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국 – 종전을 위한 양해각서 최종서명이 임박했다는 기대감속 “매수세 유입”
-> 주말간 트럼프 대통령은 초안을 승인하지 않았고, 조건을 강화하며 이란에 재발송
이러한 배경속에서는 “이란의 제재 해제” 라는게 부담요소로 작용한듯 보여집니다.
과거 2018년 트럼프 대통령은
오바마 대통령이 이란과 맺은 핵협상을 “역대 최악의 협상”이라고 비판하며
자기손으로 핵협상을 파기했습니다.
그때 이유가~?
“비핵화”를 하지않았는데 어떻게 “제재”를 단계적으로 해제할수가있느냐!!!!!!!??
이거였거든요 ㅎㅎ
근데 여기서 쉽게 승인하는순간~?
도대체 트럼프 너는…? 왜 전쟁을 일으킨거임 ㅎㅎ?
너손으로 폐기했던 핵협상 그대로~ 다시하려고 그짓을했니??? 라는 비판에 직면하며
스스로의 정치적정체성을 스스로 부정하는꼴이 되겠죠.
따라서 쉽게 서명을 못하는거같은데~
뭐가됐든???? 시장은 “전쟁이 심화” 될 가능성은 낮다는 판단!
다만 “실망”감에 따른 단기 유가 급등은 나올수있다는건 아쉬운 요소~

📌델 테크놀로지 ai데이터용 서버 수요급증에 깜짝실적발표,
AI투자 확대기대감속 데이터센터 / 서버 관련주 강세 다만 시장 전반적으로는 “혼조세 시장”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마이크로소프트 +5.45%
🔊AI산업 확장기대감속 강세흐름
📝국내 영향섹터
👉데이터센터 , AI소프트웨어
└────────────────┘


자.. 뭐 잡아준대로 목표가에 근접한 모양세입니다.

과거 박스권 상단인 430불이 새로운 지지선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위와같은 추세를 기대해볼만합니다.
460불을 단기목표가로 잡아드렸는데
미국-이란 양해각서 최종승인이 안됐다는 실망감속
소폭 눌림이 나올수있으므로
“일부” 매도이후
435불 아래에서 “재매수” 전략 유효해보입니다.
470불 정도까지는 사고팔고에 부담스럽지 않은 종목이라 보여지며
중장기적인 관점으로는 500불정도도 가능해보이니 투자에 참고하실것~!!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1.73%
금 +1.34%
비트코인 -0.42%
🔎나스닥 차트

🔊나스닥지수는 “볼벤상단”을 지지선 삼아서
【야금야금】고점을 꾸준~하게 올리고있습니다.
다만 이쪽동네도 비슷한게..
#우량주 몇몇놈이 시장지수를 끌어올리는거지
전체시장의 상승종목 숫자는 그리 많지 않은 “수급쏠림” 시장이며
【산업이슈】에 종목이 움직이는것처럼 포장은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지 멋대로입니다.
AI산업 확장에 따른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마이크론!!! 데이터센터 강세~!~!!!!
이래놓고…
근데 엔비디아 , 구글, 인텔은 2~5% 하락????????
【산업이슈】의 순환매 라고 보기도 애매
추세자체는 분명한 【상승추세】이긴하나
“언제” 깨져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며
상승추세라 하여도 수급불균형이 심한 시장이라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
수익을 “적극적 재투자” 하는 방식보다는
“현금”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추세선 하단
현시점기준
26300포인트
여기 이탈시엔 시장 충격이 커질수있다는거 “반드시” 미리 인지하시고
나스닥 저자리이탈시엔
현금비중을 키운다 생각하시면됩니다.

국제유가 90불아래 2거래일차 .
여기까지는 아주 좋습니다.
맘같아서는 이대로 뭐 80불도 깨고 막 70불까지 내려가버렷!!! 하고싶지만… 현실적으로 그럴순없겠죠 ^^
물론?
오늘 까지해서 90불 아래를 유지해준다면
“베스트” 겠으나… 뭐 반등해도 괜찮습니다.

