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국-이란 종전협상에 대해 양측의 입장차는 여전하나, 유조선들이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하기 시작함에 따라 국제유가는 하락세를 지속
-> 유가급락의 영향으로 “인플레이션” 우려가 완화되며 미국채 수익률은 하락, 금리인상에 대한 우려가 축소되는 모양세
📌금일 저녁 개인소비지출 발표를 앞두고 관망/차익실현 매도세 확대

📌마이크론 실적발표를 앞두고 【기술주 약세】 지속되는 모양세 , 마이크론 실적에 대한 불신보다는 ai투자규모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빅테크 위주의 매도세 지속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마이크론 +14%(시간외)
🔊기대이상의 호실적속 hbm수요 재확인
📝국내 영향섹터
👉hbm반도체
└────────────────┘
눈높이가 많이 높아진 상황속에서도 ~ 역시나 반도체의 호실적은 이어지고있습니다.
공급보다 “수요”가 높은 상황이 지속되고있는만큼
실적이야 뭐 당연히~ 좋을수밖에
🔍매출액 414억 6천만달러
-> 시장예상치 357억 5천만달러 16%상회
🔍데이터센터 매출폭증
-> 빅테크 기업의 ai인프라투자가 커지고있으니.. 당연.
🔍다음분기 가이던스 500억달러 제시
빅테크 기업들의 ai투자 확대소식에 시장은 부정적으로 보고있으나~??
투자확대 소식은?? 이러한 반도체 기업들의 실적이 올라가는 이야기죠.
반도체 기업들의 호실적엔 환호!!!!
하지만..? 호실적이라는건 다른기업들의
ai투자가 확대되는거니 그거엔 우려!!!!!
어느장단에 맞춰서 박수를 쳐야할지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요 세마리가 대표적인 hbm반도체 공급기업으로서
현 수급쏠림의 주인공들이죠.
현재 마이크론의 차트는~?

위와같은 #상승추세 를 유지하고있습니다.
볼벤상단이 추세선 하단라인이였죠.
자 호실적으로 바탕으로 그럼 ??
추세선 상단자리는 당연히 전고점을 소폭상회하는 1230~1240달러 정도??
개인적으로는… 전고점 못뚫고 박스권을 바라고있긴합니다 소근소근..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3.92%
금 -3.39%
비트코인 -2.78%
🔎나스닥 차트

🔊나스닥의 움직임은 일단 마음에 듭니다.
실제로 지수 자체는 하락/약세를 보이며 #박스권 형태를 보이고있지만~?
상승/하락 종목숫자를본다면
되려 상승종목이 소폭우위를 유지하는 형태로서 “시장지수 / 빅테크중심”으로만 눌림을 주고있는 형태로 진행되고있네요.
현재시장??
“악재”라고 부를거 없습니다.
과하게 올랐고
과하게 수급이 쏠리면서
수급쏠림을 풀어내기위해 빅테크 중심으로 눌림이 나오는것일뿐
“시장악재 , 산업악재” 라고 부를건없다는거죠.

국제유가는 호르무즈 해협을 유조선이 통과하기 시작하면서 급격하게 하락세를 이어가고있습니다.

