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이스라엘 – 이란 상호 공격 중단 선언이후 【지정학적리스크 완화】기대감속 일부 반등에 성공
📌수요일 발표될 “소비자물가지수”에 대한 경계심에 따른 관망심리 확대

📌AI섹터의 과대 낙폭에 따른 반발매수세 유입 【일부】 기술주 “기술적반등”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테슬라 +4.59%
🔊스페이스X 상장이후 합병 기대
📝국내 영향섹터
👉자율주행/로봇/2차전지
└────────────────┘

테슬라가 120일선 (초록색) 415~420불을 지켰다면 “안정적인 상승추세”로 이어졌겠으나
지난 금요일 시장의 투매여파를 테슬라라고 버틸순 없었죠
최종지지선이 존재했던
390불까지 투매성낙폭을 보이고 반등에 성공한 모습
일단 반등사유는~?
스페이스X 상장이후
테슬라와 합병논의를 할수있다~ 뭐 이런 이슈때문이였습니다.
일전부터 두 기업에 대한 합병논의는 예전부터 나왔던 이야기입니다.
테슬라는 XAI 에 투자중인 상황속에서
스페이스X가 XAI를 인수하면서 테슬라가 자연스럽게 스페이스X의 지분을 확보하고있으며
테슬라의
자율주행 / 로봇 / 2차전지는
일론머스크와 스페이스X 가 꿈꾸는 우주산업의 핵심기술과 연결됩니다.
두 기업을 쪼개서 운영하기보단
합치는게 머스크의 지배력 및 운영에있어서 효율적이기에
예전부터 합병논의가 나온건 사실
다만 최근 스페이스X 어마어마한 자금이 몰리면서
이미 스페이스X 몸값이 테슬라보다 높아진상황
이럼.. 실제 합병이 이뤄진다고하더라도
비율쪽에서 테슬라가 불리한 상황이죠.
과연 이걸 테슬라 주주들이 용납하긴 힘들겁니다.
따라서
실제 합병논의시
#테슬라 주가를 올릴 가능성이 높다는 기대감은 존재한다고 볼수있겠군요 음음.
일단 시장지수가 “무난”하다는 조건하에
테슬라는 390~440불수준의 #단기스권 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으며
박스권 매매는~?
박스권 중단 “아래”로 매수
박스권 상단 “부근”에서 매도 입니다.
그럼? 박스권중간은~? 415불입니다.
즉 390~415불은 “매수타점”이라고 보시면되고
목표는~? 440불 “부근”으로 잡고 매매를 진행하시면됩니다.
만약 390불을 이탈하는 하락이 나온다면
415불을 단기 목표가로 변경 약수익 탈출을 노리는걸로 가시면됩니다!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0.84%
금 -0.04%
비트코인 +3.20%
🔎나스닥 차트

🔊전일 미증시는 “소폭”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긴했으나..
아이고 의미없다….
금요일 낙폭 과대에 따른 【기술적반등】이상의 의미를 부여할건 없어보입니다.
AI섹터쪽에서 반발매수세가 들어오긴했으나
그또한 특정종목들 위주로만 매수세가 유입
지수만 반등시켰을뿐 알맹이는 여전히 썩었…..
전일 핵심 반등 사유는
이란 – 이스라엘 군사충돌 완화 소식인데…… 이게 호재인가??????
갑자기 쌈박질 해서
긴장감 고조됐고 다행히 한대씩 주고 받고 멈췄다.
딱 이정도.
시장의 “호재” 라고 부를게 아니죠.
지금 시장은 【포모성 수급쏠림】을 풀어가는 장세입니다.
산업이슈로는 풀어내기 힘들고
시장에 “외부자금”이 유입되면 쉽게 풀릴것이오….
그게 아니면?? #투매 를 통해서 판을 다시짜겠죠. (금요일처럼)
시장의 외부자금이 유입되기위해선?
긍정적 시장이슈가 등장해야할겁니다.
▶미국-이란 전쟁 마무리
▶국제유가 90불아래 3거래일 유지 OR 86불이탈
▶인플레이션 지표 완화
저 3개중에 뭐라도 등장해야~?
“금리인하”에 대한 시장이슈 기대감이 형성될 【가능성】이 생기는거고
시장에 외부자금 유입이 가능해진다고 보시면됩니다.
아직 저기서 나온거 아무것도없죠???
내일은 #소비자물가지수 인플레이션 지표가 발표되는데
현재까지 상황에서는~? “높게” 나올것으로 예상되는만큼
이거 지표 시장기대보다 높게 나오는순간~? #투매 한차례 더 나오기 딱~~ 좋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어제의 반등을 “찐”반등이라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물론 투매없이
26000~27000사이의 “단기박스권”을 형성해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으나
아직까지는 그렇게 될것이라는 단언을 할수는 없어보이며
나스닥의 특징을보면~?


