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국 -이란 종전 합의에 따른 【지정학적리스크 해소】에 대한 기대감 형성
-> 사실 객관적으로 말해서…”종전”은 아닙니다. “종전을 위한 합의” 인만큼, 해당 합의가 지정학적리스크를 “해소” 시켰다고 볼순없습니다.
6월 19일 “스위스”에서 서명이 이뤄지며
이번 합의에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르무즈 해협 재개방
▶군사 작전 중단
▶핵포기 단계적이행 , 이란규제 단계적 해제
일단 예전부터 나왔던 내용이나
여전히 의견충돌은 많은상황
🔍”호르무즈 해협” 봉쇄해제 해도 완전 통행해는 수개월이 걸릴것으로 보여지며
통행료에 관한 문제도 양측의 의견이 다릅니다.
미국은 통행료 없다~? 이란은 있다~? 60일까지는 없다~? 뭐 서로 말이 달라..
🔍군사작전중단?
이스라엘 네타냐후는 현재 부패 혐의 재판을 받고있있으며~~ 전쟁끝나면?? 더이상 재판을 지연할수없는만큼 총리직을 잃고 철컹철컹 가능성이 높죠.
법을 개정하거나, 조기총선등으로 면책권을 얻기위한 전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였던만큼
전쟁이 그 전에 마무리되길 원하지 않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군사작전중단”에는 이스라엘도 포함되어있는데
이스라엘쪽이 이부분을 파기한다면??? 이 합의는 무효다 뭐다 하면서 시끌시끌해질 가능성이 존재
🔍핵포기 단계적이행 , 이란규제 단계적 완화 도 마찬가지
구체적인 방안은없습니다. 일단 합의하고 60일동안 한번 생각해보자규~ 이런거…?
-> 결론.
일단… 종전을 위한 시작은 다행인데. 이거 하려고 지금까지 중동에서 그짓거리를 벌였니… 진짜…?
없던 “통행료”가 생길가능성 높고
쌈닭이스라엘은 여전하고
이란 선 핵포기도 아닌데 “제재”만 단계적으로 풀어줌
【기대】 -> ok
【해소】 -> no
중간중간 시장 조정사유로서 다시금 해당이슈를 끄집어 낼수있겠군~ 정도는 인지해둡시다.
📌국제유가 -5%가까이 하락하며 #하락추세 진입

90~110불 수준의 “박스권”을 형성했던 국제유가는
박스권 하단부를 “확실하게” 이탈한 모습입니다.
사실 이게 “찐” 호재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여기서 반등없이 계속 빠진다?? 이건 아니나
반등이 나오더라도 #고점 자체는 낮아질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되었다는게 중요하죠.
과거에 깨지기 힘들었던 90불이
새로운 “저항”이 될 가능성이 높고 저점도 야금야금 지속적으로 낮아질것으로 보고있습니다.
75불 아래로 내려가면
그때부터는 전쟁 “전” 수준으로 얼추 내려온거라
#물가하락 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며, 금리인하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나올수있어보입니다.
국제유가 96불 “위”로 반등나오는거 아니면
이제부터는 신경을 안써도 될듯하네요^^ 굿.

📌유가 하락에 따른 인플레이션 완화 기대감이 “금리인상”우려를 줄여주며
#기술주 중심의 강한 반등흐름 , 다만 “스페이스x” 2거래일 연속 19%수준의 강세를 보이는건 다소 아쉬운 요소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테슬라 +1.16%
🔊스페이스x 와 합병기대감 지속
📝국내 영향섹터
👉자율주행/로봇
└────────────────┘

해당내용은 6월 9 일 테슬라에대한 분석글입니다.
390불은 박스권 하단부라고 남겨드렸으며
그자리 이탈하면? 단기 목표가를 박스권 상단 440불에서 -> 415불로 수정해서
일부는 매도하라고했습니다.

