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케빈워시 의장이 주도한 “첫” fomc 는 【매파적】이였다는 해석속 , 양지수 하락마감
🔍fomc 회의 알아보기
1. 기준금리 동결, 그러나 ‘인하’에서 ‘인상’으로 급반전
-> 연 【3.5~3.75%】로 만장일치 동결 , 단 【예상치】(점도표)는 【3.4%- > 3.8%】로 상향
현재 금리수준보다 “상향”된 예상치인만큼 금리인상 우려 확대
2. 성명서에서 ‘금리 인하’ 암시 문구 완전 삭제
-> 금리인상에 대한 의견은 없다고 밝혔으나, 인하에 대한 이야기도 없었으며 【물가안정】이라는 말을 반복
3. 연준의 “점도표” / “예상”이 옳지 않다는 의견을 밝힘
-> 급변하는 정세인만큼 미리 예상치를 던져서 시장에 영향을 주는 행동을 자제하겠다는 의지로 보여짐
📌미국 – 이란 종전합의문 공개 및 19일서명기대감속 유가 안정화 지속

지금 시장의 핵심은 “유가”
시장지수가 조정을 주든가 , 금리인상 우려가 생기든가 말든가
“유가” 안정화되면 해결될 문제
얘가 폭등하면서 나오는 악재는 “찐” 악재이나,
얘가 하락하면서 나오는 악재는 “뻥카”

📌연내 1회 금리인상 가능성속 대부분의 종목들 하락마감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메타 -5.44%
🔊”대규모투자” 지속을 위한
“유상증자”우려
📝국내 영향섹터
👉ai소프트웨어
└────────────────┘
메타는 AI시장 선점에 “진심”인 기업중 하나입니다.
돈을 버는 족족 AI산업에 투자를 진행하고있다는게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부담”요소
과거 “메타버스” 라는 과감한 투자를 진행했음에도
결국 “실패”로 끝났다는 전적이 해당기업의 과감한 투자에대한 신뢰를 주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심지어 투자를 위한 【유상증자】 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는만큼
해당기업에 대한 불안감이 커진상황속
연내 #금리인상 << 이라는 우려는 투자자들의 투심을 더 크게 악화시킨 모습입니다.
사실 … 실적도 무난하고~
뭐하나 명확한 내용이 나온것도 아닌 【우려】 & 【불안감】이라는 키워드로 하락중인만큼
하락을 잘 이용해 보는것도 나쁘진않아보입니다.

메타는 현재 “주봉”상 #우하향 추세 를 유지중인기업입니다.
현재까지는 “우하향”추세를 유지중인만큼
섣부른 신규진입 & 추가매수는 조심스럽게 접근하셔야합니다.
핵심지지선은 540불
여기 이탈시엔 추세선 하단인 480~500불까지 추가하락을 보일수있기에
해당라인을 지지하는게 중요하며
해당라인을 이탈하지않는다면
1차 630불
2차 660불 (추세선상단)
까지 의 상승을 기대해볼수있는 종목입니다.
명확한 “악재”를 바탕으로 하락추세를 만드는 종목은 아니며
메타글라스등 스마트글라스 이슈형성 가능성이 존재하는만큼 하방으로 열어둔 매매전략은 나쁘지 않아보이긴하네요.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0.97%
금 +0.62%
비트코인 -2.31%
🔎나스닥 차트

6월 16일 “장전시황”내용
🔊뭐… 나스닥이 “급등”나왔을떄도
고점 쭉쭉 보다는~?
갭자리 매꾸는 조정이 나올 가능성 높다고 말씀드렸고
전일 FOMC회의를 통해서~~~??

갭자리 및 최근 상승의 절반저리 조정을 주는 모습입니다.
사실… 전일 FOMC회의에서 크게 의미를 부여할 요소는 “없다” 라고 보여집니다.
연준 입장에서는
“전쟁 종전” / “유가 하락세지속”이라는 명확한 신호를 봐야
금리방향성을 정할수있는거고
현재는??
“종전합의”일뿐 종전은 아닙니다.
그런 상황에서
연내 금리인상/인하를 하네, 마네 “신호”를 미리 주는것부터가 문제죠.
전쟁이 지속된다면 물가를 잡기위해 금리인상을 할수도있고
전쟁이 마무리되괴 물가하락이 자연스럽게 나온다면 경제 활성을 위한 금리인하를 할수도있는거죠.
당연한 소리를 시장에 던진것일뿐
시장이 예상하지못한 “악재”를 던졌다고 보여지진않습니다.
핵심은
#유가 자체는 하락세를 지속하고있으며
전쟁의 확전보다는 “종전”을 위해 달려가고있다는게 핵심이죠.
물론 종전까지 이어진건 아닌만큼
중간중간 해당이슈가 시장의 상승을 발목잡긴하겠으나
전일 FOMC회의가 시장을 #하락추세 로 바꿀 요소라고 보이진 않습니다.
해당이슈를 통해서 최근 단기 상승에대한 피로도를 풀어간다고 보시면되고
지금 미증시에서도 중요한건?
#수급분산 을 위한 #횡보시장 이라고 보고있습니다.

일전에도 말했듯 25500(26000) ~ 27000 포인트 정도의 “박스권” 시장이
되려 시장에 좋다고 보고있는만큼
눌림은 안타깝긴하나
멀리보면 나쁘지않다고 보여지네요.


