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방한관련주 주가분석)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국 하원의회에서 전쟁 지속을 제한하는 법안을 통과 시킴에 따라 “전쟁확산” 우려 축소

-> 이스라엘 – 레바논 간 휴전협상이 진전을 보였고, 트럼프 대통령도 미국의 사상자가 나오지않는한 휴전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측극들에게 밝혔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전쟁지속】이라는 불확실성은 존재하나 【전면전위험】은 완화되고있다는 기대감형성

📌【헬스케어 / 금융주】쪽으로 자금이 분산되며 수급쏠림 -> 수급분산 의 분위기가 포착

📌브로드컴의 “실적” 자체는 좋게 나왔고 ai관련매출도 사상최고치를 찍었으나

다음 분기 전망치가 “압도적 서프라이즈”를 주지 못했다는 이유로 #차익실현 매물 이 쏟아지며 【반도체 섹터】에 집중되었던 자금이 이탈

->하지만…? 되려 시장 전반적으로 자금이 흩어지며 지수 혼조세 대비 건간한 흐름을 보인상황

【수급쏠림】이 풀릴것이라는 기대감 형성된건 긍정적요소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마이크로소프트 +0.06%

🔊엔비디아 온디바이스 pc 수혜 기대감유효

📝국내 영향섹터

👉ai서버 / pc / 클라우드

└────────────────┘

자… 마이크로 소프트 같은경우는

테슬라는 최근 상

430불에서 460까지 상승할수있다고 말했고~~?

460불 목표가 체결되셨을겁니다.

그리고 ~~~?

460불 찍으면~~~?

435불 아래에서 “재매수” 가능하다고했고

현재 ?

430불입니다.

즉 신규진입 가능!

마이크로소프트도 과거에 엄청 잘나갔던 종목이지만

최근 다른 빅테크보다는 약한 모습이 다소 아쉽긴합니다.

pc시장 – > 스마트폰 시장으로 넘어감에 따라 과거처럼 시장을 주도하고있진 못하나

엔비디아의 온디바이스 pc 출시에 대한 직접적 수혜를 받을수있는 기업이며

▶b2b / 클라우드

▶개인컴퓨팅

▶생산성 소프트웨어

▶게임 (액박/블리자드)

등등 캐시카우를 담당하는 분야부터

다양한 사업분야를 가지고있는만큼

시장이 흔들리더라도 충격이 제한적일수있는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과거 박스권 상단까지 조정이 나온상태

해당자리는 반등자리인만큼 매수 매력은 높다고 보여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매매전략

▶매수전략

1차매수 – 현가

2차매수 – 405불

▶목표가

1차 – 455불

▶대응가

400불 이탈시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3.10%

금 +0.85%

비트코인 -2.62%

🔎나스닥 차트

🔊나스닥의 “상승흐름”이 서서히 꺾이고있으며,

주요 지지선인 볼벤상단또한 장중이탈/ 회복하는등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물론~? 【차트적】관점으로만 봤을땐

위험해보인다 라고 말할수있겠으나~?

사실 최근 나스닥지수를 견인한것도

“반도체” 몇몇종목들의 수급쏠림에 의한 상승이였습니다.

전일 브로드컴이 “기대이상의 전망치”를 제시하지 못하면서 급락

#반도체 섹터가 큰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던만큼 “나스닥” 지수가 무너졌던거죠.

하지만~? 되려 그 자금들은

다른 섹터로 흩어지면서 시장전체적으로는 되려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네요.

지수가 무너져야 시장이 산다?? 뭔가 아이러니한 말이긴한데..

지금은 시장지수가 어딜 버티고 올라가고 이런것보다는

【수급쏠림】이라는 근본적문제 해결이 더 중요해보입니다.

그러한 관점에서봤을땐

개인적으로 나스닥이 “상승추세”를 유지하는것보다는

【지수 횡보】국면으로 진입해서

【수급이 분산】되는게

향후 증시에 더 좋지않을까?? 라는 생각이드는군요.

26000~27000 박스권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사실 지금 제일 중요한건 #국제유가 입니다.

【산업이슈】로 “특정 우량주” 수급쏠림으로 시장지수를 견인해왔지만

이건 좋은 현상도 아니고 “한계”에 다다른듯한 모습을 보이고있죠.

즉 이제부터는

산업이슈로 특정종목에 대한 투심을 키우는게 아닌

【시장이슈】가 【시장에 대한 투자심리】를 개선시키는게 핵심.

그게 바로 유가의 #하락추세 입니다.

유가낮아진다 – > 물가 낮아지겠지 ? -> 금리인하겠지? -> 시장유동성 확대

요런느낌인거죠.