이는 “전쟁시작전” 수준까지 하락하는 모양세이며
중간에 기술적반등이 나온다한들 이미 하락세를 탄만큼 유가는 안정화 됐다고 보여집니다.
전쟁 시작전
올 1,2월 #소비자물가지수 같은경우는 2.4%수준으로서
“연준”이 노렸던 3%미만, 연준 목표치인 2%에 근접했습니다.
그런데?
전쟁시작이후 “국제유가” 급등으로
소비자물가지수는 4.2%까지 뛰어올랐습니다.
즉 물가상승에 대한 우려를 만들었던건 “유가의 급등”이였습니다.
자 그리고 지금 국제유가???
다시금 전쟁 “전” 수준까지 낮아진 상황입니다.
그렇단 의미는~~?
치솟았던 인플레이션 지표또한 “안정화”를 찾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인만큼
이는 #금리인상 우려보다는
#금리인상 우려가 해소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
즉 요 몇일 시장 겁주는 #금리인상 우려?? 이건 좀 “억지” 라고 보여지며
결국 지금 시장은 객관적으로 놓고보면
“불확실성” / “악재”가 해소되는 국면이지
악재 /불확실성이 커지는 국면은 아니라고 봅니다.
즉 앞으로 시장을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는거죠 뭐~
다만 빅테크 기업등 중심으로만 자금이 쏠렸던건 “분명 문제”인만큼
이부분을 풀어가기위해 잠시 쉬어가고, 중간중간 투매가 한번씩 섞이는거라고 보셔도 좋겠네요^^


🔊 마이크론 “역시나 호실적” 반도체 투톱뿐만 아니라
“소부장”까지 훈풍이 연결될수있을것인가…!!!?
📝관련섹터
┌─────────┐
🔎마이크론 관련
📌한미반도체
📌테크윙
📌리노공업
📌ISC
📌샘씨엔에스
📌아이엠티
└─────────┘
해당기업들은 마이크론과 연결고리가있는 “소부장” 기업들입니다.
마이크론의 실적이 좋으면
당연히 쟤들도 성장가능성이 높다는거죠.
삼성전자 / 하이닉스 얘네만 오르는게 아니라
저러한 “좋은 소부장” 기업들도 오르는게 핵심.
쟤네들 차트보면…?
돈도 잘벌고 좋은애들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고점대비 평균 30~40%낙폭이 “기본”
오늘 반등 나온다하여 그게 랠리의 시작이라고 단언할순없겠다만
#소부장 이쪽은…
적자 회사만 아니라면
수급분산시에 결국 자기자리 찾아갈 애들이니
투자중인분들은 지금은 짜증나도 크게 걱정안해도된다고 봅니다.
(본인 종목이 반도체 소부장인지 뭔지도 모르면 그건 문제가 있는거 알죠,…?)

🔎금일 국내증시는?
📌마이크론의 기대이상의 실적발표는~? 곧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얘네들의 실적또한 “말도안되게 좋을것” 이라는걸 예상하게 하는 대목입니다.
왜???
마이크론이 젤 “쫄따구” 니까요.
쫄따구가 저만큼이면?
형님들 실적은 말할것도 없이 좋겠죠.
우리나라의 핵심산업인 반도체가 이렇게 강하다는건?
엄청 반가운 이야기이긴하나..
한편으로는 우려되는건…?
하아… 또 삼전/닉스만 오르면 어쩌지…? 라는 우려도 같이 들긴합니다
삼성전자 하이닉스의 강세에는 “근거”가 존재합니다.
더 오른다하여 이상한것도 아니죠.
다만 너무 집중된 상승이라는게 아쉬운 포인트.
삼성전자/ 하이닉스 성장이 지속된다면?
그들의 벨류체인에 속해있는 #소부장 기업들의 실적성장또한 이어지고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주가의 현실은?? 돈 잘벌고, 성장하는 소부장 반도체 기업들은 최근 30~40%씩 “하락” 하고
삼전/닉스만 상승하고있다는게 지금시장의 문제.
마이크론의 실적발표가 다시금 삼전/닉스의 수급쏠림을 만드는게 아닌
【반도체】라는 산업의 강세로 이어지는게 중요
삼전/닉스만 오르는게 아니라
소부장도 강세를 보여줘야한다는 뜻.