🔊메인이슈가 없을땐 섣부르게 “이슈”보고 종목사는거 아닙니다~
할꺼면 “당일매매” 느낌으로 접근하실것

##두산에너빌리티
##한전기술
##비에이치아이
##한전KPS
##한국전력
원전 같은경우도 “지속성”을 가지는 이슈
살꺼면 덩치큰 친구를 사는게 맞고
두빌 / 한전은 긍정적으로 보는편

#넥스틸
#휴스틸
#세아제강
#하이스틸
#화성밸브
#성광벤드
등등이 존재합니다.
얘네들은 【지속성】 이슈보다는 【단발성, 돌발】이슈 성격이 강하기때문에
접근시엔 “단타” 느낌인거지 가치로서 중장기접근 아니라는거 인지하실것

🔎금일 국내증시는?
📌전일 【금리인상】이라는 키워드가 던져진 만큼
국내증시또한 그 영향을 피해가긴 힘들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크게 의미를 부여할건 없는 조정이며
“어차피” 지금 증시에서 필요한건
상승이 아닌 #분산 입니다.
이번 FOMC회의로 인한 조정이 나온다한들?
그건 “진짜 위기” 보다는 되려 “기회의 조정”이 될수있다고 보여지며
코스피 8200 / 7800 포인트
코스닥 990 / 970 포인트
요 지점은
#신규진입 #추가매수 자리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시장지수 저자리 오면?
물려있는거 #추가매수 하셔도 문제없으며
시장분위기가
수급쏠림 – > 수급분산 으로 넘어가는 모습을 보이고있는만큼
#소부장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코스닥 메인섹터 위주로만 종목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얘네가 “당장” 오른다!!?? 이건 아니고…

코스닥이 1050포인트를 회복하면
과거와 같은 #박스권 을 다시금 형성할수있기에
그럴경우 시장지수 따라서 “상승의 지속성”을 가질수있는게
위 섹터들입니다.
지금은 #산업이슈 가 마땅치 않으며
#메인이슈 가 부족합니다.
즉 이슈공백기 시장인만큼
당일 “돌발이슈” 위주로 종목들이 난리를 치며
문제는 그 상승의 지속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당일” 오르는 종목에 집중하기보단
지수를 추종할수있는 종목에 관심을 주는게 맞고
지수를 추종하는 종목은 코스닥 1050포인트 안착시점부터 힘을 낼수있기에
코스닥 1050포인트 안착여부를 위주로 시장을 보시면됩니다.
#삼성전자
#하이닉스
#현대차
#LG전자
더오를까? 언제오를까?
이런건 별 중요한게 아니에요.
쟤들이 오르던가 빠지던가
코스닥 1050 회복이 더 중요하며
그게 시장 안정화의 시작점입니다.

최근 시장 반등해도 내 종목은 왜이래 ㅠㅠ <<
이런분들 많으실텐데..
애초에 아직 시장은 제대로 “회복” 한게 아닙니다.
비정상 -> 정상 으로 바뀌기위한 “과정”속에 있을뿐
지금 벌써 계좌가 회복됐다?? 이게 놀라운겁니다.
코스닥 박스권 하단도 탈환 못했는데
회복은 무슨…
쉽게 말해 지금은 조급하게 생각할 필요없습니다.
아마 여러분들 숨통 트이는 시점은
코스닥 1150~1200선 일겁니다.
여기왔을때 수익이 극대화된다??
그런거 아니고, 소부장 / 2차전지 이쪽은 물렸던 종목들이 어느정도 보합권으로 올라온 시점이될텐데
그 시점에서 비중 조절 잘한다 생각하시면되요.
코스닥 1050 탈환시점에서
본인이 가지고있는
#소부장
#2차전지
손실률 -15~17%정도 수준아래로 유지한다고만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지금은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시장이 아니라
보유종목에 대한 평단조절 , 포트재정비가 중요한 시점이라는것만 명심하세요.
여기서 또 조급증 걸리면 되려 엇박자 타기 딱 좋습니다.
▶코스닥 1050포인트 “안착”여부 확인이후
#소부장 / #2차전지 에 주목 보유종목이라면 손실률 15~17% 정도로 “맞출것”
▶현금여유가있다면 코스피 8200 / 7800 코스닥 990 / 970 여기서 “현금사용”
뭘 할지는 본인상황을 보고, “본인선택”입니다.
일전에는 조정 = 기회 라고 보기엔 어려웠으나 , 유가가 안정세가 들어간만큼
지금 나오는 조정은 이용할만합니다.
시장참여가 무섭고 부담되는 분들은
1050회복하는거보고 참여하셔도 전혀~~ 문제될거 없으니까
너무 호닥호닥 안하셔도됩니다.
중요한건
지금은 “회복” 과정인거지 회복된게 아닙니다.
회복을 위한 투자전략인거지
수익을 위한 투자전략은 아니에요.
회복이후 현금비중 확보
그뒤 눌림에서 수익을 위한 투자전략을 수립한다고 보시면되겠네요^^
🔥중요🔥
본인 종목이 “보합” / “약수익” / “약손실” 로 회복된다면 과감하게 30%정도는 현금화
더가든가 말든가 신경쓰지말것
종목의 기대수익률을 높게 잡지말고 5% 정도 수익주면
일단 25%정도는 “분할매도시작”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