390불을 “이탈” 380불까지 내려갔다 온만큼
앞서 말한것처럼 415불이 “일부” 비중을 축소하는 자리가됩니다 (전일 416불까지 다녀옴)
다음 매도타점은
위와같은 하락추세로서의 진행가능성을 무시할수없기에
425불정도를 2차목표가로 잡으시면됩니다.
스페이스x와 합병이야기가 슬금슬금 나오고있는데
최근 스페이스x 주가 상승이 살벌한만큼~?
테슬라가 스페이스x를 품는게 아니라
스페이스x가 테슬라를 품는그림이 나올것이라는 의견이 많죠.
합병비율측면에서도
현재의 스페이스x 상승을 보면~? 테슬라에게 불리한 구조
따라서 너무 합병이슈만 보면서 테슬라를 접근하기보단
#자율주행
#로봇
이런쪽을 투자포인트로 잡고 접근하시길 추천
📝테슬라
단기목표가 415불 (체결)
2차목표가 425불
3차 목표가 440불
440불 뚫는다? 그럼 뭐… 위로 크게 열림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4.87%
금 +2.66%
비트코인 +1.88%
🔎나스닥 차트

🔊미국 – 이란 종전 “합의” 에 대한 기대감으로 양지수 큰폭으로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급락으로 “물가하락” 기대감이 생겼고
그로 인하여 이번 fomc회의에서 “금리인상” 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가능성이 축소되었다는 안도에 따른 상승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 조정따윈없다!! 고점 쭉쭉 가즈아!!!
이건 좀.. 그렇고
어떤식으로 추세가 만들어질수있을지 고민은 필요합니다.

어제의 “과한상승” 일부를 조정을 주면서 단계적 우상향을 만들어갈지~?

아니면 이런식으로 25500~27000정도의 박스권을 만들면서 단기 횡보를 보일지~?

아니면…? 합의는 합의일뿐 종전은 아니다!!!
합의이후 또 호르무즈 뭐 충돌 or 이스라엘 공격등등으로 합의가 무색하다!!
이런 실망감이 커지면서 우하향을 보여줄 “가능성”도 존재하는겁니다.
종전이 아닌
종전을 위한 “합의”니까요.
당연히 상승/ 횡보 가능성이 높긴하죠 ㅎㅎ? 소근소근..
일단 현재 미국증시에서 신경써봐야할건?
#스페이스x << 요친구입니다.
상장이후 연이어 두자리 상승률을 보여주며
지수반등에 비해 종목들의 움직임은 다소 아쉬운 형태를 만들고있습니다.
이러한 급등 배경에는
단순히 개인들의 “투기적매수세” 가 아닌,
“ETF 패시브” 자금들이 매수세에 임하기 때문입니다.
나스닥 상위 100종목을 추종하는 ETF가 있다고치면~?
스페이스X도 100위안에 들기에 의무적 보유해야겠죠~?
우주항공ETF 운용사들도
스페이스X를 담아야하니 반 강제적으로 매수할수밖에없죠.
스페이스X 유통주식은 전체주식의 5%미만입니다.
즉 유통주식숫자가 적은상황에서 ETF운용사들의 매수세가 얹어지니~? 강한 상승을 보인다고 보시면됩니다.
문제는 뭐다???
패시브 편입완료후 생기는 【수급공백】
그리고 7월말부터 단계적으로 초기투자자들 물량을 매도할수있게되는만큼
유통주식수 증가 + 패시브편입완료에 따른 매수세위축은 주가의 하락을 불러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미증시 상승의 주요 이유중에는
#스페이스X 강세에 따른 “위험자산 선호심리” 가 커졌다는것도 이유였던만큼
스페이스X가 흔들리면?
그걸 증시 전체적인 뭐 투자심리 어쩌구 이유삼으면서 크게 시장을 흔들수도 있어보입니다.
뭐.. “당장” 일어날 일은 아닌만큼
“미리” 인지는 하도 투자를 해야 시장에 취하지않을수있겠죠^^?
“내일” 있을 FOMC회의에 대한 경계심은 존재하나
#종전합의
#유가하락
이걸 보면? 당장의 금리인상 논의는 나오지 않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이런걸로 겁준다?
그건 기회.
나스닥 27000포인트 “일부매도포인트”
나스닥 26000포인트 “종목 매수포인트”
자 이렇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 삼성전자 뉴럴링크 개발중. 삼성전자 파운드리 떠오르나요~~?
📝관련섹터
┌─────────┐
🔎삼전파운드리
📌삼성전자
📌가온칩스
📌세미파이브
📌에이디테크놀로지
└─────────┘
사실 국내에 “직접적”으로 뉴럴링크에 관련이있는 기업은 없다고 봐야합니다.
과거 뭐 링크제니시스 등등이 관련주로서 움직임을 보이긴했는데..
너무 테마성이라…
오히려 #삼성파운드리 생태계가 커지고있다는 관점에서는
삼성 파운드리 관련주에 눈길을 줄 필요가있겠습니다.