급격한 상승추세에서
60일선(노란색)
120일선(초록색)
이건 【주기적】으로 만났습니다.
보통 상승이후 피로도를 풀땐
위에서 횡보하기보단 60일선 OR 120일선까지 눌림을 강하게 주고 추세를 바로잡는 모습을 보여왔다는거죠.
즉…?

나스닥지수는 60일선(노란색)이 존재하는 -6%정도 【추가낙폭】 가능성은 항시 염두해야겠습니다.
쉽게말하면~?
나스닥이 “저정도” 밀린다??
그럼 강한 반등이 나올수있단 의미이고
그 시점에서 미증시 기술주 대충 아무거나 쇼핑해도 수익하고 연결될 가능성이 높단의미

다행 스럽게도
불안한 시장상황과는 다르게
“국제유가”는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여전히 뭐 하락추세라고 부를순없긴하나
#하락추세 진입 “가능성”은 유지하고있는모습
지금시장에서 우리가 의지할수있는 핵심지표는 【국제유가】입니다.
시장의 수급쏠림을 풀어낼 실마리가 여기에 있으니까요.
90불아래 3거래일
OR
최근저점인 96불 아래로 이탈
요걸 보여준다면??
그다음부터는 스페이스X IPO 오버부킹 이후 환불받은 자금들과
물가 하락에 대한 기대감속
시장에 빠르게 돈들이 유입될수있으니
시장에 큰 충격이 “없이” 안정세를 찾기위해선 국제유가가 뭔가를 보여줄 필요가있겠습니다.
근데 만약 유가도 90불 아래 못내려가고 계속 90~110불 박스권을 보인다^^????
그럼 뭐….. #투매 밖엔 답이 없는거죠.
유가 100불 위로 넘어가면
“여전히” 박스권이구나.. 하는 시장의 실망감이 커지면서
#투매 가능성이 또 높아지니까 그거 인지해두실것.


🔊 미국 반도체 섹터의 【기술적반등】
국내증시도 【기술적반등】 은 나오겠쥬.?
📝관련섹터
┌─────────┐
🔎반도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하나마이크론
📌한화비전
📌두산테스나
📌DB하이텍
📌디아이
└─────────┘
반도체 섹터는 뭐 엄청 다양합니다.
다만 최근엔 “반도체투톱”만 강했지 #소부장 쪽은 전멸이라는게 문제죠.
즉 반도체섹터의 수급쏠림 이라고 말할수도없는게
현 국내증시의 현실입니다.
반도체섹터가 강한게 아니라
삼전/닉스 가 강한겁니다.
얘네가 강한데
소부장이 맛탱이가 간게 문제.
전일 미증시에서 반도체 관련주들이 “반발매수세”에 따른 반등이 나온만큼
금/월 낙폭을 키운 반도체 섹터가 우선적으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으나
이 반등은 고점을 갱신하기위한 반등보다는
#기술적반등 에 무게를 좀더 둘 필요가있겠습니다.
##삼성전자
32만 5천원~ 33만원 까지는 “기술적반등”으로 나올수있는 상승폭
##SK하이닉스
210만원까지는 “기술적반등”으로 나올수있는 상승폭
##한화비전
72000원 까지는 “기술적반등”으로 나올수있는 상승폭
##디아이
26000원 까지는 “기술적반등”으로 나올수있는 상승폭
기술적반등을 노리는 단기매매 접근시엔
위 가이드를 참고할것
저기까지 무조건 반등 나온다? 아님.
기술적반등으로 오를수있는 저항자리를 말한거임.