삼성전자 볼벤상단은 35만원 부근이기때문에
여기도 못뚫고 그냥 빌빌거려주면 베스트이긴하다만….
일단 “전고점부근” 37만원은 안넘겨주는게 좋다고 보고있으며
30~36정도의 “박스권” 형태를 유지하는게 증시에는 가장 좋다고 봅니다.
37넘긴다..?
그럼… 에효… 또 뭐… 수급쏠림시장 #지속 이라고 봐야죠.
오늘은 당연히 삼전/닉스 장초반에 오르기야할텐데
【저항】에 막히느냐, 그걸 잡아먹느냐 이게 관전포인트겠네요.
삼전/닉스보단 #소부장 의 강세가 나와주는게 핵심!!!!
▶”시장의 반등” 보다는 “수급분산”이 필요한 시점이라는건
누누히 말해서 다들 인지하고 계실겁니다.
삼전/닉스 주도하에 시장지수만 올라가면??
결국 시장지수가 따라올라가며
대다수의 종목들이 최근 낙폭을 “부분적”으로 회복할순있어도
그 상승이 지속되긴 힘들거든요.
삼성전자 하이닉스의 “투매”를 바라진않습니다.
오히려 이쪽이 투매가 나오면?? 사람들은 다른거 팔아서 삼전/닉스 매수자금으로 활용하기에
삼전닉스만 빠지는게 아닌 다른애들도 다 죽죠.
삼성전자 하이닉스가 시장의 【중심】은 잡아주되
“재미가 없어지는게 핵심”
#박스권 을 만들던가
상승하는데 #시장지수 정도만 움직인다던가 이런 그림이 베스트

위차트는 코스닥 “주봉” 차트입니다.
인간적으로 코스닥이 금요일 종가기준 60일선 (940포인트)는 탈환해주는게 중요하다고 보여지며
그자리 지켜주면 뭐 앞으로는 코스닥 세상이다~ 이건 아니다만..
적어도 “바닥”은 잡혔다는 안도감은 형성될수있기에
금요일 종가기준 940포인트 지켜주는게 주요 관전포인트 라고 보시면됩니다.

요즘 이 짤 많이쓰는거같은데…
사실 오늘 반등?? 별 의미 없습니다.
삼전/닉스를 “제외한” 대다수의 종목들은
코스닥 1050포인트
여길 넘겨줘야 수급분산 시작되나요!! 가즈아!!! 할수있는거지
그전에 나오는 반등은…?
단순 기술적반등으로 끝날 가능성이 훨씬 높기때문에 섣부르게 움직일수도 없거든요.
그 상승이 1050을 돌파하는 상승까지 이어질수도있겠다만
그게 아니면??

만약 이런식으로 940~1050 박스권이 만들어지거나~?

이딴식으로 최근 낙폭의 “반”만 회복하고 저점갱신해버리면???
그랬을때 내가 어설프게 평단조절해봐야?
계좌 회복까지 연결되지 않을뿐더러
최악으로는 저점까지 갱신했을때 돈다 묶이고 할게 없어집니다.
따라서 어쩔수없이 1050포인트는 명확한 전환시점까지는
뭘 할수가없는거죠.
바닥을 잡는게 아니라
시점을 잡는다는 느낌?
삼전/닉스 를 제외한 종목에 투자중이고
이걸 끌고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코스닥 1050까지는 여러분들이 할건 없음
일단 오늘… 관전 포인트는~!!!!!
🔍삼성전자 35만원 아래로 마감되면 베스트 , 37저항에 돌파 못하고 밀려도 일단은 만족
🔍소부장 기업들 중심의 “반도체 강세장은 좋음”
🔍제약바이오 알테오젠 38만원 돌파하면서 “코스닥 매력 어필”
🔍소부장/2차전지/제약바이오/로봇 코스닥 메인섹터중 2개이상 주도섹터로 이름올릴것.
지금은 어차피
대다수의 종목들이 한번에 살아날 상황은 아닙니다.
걔네가 살아날수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게 중요
지금 시장은
삼전닉스 VS 코스닥메인섹터
두개만 보는겁니다.
그외 뭐 돌발이슈로 등장하는 별별 산업이슈들??
그런거 건드리지마요. 그런거 지금 물리면 답도없습니다.
자자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