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새로운 연준 의장으로 매파적 성향의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가 지명되며
폭락을 보였던 금/은 주요 원재자격이 다소 진정세를 보이며 【반발매수세】 유입
📌제조업 지표개선에 따른 경제 확장에 대한 기대감형성 ,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 축소
->다만 이러한 탄탄한 경제를 보여주는 지표로 인하여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은 후퇴
📌6일 미국 – 이란 고위급 회담 “핵합의”에 대한 기대감 확산
【지정학적리스크】 해소 기대감

📌시장지수 자체는 반등에 소폭반등에 성공했으나
기술주 안에서는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 엔비디아의 오픈AI 투자 축소 가능성에
AI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매도세가 확대되는 모습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엔비디아 -2.89%
🔊오픈AI에 대한 투자에 불확실성속
AI산업 성장성에 대한 시장의 불안감
📝국내 영향섹터
👉AI소프트웨어
└────────────────┘
최근 시장의 움직임을 보면…
▶AI에 너무 투자하는거 아냐!!? 이거 투자금 회수 가능하겠어!!!!?
에라이 투자 늘린거 보니까 불안해!! 폭라아아아아아악!!!!
▶뭐어~?AI에 투자를 줄인다고!~? 역시 돈 안되니까 줄이는거지 ㅠㅠ?
성장성 없다고 판단한거지 ㅠㅠ? 폭라아아아아아악!!!!
투자를 늘리면 ~~ 투자를 늘린다고~ 난리~~
투자를 줄이면~~ 투자를 줄인다고 난리~~
이쯤되면 그냥 억지로 깐다고 밖에.;;;;;
결국 시장이 원하는건 명확해보이네요.
“성적표”
앞으로도 막대한 투자 및 반도체를 비싼값에 사와도 괜찮은지
지금까지의 실적으로 증명해달라. 이걸 요구하는거죠.
결국 ##오라클 /##팔란티어 이런 AI소프트웨어 기업들의 강한 실적이 필요한 상황속
전일 팔란티어

호실적은 보였네요.
이제 남은건 오라클 << 요놈시키. 얘는 3월초 실적발표입니다.
그전까지는 AI거품론에 대한 우려가 계속 나왔다 들어갔다 하겠으나
뭐…. 별 걱정은 안됨..

엔비디아는 일전 순간적인 시장 투매로 120일선을 이탈했던걸 제외한다면..
182~193불 정도의 “박스권”을 형성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전일 낙폭은
오픈AI에 대한 투자축소 가능성에 따른
AI성장세 의심? 뭐 이런 이유로 흔들렸다기보단.,
AI산업 확장에 따른
“독점 체제의 붕괴” 가속화 << 이게 더 큰거죠 뭐
182불 이탈시
다음 지지선은 175불이며
그자리까지 내어주면 160불까지 하락세를 이어갈수있습니다.
하지만~? 193불 돌파시엔
205불까지 추가 상승여력이 높다!!!! 이렇게 보시면됩니다.
▶일단 엔비디아를 매매할땐
182~193불 사이의 박스권 매매를 주 전략으로 삼되,
하단을 이탈한다고하더라도
너무 겁먹기보다는 앞서말한 포인트에서 추가매수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지고 싶어도 지기가 힘든종목이랄까….?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4.70%
금 -1.95%
비트코인 +2.50%
🔎나스닥 차트

🔊 진짜… 언제까지…. 이럴래 증말… 그래도~
우려를 딛고.. 희망의 불씨를 살려준 모습은 고맙네요 ㅎㅎ.
어제 국내증시의 투매가 나왔던 이유중 하나가..
나스닥 시장지수 선물지수가 하락하면서 저 중요지지선을 본장에서 “이탈” 할것이라는 우려도 한몫했던겁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장끝나고 저녁 6시이후
나스닥 선물지수가 반등에 성공
결국 본장까지 상승시키며 마감된모습이죠.
많은이들이.. 새로운 연준의장 때문에
미증시 하방압력이 커질거라고 생각하던데..
저는 글쎼요…?
트럼프 대통령이 노망난게 아니라면
“절대 금리인하 안할 사람”을 연준의장으로 임명했을리도없고
너무 비둘기파 임명했으면
트럼프가 연준을 지멋대로 가지고 노네~ 연준의 독립성 어쩌구 하면서
되려 그게 시장의 악재가 되었을거라고 봅니다.
어차피 지금 당장은 “금리인하”를 할수없는 상황인데
비둘기파 성향을 가진인물을 앉혀봐야 마구마구 금리인하도 못할꺼고,
못하면 못했다고 난리일테니까요.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매파적 성향의 인물이 연준의장이된게 실망스러울순있어도
오히려 시장에 “신뢰”를 심어줄수있는 인사였다고 봅니다.
미증시가 “하락조정”을 줄수있는 사유는
연준인사보다는
- 경기침체 우려
- 지정학적리스크
이 두개가 되려 더 컸는데
이란과의 합의가 시작되는만큼
일단 위 두가지 사유가 등장할 가능성도 낮아졌다고 봅니다.
아래를 깰 이유는 없어진거같긴한데…
문제는 위를 뚫어낼 이유도 마땅치않은게…. 문제 ㅎㅎ;;;
▶【내일】 #구글 실적발표가 나옵니다.
현재 AI소프트웨어 에 대한 시장의 신뢰가 많이 떨어지면서
상승에 브레이크가 걸리는 상황속에서
구글이 홈런 한방 떄려주면…?
AI투자에 대한 우려가 종식될수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간다고하더라도
미국 – 이란 얘네가 진짜 치고박고 싸우는 지정학적리스크 확대 국면만 아니라면
단순 투매 OR 눌림이라 걱정할건 없어보이네요.
나스닥 23800 VS 나스닥 23200
과연 방향성은 어디가될지..
구글의 실적발표가 나오는
한국시간 목요일
목요일 저녁 미증시에서 결판이 나겠네요.
4개월에 가까운 지긋지긋한 수렴의 끝…
과연 어디로 갈것인가… 두둥.!!!!