🔎금일 국내증시는?

📌반등이 강하게 오던가 말던가 ~
【기술적반등】 이상의 의미를 부여할순없어보입니다.
“찐반등”으로 연결될것이다!? 라고 말하기엔
현재로선 그 어떠한 근거도없어요.
【시장이슈 호재】에 따른 시장의 반등인가???
▶인플레이션 지표 완화
▶전쟁 종전
▶유가하락추세
아무~~것도 해소된거없죠??
긍정적인 시장이슈에 따른 시장매수세 유입으로 반등하는거 “아니고”
#수급분산의 신호가 확인되었는가??
전혀 아닙니다. 그냥 미증시 보면 낙폭과대 반도체 애들 반등으로 지수가 반등한거지
알맹이 썩은거 똑같습니다.
만약 삼전/닉스 “덜” 오르고
#소부장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얘네들이 왕창 오른다면??? 그럼 그건 의미있겠다만
그런게 아닌 그냥 저냥 반등은?
금/ 월 뒤지게 뚜드러팼으니
후시딘 살~짝 발라줄께~~ 발라주고 좀있다 더맞자^^??? 요런느낌입니다.
즉 오늘 반등나온다?
이거 기술적반등으로 단발성 상승으로 끝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보여집니다.
제가 어제 뭐라고했죠?
오늘 “반발매수세” 기대할수있다고했어요.
다만~?
지금 추매해서 -5~10%이내로 맞추는거 아니면
의미없다고 했던거 기억하실겁니다.
그정도 손실률 낮춰 났다면
오늘 기술적반등이 나온다면 비중 줄이는게 좋다는거 기억!
사실 지금 “코스닥”은 맛탱이가 갔다고 보여지는만큼
뭐 코스닥이 반등자리고 자시고 의미는 없다고 보여지긴하나 간단히 잡아드리면

급격한 상승을 위에서 박스권으로 “풀어내나” 싶었으나
그냥 뭐 상승의 절반 걍 뚜드러 맞은걸로 보셔도좋습니다.
일봉상은 어머 어쩌니.. 저친구 ㅠㅠ 라고 생각할수있어도
월봉 관점으로는 상승의 “절반” 조정준 수준이고 추세 깨진건 아니라는겁니다.
위에서 횡보로 풀어내주고 단계를 올리는게 최고였는데
수급쏠림 장세 여파로 박스권을 지켜내지 못한것일뿐
우리 코스닥이 좀 모자르긴해도 죄는없…
수급쏠림 풀리면 다시 빠르게 회복할거라 그런갑다 하고 치워두세요

코스피지수는 미증시 영향으로 반등가능성이 높긴하나…
전고점을 갱신하기위한 상승으로 연결될 “근거”는 현재로선 없습니다.
뭐 갑자기
미국-이란 종전!!
유가 급락!!!
오예 소비자물가지수 기대치 하회!!
뭐 이런 “시장이슈”가 나와준다면 모를까
이건 우리가 예상할수있는 범위는 아니라 “확인” 해야 할수있는거니까요.
즉 딱 “지금 수준”의 이슈 / 상황만 놓고본다면
시장지수가 반등이 나오더라도 그건 기술적반등으로 끝날가능성이 높으며
되려
“저점”을 낮추는 추가 하락이 나올수있기때문에
기술적반등에 속아서 냅다 추매/ 신규진입 따라들어가면 위험합니다.
“이쯤되면 찐바닥”
“야 이건 기회다”
이정도로 말할수있는 자리는~?
6750포인트 아래
여기가 올지 안올지 모르겠으나
무조건 오면 기회가 아니죠 ㅎㅎ…?
저기 아래구간은 #기회 구간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뭐… 추가적으로 가능성 높은 그림중 하나는
7350~8000 “박스권”
이 가능성은 아직은 확답 못하겠으나
만약 기술적반등이 지속됐을떄 나올수있는 저항이 8000인만큼
여기오면 아래서 잡은 수량은 덜어내는게 좋다는것만 기억 (저기까지도 기술적반등 안나올수도있긴함)