국제유가

96~98불까지의 반등은 괜찮다고했습니다.

다행이 그 이상 상승하는게 아닌 96불부터 소폭 눌림이 나오고있긴한데…

요느낌으로 #하락추세 만드는게 “매우매우 중요하다” 라고 보시면됩니다.

최근 저점 87.41불 아래로 내려간다?

그럼 그땐 하락추세 라고 볼수있으며

그게 아니고

그냥 90아래에서 이번에도 3거래일정도만 버텨주면~?

하락추세 진입했을 확률 85%이상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중소형주 약세장

수급분산을 위해서는?

  1. 우량주가 다 죽든가
  2. 국제유가 하락하던가

두가지말고는 딱히 떠오르는게 없습…

우량주가 다 죽는 선택지로가면

중소형주가 살아날수도있지만 반대로 다 휩쓸릴수도있기에

사실 가장 안정적인건 2번 경우로 진행되는걸겁니다.

그러한 “가능성”이 보이는 시장인만큼

부디 이번에 국제유가가 하락추세로 확신하게 진입해서 안정적인 순환매 시장이 나오길 기도해보겠습니다.

🔊 황아저씨 온다!? 눌렸던 관련주들 다시금 부활 할수있을까??

(가장 수혜주는 삼겹살집 같은데..ㅋㅋ)

📝관련섹터

┌─────────┐

🔎젠슨황방한

📌LG그룹주

📌두산로보틱스

📌현대차

📌NAVER

└─────────┘

황아저씨 방한은 “재로소멸”이다!! vs “본격 이슈의 형성”이다

최근 관련 우량주들의 주가흐름은?

처참합니다.

재료소멸에 대한 우려로 낙폭을 2거래일동안 무쟈게~~ 확대시켜놓은 상황

【반발매수세】는 일단 나올수있다고 보여지나

얘네가 주도하는 시장이되면?

#수급쏠림 시장이 풀리지않는다는걸 생각하면…

“반발매수세” 이후 #횡보 국면으로 진입할 가능성이 좀더 높다고 보여집니다.

어제 낙폭은 “거래량 실린 장대음봉”은 아니였던만큼

만일 오늘 한차례더 “하락” 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월요일 【기술적반등】을 노릴만해 보입니다.

장초반 공략보다는

장후반부 “하락” / “보합” 마감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월요일 5~10%기술적반등을 노리기 괜찮다~ 라고 이해하시면됩니다.

아 근데… 원래 k증시는..

뭐어!!? 삼겹살에 쏘주먹는다고!!?

삼겹살 관련주!! 돼지고기 관련주!!!! 우리손에프앤지!!! 이런게 또 K증시이긴한데 ㅋㅋㅋㅋ

웃자고 말한거에요… 죽자고 진지하게 보면서..

사여? 하지마요…

🔎금일 국내증시는?

📌수급쏠림에 대한 문제는 사실 “국내증시”만의 문제라고 볼순없을겁니다.

미국도 비슷한 상황이니까요.

이러한 현상이 나오게된 배경에는 AI산업의 매력만 놓고 볼순없고

“전쟁장기화에 따른 고유가시대” 라는 키워드가 시장에 깔려있다보니..

이러한 고유가시대가 길어지면?

중소형주는 버티지못할꺼야

고유가가 길어지면? 미국 금리인하 기대감도 축소되고,

현금을 많이 보유하고있는 우량주가 아니면 못버티지 않을까??

라는 우려들이 섞이면서~? 만들어진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수급쏠림 이 풀리지 않는다면

사실상 시장지수가 어디까지 올라가든 그건 건강한 상승이 아니며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들고 투자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되려 더 오를수록 그 폭탄의 크기는 커진다고볼수있기에

빨리 풀어내는게 중요하죠.

시장지수가 오르고 떨어지고~ 상승종목이 많고 / 적고 를 떠나서

수급쏠림이 풀리는 “신호”를 본다면

그건 무조건 긍정적인 시장이였다고 평가할수있으며

전일 시장이 딱 그랬습니다.

▶우량주의 약세

▶중소형주의 강세

결국 이런 그림이 지속적으로 나와줘야~?

우량주에게만 집중되어있고

우량주만 매수대기했던 자금들이 흩어질수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아무 중소형주나 막 오르는게 아니라~

【코스닥의 메인섹터】

#2차전지

#제약바이오

이게 투톱이고

그 아래

#로봇

#반도체(소부장)

좀더 구체적으로 분류하면

요렇게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당연히 2차전지 /제약바이오 강세장이 나오면서 수급쏠림을 푸는게 베스트이며

▶로봇 쪽이 강세를 보이면?