이런식으로 최근 낙폭의 절반자리는 96~98불 정도 수준
여기까지 반등나오는건 상관없습니다.
왜??

이런식으로 “하락추세” 만드는게 핵심
지금 시장은 #산업이슈 가 중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국제유가가 확실하게 #하락추세 라는 확신을 시장에 심어주는게 중요해보이며
#시장이슈 를 바탕으로
시장전체의 “투자심리”가 자극받는게 중요해보입니다.
⭐나스닥 체크포인트⭐
📌적극적 재투자보다는 , 【현금비중】 조금씩 늘릴필요
📌26300포인트 이탈시 “큰 폭의 조정가능성” 이탈시엔 현금비중 확대
📌국제유가 90불아래 “유지”관건, 반등나온다면 96~98불까지는 OK
📌산업이슈의 지속성이 떨어지는만큼 , “뉴스보고” 따라가면 물릴 가능성 UP


🔊 델 서버매출 폭발. 데이터센터 , AI서버 관련주들 꼼지락거릴까?
📝관련섹터
┌─────────┐
🔎AI서버
📌삼성전자 (HBM)
📌SK하이닉스 (HBM)
📌한미반도체 (HBM 장비)
📌한화비전(HBM 장비)
📌GST (데이터센터 “냉각”)
📌이수페타시스 (서버용 고다층 기판)
📌대덕전자 (서버용 고다층 기판)
📌HD현대일렉트릭(전력설비)
└─────────┘
보통…. 【AI서버】 라는 키워드가 떠오르면~?
HBM / 소부장 / 냉각/ 기판 / 전력설비 / 원전 / SOFC/ ESS / 데이터센터
뭐 다양한 섹터의 순환매 근거가 되곤했습니다.
그런데 뭐.. 요즘 국장보면….
개판이라서 돌란가 모르겠습니다.
【반등자리】에있는 대표종목들을 보면~?






사실 뭐.. 쟤네만 반등자린가..
삼전 / 닉스 제외하고는 대다수 종목들이 고장난 상태이긴합니다.
반등자리에 있다고 반등 나오는 시장도 아니긴해요 궁시렁궁시렁..
실적좋고 전망좋은
전력설비 대장들도 30~40%씩 빠진 판국이니까요 ㅎㅎ;;;
#수급쏠림 해소시에
시장에 관심을 받을수있는 종목들이기도 하니 관심있게 체크할것.

🔎금일 국내증시는?

📌사실 글로벌증시의 “최근 상승”의 근거는
미국-이란 종전합의 임박소식때문이기도했습니다.
어마어마한 “악재” 라고 말하기엔 그렇지만…
【기대 -> 실망】 에 따른 매도세가 커질수있는 하루
▶하지만~~??
이미 국내증시는 “수급쏠림”이라는 문제점이 가장 큰 상황
막말로 시장지수 올라도
#삼전/ #닉스 얘네만 오르고 다른건 다 하락하는 상황인만큼
시장이 오르냐 마냐~!!? 이게 중요한 단계는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시장이 #하락 하더라도
#삼전 / #닉스 얘네 중심으로 하락하고 다른애들이 “덜” 하락해준다면??
비록 시장은 하락했을지언정
오늘 시장 좋았다!!! 라고 말할수있는거죠.
#코스피 핵심지지선 8000
#코스닥 핵심지지선 1050
시장지수로 봤을땐 뭐 저기 깨지면 시장지수가 조정이 오니 투매가 오니
말할수있겠다만..
올라도 수급쏠림으로
대다수의 종목은 투매성 낙폭을 이어가고있으니…
지수 위치는 그닥 중요해보이지않고
▶시장 전체에 “신규자금”이 막 유입되는게 아니라면~?
이러 한 수급쏠림이 풀리기위해선

삼전/닉스에서 자금이 이탈하며 수급쏠림을 풀리는 경우가 나올수도있겟죠~??
삼성전자 매도심리가 “커질수있는 자리”
29만원
삼성전자 29만원 깨지면
그때부터 매도세가 확대될수있기에
보유자분들은 해당라인을 핵심지지선으로 잡으시면됩니다.
▶수급쏠림이
“언제” 풀릴지
“어떤식”으로 풀릴지
여기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를 제공할순없다는게 참 아쉽…

지금 시장은 “비정상” 적인 시장이라는겁니다.
여기서 수익못낸다하여 “포모” 올 필요는 없다고봅니다.
지금 시장에서 해야할건??
##추가매수 / ##신규진입
이건 좀 【자제】하는게 좋고
추후 시장 정상화시점에서 손실커진 종목들 #추매자금 으로 활용할 현금은 미리 만들어둬야합니다.