솔직히 오늘 좀 짜증날수도있긴합니다.
미증시 여파로 반등은 기대되나??
뭐지이거?? 왜 빠질땐 다 빠지고
오를땐 이렇게 빌빌거리지?? 개짜증나는데???? 이런 느낌이 들수도…
심지어
#반도체 부터 움직이는것도 짜증나겠죠.
하지만 어제도 말했죠~?
수급쏠림을 풀어내는건
투매 한두번 나온다고 풀리는게 아니라
#단계적 으로 풀어야한다구요.
“희망” -> “실망” – > “희망” -> “실망” 이걸 반복적으로 줘야?
그 섹터&종목 에대한 투심이 꺾여요.
반대로
실망->실망->실망->실망 이랬던놈이 -> 희망 한번보여주면?
그땐 투심이 살아납니다.
대충 느낌알겠…?
이 과정이 단기적으로 반복될수있고
이러한 과정들이 【수급쏠림】을 풀어내는 과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시점”을 단언할수는없겠으나
결국 #수급쏠림 은 풀립니다. 그랬을때 최근 5월시장에서 소외받고 하락했던 종목들이 자기 자리를 찾아갈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그친구들은 그시점에 맞춰서
손실률 -20%정도 수준만 유지해줄수있다면 충분히~ 익절이 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러기위해선
분위기 전환시 【추가매수】할 현금은 계좌에 항시 나둬야하겠죠??
현 상황에서는
어설픈 #기술적반등 일 가능성이 높은만큼
#신규진입
#추가매수
“하지마세요”

저… 현금도 하나도없는데… 어쩌죠…??
이런분들은 지금 과감하게 뭐 손절쳐서 현금 만들어라?
이런말씀 안드립니다.
단. 이분들은 현금을 확보할게 아니라
“최소한” 본인이 투자한 섹터의 “대장격” 종목으로 일부 자금은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소부장 에서 존재감없는 종목에 비중을 키우느라 돈을 다썼다??
그럼 존재감있는 종목으로 절반정도 매도이후 옮기는겁니다.
손절이후 현금확보가 아니라
손절하면서 같은 섹터의 강한종목으로 종목교체 느낌으로 대응하시는게 좋아요.
이것도 무슨말인지 모르겠다?
그럼 최소한 나중에 제가 여기선 현금비중 늘려야합니다!! 할때..
그떄 손실이여도 일부 손절한다고 생각하십셔..
지금 이정도의 기본적 가이드가 이해가 안갈정도인데
용감하게 투자한 본인의 손가락을 혼내주시고 …
‘앞으로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결국 다 풀어낼수있으니까요 ^^
오늘은 “찐상승의 시작” 보다는 “기술적반등”일 가능성이 높다.
즉 다시금 저점을 낮추는 조정이 나올수있단 의미인만큼
명확하게 긍정적인 시장이슈 확인전까지는
행복회로 금지.
아 물론 반등이 나와서
보합/ 약수익권으로 들어온다면 더 가즈아 외치지말고
30%정도는 과감하게 비중 줄이는게 중요하다는거 명심
지금은 수익극대화가 아닌
현금확보와 조정시 평단조절을 위한 비중관리가 핵심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