#LG전자

#현대차그룹

이런쪽도 강한 흐름을 보이는만큼 우량주 수급쏠림과 병행된 상승이라 다소 아쉽고

▶반도체 소부장 쪽이 강세를 보이면?

아무래도 같은 반도체이기에 삼성전자 /닉스 수급쏠림의 주체가 다시금 오르지 않을까하는 경계심을 가지게 만듭니다.

뭐가 됐은 중소형주 오르면 다 좋은거긴한데

일단 #2차전지 / #제약바이오 이쪽이 상승하면서 수급쏠림을 풀어내는게 가장 좋다~~ 정도로 이해하시면됩니다.

참 아이러니하게도

코스피 지수가 무너져야 시장이 산다. 라는게 아이러니하다만…

#삼성전자

#하이닉스

얘네들이 오르면 안되는건 아니나

“시장지수”만큼만 오르고

“시장지수”보다 더 빠진다.

요게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보시면됩니다.

시장지수보다 “더” 오르고

시장지수보다 “덜” 빠진다

이건 안좋아요. 얘네한테는 좋을수있어도 시장전체적으로 봤을땐 부정적

자…. 사실 지금 시장에서 “제일중요한건” #코스닥 입니다.

결국 얘가 살아나야 수급쏠림이 풀렸다고 볼수있으니까요.

그런 관점에서 어제의 상승은 긍정적이였다고 보여지나

사실 “왜” 올랐냐? 물어보면 이유는 없습니다 ㅋㅋ….

드럽게 많이 빠졌으니 #반발매수세 유입된거로도 볼수있는거죠

자 일단 박스권 하단자리는 “어찌어찌” 지키고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낙폭의 컸던만큼

여기서 반등이 나온다면 일단 박스권 중단 60일선 1130포인트 약 +8%정도의 상승을 기대할만해보입니다.

솔직히 지금 “추세”로만 버티는거지 (박스권)

일봉/ 주봉 /분봉 차트적 관점으로는 지금 만신창이에 다 망가진상태

950~960불까지 8%정도 더 하락해도 이상한게 아닌 상황이긴합니다.

오늘의 목표

1050포인트 “부근”만 지켜주면 감사.

만약 1070~1080 사이로 마감되면 #행복회로 스위치 키시면됩니다.

사실 최근 “우량주”쪽에서 매도세가 확대되고 낙폭이 커지며

수급쏠림의 가능성을 보여주고있다는 사실에 다들 기대하고 계시지만…

한편으로는…??

“어…? 지금 우량주 매수 찬스…?” 요런 생각을 지울순 없으실겁니다.

결국 얘네가 움직이면 다시금 시장 엉망진창이라는걸 알지만

눈길이 안갈수가없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반발매수세 를 노리는 “기술적반등” 관점의 단타를 노릴수있겠으나

#기회 라고 부를정도의 구간은 아닙니다.

▶1. 아래로 20~30%빠질수있다는건 인지한다.

여차하면 분할매수로 대응해주마

▶2. 전고 갱신보다는 5~10%기술적반등을 주로 노린다.

이런 기준을 명확하게 잡고 접근하는건 괜찮겠지만

그냥 최근에 많이 하락했다는 이유로 접근하기엔 근거가 다소 부족합니다.

“나쁘다”는 건 아니나

대응에 실패했을땐 “엇박자” 탈수있기에

▶지금 그냥 짜증나도 힘들어도

#수급쏠림 시장에서 답을 찾으려하지말고

#다음시장 을

지금처럼 그냥 차분하게 준비하시는걸 권합니다

【현금비중 20~30%】는 항시 들고 계시고

그 현금은 아무리 좋아보이는 종목이있어도 “신규진입” 자금으로 쓰지마세요.

왜?? 돈 쓰면

보유중인 종목을 나중에 터치할수가없습니다.

▶눈떠보니 국제유가 90불 아래 3거래일 이상

▶2차전지 /제약바이오 “주도섹터” 3거래일 이상

▶삼성전자 33만원 이탈

이 3가지중에 “2가지 이상”이 보인다면?

그 때부터는 시장이 많이 안정화되었다고 보시면됩니다.

저거 보인다?? 그럼 그때부터는

본인 종목중에 손실큰 중소형주 살짝씩 터치해서

평균손실률 15~20%안쪽으로만 낮추시면

빠르게 현금/수익화 가능하실꺼에요.

지금은 수익을 쌓으려는 노력보다는

가지고있는 현금화를 통해 포트재정비를 얼만큼 빠르게 해내느냐가 관건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