예전에 한번 크게 먹고 나왔던 종목인데..
자리가 이쁘긴합니다.
31000원 부근 갭자리도 못매꾼 상황인만큼
이정도를 단기 목표가로 접근하는건 OK
실적개선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는 보이고있으나
전환사채 물량이 야금야금 계속 나온다는건 부담스러운 요소
따라서 31000원 갭자리를 보면서 접근하는건 OK
단 전저점 25라인을 이탈하면 퉤퉤 하고 다른거 놀러간다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시장분위기 전환”을 위한 조건들이 충족되며 금/월 국내증시는 강한 상승흐름을 보였습니다.
앞으로 “조정”이 없다!! 라고 말할순없겠으나
이제부터는 눌림이 나오더라도 “저점”을 갱신할까?? 하는 우려보다는
상승을위한 단순눌림 정도로 보시면됩니다.
#코스피 8200 / 7800
여기는 【매수타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즉 #신규진입 이나 #추가매수 를 할땐
두 포인트중 하나를 기다리거나
▶저기까지 그냥 “나눠서 분할접근” 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지금 사도되요??
사요. 대신 지금 사고 8200 / 7800 이렇게 총 “3회 나눠서” 산다고 생각하면됩니다.
얼라?? 한번사고 근데 8200 안오고 그냥가면요??
그럼 뭐 그냥 한번산걸로 만족하고 가는겁니다.
자 일단
지금 시장의 근본적인 문제는 뭐였죠??
시장지수가 폭락한게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수급쏠림 << 요게 문제였죠.
이걸 풀기위해선~?
- 투매
- 시장분위기개선에따른 자금유입
두개가 필요했던거고
지금은 우리가 원했던 2번을 통해서 유가하락 / 종전합의 등등으로 매수세가 유입되고있는겁니다.
이렇게 유입되는 매수세가 다시금
#삼성전자
#하이닉스
이쪽으로 집중되면 안됩니다.
아직까지는 “수급쏠림”이 풀렸다고 볼순없고 풀리기위한 “조건”이 충족됐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삼성전자
하이닉스
얘네들은 뭐다??? 오르면 안된다!! 이게 아니라~
【시장지수 만큼】만 움직여주는게 관건
시장지수보다 “과한” 상승을 보이면
그건 안도보다는 경계심을 가지셔야합니다.
일단 가장 확실한건??
삼전, 닉스가 시장지수만큼 움직여주는것도있겠지만~?
그냥 ##코스닥 << 여기가 강한 모습을 보이면됩니다.
이게 가장 깔끔하죠.

6월 9일 남겨드린 내용입니다.

사실 현재 코스닥은??? 낙폭의 “반” 정도 회복했을뿐
핵심자리인 1050포인트를 탈환한건 아닙니다.
코스피가 어디까지 오르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코스닥이 1050포인트 안정적으로 안착이후 박스권 상단 / 그 이상의 매력을 어필해주는게 관건!
일단 최근에 갭자리가 생긴만큼
1000포인트 정도까지 눌림을 줄순있겠으나
그자리는 “매수매력 높은자리” 라고 보시면됩니다.
추매 신규진입하기 좋은 자리라고 보시면되고
5~6월 고점 기준
코스피는 위로 4%정도 남았으나
코스닥은 20%정도 상승해야 최근 고점 회복하는겁니다.
여기서 수급분산만 잘 일어난다면
코스닥지수에 속한 종목들의 상승폭이 더 크다는 의미
#소부장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이런쪽에 대한 매력이 높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이번 상승이 #수급분산 으로 안정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우량주】보다는 되려 【중소형주】 상승폭이 더 크게 나올수있기에
과거처럼 너무 우량주만 쳐다볼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소부장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여기안에서는
개인적으로는 #소부장 / #2차전지 이쪽을 위주로 보는게 좋다고 판단되며
해당섹터에서
“현시점기준” 【-15~17%】 정도의 #손실률 을 유지하고있다면 “수익권 전환” 자체는 어렵지 않아보입니다.
즉 이정도로 평단조절해놨다면
무리하게 더 낮출 필요는없어보이며
평단 오면?
일단 “절반”은 매도한다
평단 & 포트폴리오 재정비 차원에서 이정도 대응은 하시는게 좋아요.
이번 반등에서는
현금비중 및 포트폴리오 변화를 위한 재정비가 중요.
그 다음 조정에서 많이진 현금을 바탕으로
줍줍 및 평단 다시 깔끔하게 조절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