일전에 남겨드렸던 전략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손절치고 비정상적인 시장에서 움직이는 종목으로 종목을 교체하는게 아닌
일단 시장 정상화시 움직일수있는 섹터를 추려내고
각 섹터안에서
대장/부대장/장군/병사 종목을분류
내가 가진 종목의 “일부”를 매도해서 대장격인 종목으로 이동한다.
이게 지금 시장에서
할수있는 “최선”이라고 봅니다.
▶현시장에서 보유종목이 멋진모습을 보여서 수익을봤다???
【수익금】 20~30% 정도는 “숙제” (부분손절) 자금으로 활용하시면서
현금비중을 천천히 키우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항상 강조하는데..
1월부터 현재까지 쌓아놓은 【기간수익】의 30%는 내꺼 아니다
시장이 잠깐 빌려준거라고 생각하고
여차하면 언제든 그 정도는 시장에 반납할 각오로서 시장에 접근하시기바랍니다.

▶사실… 지금 시장???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매매를 권하고 싶지도않아요.
현금비중 20~30%선으로 맞춰놓고
#수급쏠림 풀리는걸 하염없이 기다릴수밖에 없는 시장입니다.
지금 시장에서 맞춰서 매매를 한다?
아뇨 그냥 하기싫어요 .
비정상적인 시장에서 엇박자 타버리는순간 나중에 계좌가 얼마나 박살나는지 알기때문에
남들이 뭐 삼전닉스로 돈 복사를 하든가말든가
내 투자 소신지키면서 “아무것도” 안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무리해서 참여하다가 망할순있어도
시장 한번 참여 안하고 버린다해서
내 주식인생 안망합니다.
답답하니까 추매해서 손실률 맞춘다?
비정상 – > 정상 넘어간거 확인도 안하고????
이미 그거 확인도 안한상태에서 생각없이 계속 야금야금 추매한사람들은
“이미” 비중커지고
손실률 커져서 나중에 대응도 힘들어진 사람들이 태반일껄요???
결국 지금은
#비정상 – > #정상 으로 바뀌는 신호가 언제 나올지 모르지만 막연하게 그걸 기다리며
현금 안고 기다리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 신호란??
▶삼전/닉스 조정주면서 #코스닥 (2차전지 ,제약바이오 , 로봇) 이쪽으로 강하게 자금 유입되는걸 보던가 (3거래일이상)
▶코스닥 지수가 1200포인트 박스권위로 올라가서 코스피 자금뺏는걸 보던가
▶삼성전자 닉스뿐만이나리 그냥 전체적으로 막되먹은 투매가 나와서 “투매”로서 수급쏠림이 풀리는걸 보던가
▶국제유가 90불아래 유지, 우하향추세 확실하게 만드는거 보던가 (이렇게되면 시장외부자금유입)
▶삼성전자 / 하이닉스 1~2주정도 【박스권 횡보】가 나오던가
비정상 – > 정상으로 바뀌는 “신호”들을 기다리는게
지금 시장에서 할수있는 선택지입니다.
지루하고 , 힘들어도 저러한 확실한 신호를 보고 나서
적극적으로 시장참여하는거지
지금은?
수익주면 감사합니다 인사박고
수익금 20~30%는 숙제자금으로 활용
현금을 좀더 늘리고
재투자하더라도
생긴현금의 절반 아래로만 재투자하는등
정상화 신호를 포착했을때 사용할 현금을 항시 넉넉하게 유지하는게 중요한 시장이라는거 명심!!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