 심화니 뭐니 떠들며 조정주는건?? “겁먹을 필요없다” 억지조정

📌나스닥 25000포인트 이탈시엔 -7~10%더 빠질수있으니, 나스닥 25000 이탈여부를 체크! (나스닥 그꼴나면 국내증시도 좋은꼴은 아닐거라는거 인지)

📌국제유가 90불 아래로 내려가기 전까지는 유가가 어쩌고 저쩌고 하는거에 “행복회로 금지”

🔊 코스닥좀 댈꼬가 코스피형 ㅠㅠ… 스닥이 불쌍하지도않아!!!?

📝관련섹터

┌─────────┐

🔎코스닥메인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레인보우로보틱스

📌알테오젠

└─────────┘

코스닥의 대표섹터라고한다면 역시..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좀 약함)

요정도??

그중 시총이 큰 종목들은 저놈들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이건 딜사이트경제TV 매일하는 10시방송에서

이렇게 잡아드렸고

“전일” 【단기】 목표가 체결됐습니다.

오늘 딜사이트경제TV 10시 방송을 통해서 새롭게 구간 잡아드릴 예정

사실 지금 신규진입해도 괜찮아요 더갈수있는 종목이라 봅니다.

그외 에코프로 , 레인보우 , 알테

2차전지 대장격 섹터에서 대장급종목들입니다.

#코스닥지수 가 살아난다는건

쟤네들이 살아난다는 의미인만큼 눈여겨 볼필요가 있겠습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현재 국내증시는…. 진짜 “별로”입니다.

시장지수는 뭐 7500을 가네마네 8000을 가네마네 떠들고있어도

“속빈강정” 같은 상승입니다.

시장지수가 강해도??

하락종목이 2~3배 많은 시장이 지속적으로 나오고있는 상황이며

이는 특정우량주에 자금이 집중되었단 의미입니다.

물론 그만큼 그 특정한 우량주가 가치있고 좋은건 알겠으나

그렇다면 그 섹터와 동일한 섹터 및 같은결/ 실적을 가진 종목도 시장에 관심을 받고 “함께” 올라가야하는게 정상

그런데 지금은? 그런 분위기가 아니죠.

▶올1월~2월말엔

반도체 + 상법개정안에 따른 대형주 수급쏠림 장세였고….

그때도 지수는 미친듯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수급쏠림은…?

2거래일만에 시장지수 20%를 빼버리는 “투매”가 나왔고

3월 한달 내내 위아래 급격한 박스권을 만들며 피로도를 풀었습니다.

지금은????

올 1월~2월엔 반도체+우량주 였다면

4월부터 현재까지는 【반도체】 안에서 우량주 가지고 지수를 올리고있습니다.

1,2월보다 좀더 극한의 수급 쏠림이라는거고..

그 상승의 기울기는…

더 높습니다…. 이게 드럽게 찝찝해요 진짜…

지수가 오르는건 너무 좋고

잘버티는거같아서 좋은데..

또 3월처럼 저딴식으로 시장이 투매가 나왔을때!!!

소외받았던 종목들이 과연 버틸수있는가???? 여기에 대한 근본적의문이 드는거죠.

물론~~6월 지방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극단적인 투매가 나올가능성은 낮고, 나오더라도 빠르게 회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있긴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땐

현재의 상승은 마냥 좋게만 보이진 않습니다.

▶지금은 마냥 올라가는것보다는

좀 상승폭은 제한적으로, 눌림을 슬그머니 주면서

그 자금이 자연스럽게 다양한 섹터로 흩어지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그래서 중요한게

코스닥 << 요 친구입니다.

코스닥이 매력어필을 촵촵~~ 해주셔야~?

코스피 자금이 자연스럽게 코스닥으로 넘어가고

코스피에서 큰 투매가 안나오고 무사히 넘어갈수있는거죠.

코스닥지수에 영향력을 줄수있는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자율주행

#휴대폰부품

이런쪽이 시장의 강세섹터로 이름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중요!

⭐국내증시 체크포인트⭐

📌시장빠져봐야 “차익실현”에 따른 단순조정인만큼 【노 쫄】 쫄지마!!

📌코스피 7300포인트 “이탈”시엔 시장지수 5%이상 추가 조정가능성 UP

📌이번주 코스닥이 1200선 위로는 잘 마무리해줘야

코스피 -> 코스닥 자금이동 가능성이 높아진다.

📌코스닥 메인섹터(2차전지/제약바이오) 이쪽에 매수세가 유입되야 투매성 조정 가능성이 낮아진다. 금쪽이 응원해야…

📌뭐 사고싶다면 #2차전지 코스닥 1130~1150에서 한번더 산다마인드로 2분할 접근은 OK

📌#반도체 같은경우는 일단은 “월요일”이 재진입이 좋을수있다.

📌현금 20~30%는 “항상” 들고있는다.

“시장지수” 핵심 지지라인 이탈시엔

지수 조정인 5~20%수준까지 나올수있는만큼

핵심지지라인 이탈시엔 “현금비중 20~30%”가 준비되어있는 사람들은

【겁】먹지 말고 아래서 더 담으면 되겠지만

돈없는 사람들은

핵심지지라인 이탈시엔 반드시 일정수준의 현금은 확보해두실것.

▶일단 이번달 국민상장펀드 << 이것도 있겠다

▶삼전/닉스 레버리지 어쩌구 소식도있겠다~

“시장”에 돈이 유입될 요소는 많습니다.

따라서 조정이 나온다 하더라도 시장에 유동성이 풍부한만큼

금방 다시 치고올라올꺼라

조정에 너무 겁먹을 필요는없어요~

오히려 #기회 는 맞습니다.

그 기회가 찾아왔을때 잡기위한 “준비”를 틈틈히 해두라는 의미일뿐

시장을 부정적으로 보라는 의미는 아니니 오해말것!!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