🔊 이란-미국 핵합의 시작? 러-우 종전회담 4일 재게
지정학적리스크 해소까지 연결될수있을까…?
📝관련섹터
┌─────────┐
🔎재건
📌SG
📌대동기어
📌전진건설로봇
└─────────┘
재건주는 몇번이나 다뤘고
몇번이나 시킨대로했으면 다 수익보고 나오셨을거라 생각합니다.
SG가지고 설명을 많이했죠 ㅎㅎ

SG는 2000~2700원 수준의 꽤나 폭이 넓은 “주봉박스권”을 형성중인 기업이며
최근 박스권 상단 돌파를 지속적으로 시도하고있습니다.
1년가까이 박스권을 형성했던만큼
이번에 박스권 상단돌파시엔 꽤나 고점을 높히는 상승이 나올수있습니다.
위아래 변동성이 큰 종목이라..
현구간에서 진입한다면
현시점부터 << 2400~2450원까지 염두하며 “분할매수” 관점으로 접근
2850원 위로 분할매도 한다
요런느낌으로 가시면됩니다.

전진건설 요친구도 뭐..

위꼬리를 좀 뺴긴했으나
든든한 뒷거래량이 존재하는만큼 한차례 슈팅은 기대할만합니다.
60일선 47500원을 주요지지선으로 설정하고
54200원을 단기목표가로 설정하는 매매 가능해보입니다.
아 그리고~
이란 – 미국 핵협상 기대감에 따라
#국제유가 하락세가 커지며 국제유가 관련주 하락중인데

일전에 한국석유 잡아드렸고

목표가 찍었습니다….?
이쪽 섹터는 “국제유가” “지정학적리스크”에 크게 반응하는 헷지주 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했고
이거 뭐 계속 추매하고 무한정 홀딩하고
이러지 말라고 분명 말까지 해줬습니다.
잊을만하면~~ 한번씩 발작이 나오는 섹터이며
미국 이란의 협의가 빠그라졌다?? 이런뉴스 나오면 또 한번 발작은 나오겠죠.
이쪽은 “가치”보다는 “보험”삼아서 소량만 투자하는 섹터라는건 명심

🔎금일 국내증시는?
📌사실 전일 국내증시는 “좀” #과하다 싶을 정도의 낙폭이였습니다.
뭐 엄청난 악재라고 할것도 아님에도
- 미국 선물지수 하락세 지속에 따른 , 미증시 본장 하락추세 진입 우려에 따른 매도세 확대
2. 최근 강한 상승에 따른 차익실현 / 단순조정이 크게 나올수있다는 우려속 매도세 확대
명확한 악재보다는
“그럴수도있다” 라는 #우려 에 따른 과대 낙폭이였다고 봅니다.
오늘
##코스피 5050포인트
##코스닥 1125포인트
이걸 “탈환” 해준다면??
다시금 고점을 갱신하는 상승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거고
코스피 5000
코스닥 1110
어제 지켜야할 이정도만 회복하며 마무리된다면?
일단 목요일 미증시까지는 보겠다는 시장의 의지가 강하다고 이해하셔도좋습니다.
일단 오늘은 “어제의 과대 낙폭”에따른 【반발매수세 】 가 유입되는 하루입니다.
이제부터 다시 랠리 시작하나여~!!!!!!?
이렇게 단언하기엔 좀 그렇지만
앞서말한 중요포인트 탈환에 성공한다면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볼수있겠죠~?
어설픈 중소형주보다는
대형주 위주로만 보시는게 좋고
##반도체 (코스피)
##2차전지 (코스닥)
##제약바이오(코스닥)
지수를 추종하는 각시장 대표 메인섹터 위주의 투자전략은 항시 유효합니다.
지금은 산업이슈가 아닌
“시장지수”를 위한 시장이니까요.
지금은 전략을 잘 잡아야합니다
가끔 한번씩 흔들리는 조정이 나올때 명확한 기준이없으면
시장의 파도에 휩쓸려갑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여러분들이 명확한 기준을 잡고 투자하면??
이런 투매성 시장에 쉽게 흔들리지않고
되려 기회로 삼을 수도있는겁니다.
오늘 관전포인트는 뭐 없어요.
##코스피 5050
##코스닥 1025
여기 위로 올려놔라 시장아 ㅇ_ㅇ
만약… 전강후약으로 진행된다??
그래서 막 5000 간당간당
코스닥도 막 1100겨우 유지 한다??
그럼 수익권 / 보합권 /약손실 에 대해서는
“일부”는 현금으로 바꿔놓는게 좋겠습니다.
무 ㅓ손실이 너무 큰 종목을 강제로 손절치라는건 아니고
수익권 / 보합 / 약손실 요런 부담안가는거 골고루 20%정도씩만 리스크 관리하시면됩니다.
이렇게 틈틈히 잡아드리는 전략을 잘 참고하셔야
지금 시장에서 흔들리지않고 안정적으로 투자하실수있는겁니다
다들 화이팅!!!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