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이란 최고자가 농축 우라늄을 국외로 반출하지 말라는 지시가 내려왔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이란에 비핵화가 순탄치 않을것이라는 우려확대
📌오후장들어 미/이란 협상이 많이 진척됐다는 양측의 입장이 전해지며, 지정학적리스크 완화 기대감속 매수세유입
📌양자컴퓨터 기업에 3조원 지원추진소식이 전해지며 【산업이슈】 형성움직임

📌엔비디아 실적발표이후~ 집중되었던 반도체 자금 일부 흩어지는 모습, 국채금리 상방압력이 지속되며 종목들의 상승은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임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메타 +0.34%
🔊ai투자비용 지속적 상향에 따른
현금흐름 악화우려 따른 시장소외
📝국내 영향섹터
👉온라인광고 /소프트웨어 / ai
└────────────────┘

메타의 1분기실적은 전년대비 33%나 성장했으며
순이익도 폭발적으로 상승했고~~ 광고수익도~~? 역대 최고수준이죠.
다~~ 좋은데 왜 메타는 빌빌거리는가!!!!?
“돈”을 너무 무섭게 쓴다는점때문입니다.
호실적을 냈다?? 그럼 그돈 또 ai에 투자하고~
직원들 짤라서~? ai에 투자하고~
AI가 미래먹거리라는점은 이해하나, 그 투자비용증가 속도가 “과하다” 라는 우려때문에
메타가 약세를 보이고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사실… AI에 투자하는게 뭐가 나빠?? 라고 생각할수있지만..
메타는 과거에 사고친 전적이있…..
“메타버스” <<<<<<
지금은 시장관심에서 벗어난 메타버스 산업에대한 기대감으로 움직일때??
페이스북 – > 메타 사명을 변경할만큼
메타버스 산업에 진심이였고 막대한 투자를 진행했거든요^^
결론은…? 폭망 ㅎㅎ;;;;;;
과거도 미친듯이 돈썼다가 폭망했던 전적이있어서
지금시장은 경계심이 크다고 보시면됩니다.
물론~? 과거와는 산업의 상황자체가 다르기에 이렇게 철저하게 무시당하는건 좀 억까 (억지로 까내림) 같긴합니다 ㅎㅎ
메타는 “스마트글라스” 쪽도 선두주자기 기업입니다.
본업실적 잘나오고있고
AI산업준비 잘하고있고
피지컬AI (차세대하드웨어) 이쪽도 준비중인만큼 주목해볼 필요는있어보입니다.

현대 메타는 607불
위로는 650~660불 갭자리
아래로는 570불 에 갭자리가 존재합니다.
그럼??
아래로는 37불
위로는 60불
위로 상승기대폭이 더 큽니다.
고로~? 570불까지 하락을 염두하며 #분할매수 전략도 유효하다고 봅니다.
⭐메타 매매전략⭐
매수 – 570불까지 “분할매수”
매도 – 640 / 660 분할매도
손절 – 540불 이탈시 비중축소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1.74%
금 +2.88%
비트코인 +2.96%
🔎나스닥 차트

🔊전일 미증시는
“시장이슈”에 변동성을 크게 보여준 모습입니다.
#엔비디아 실적발표 라는 굵직한 산업이슈가 마무리되면서
반도체에 집중되었었던 자금들의 차익실현 욕구는 커졌고
오픈AI상장이라는 산업이슈가 고개를 들긴했고
양자컴퓨터 미 정부지원이라는 이슈가 등장했지만
아직까지는~? 명확한 다음 “산업이슈”가 등장하기 “전”인만큼
시장은 자연스럽게 【시장이슈】에 주목했다고 보시면됩니다.
이란은 농축우라늄 국외로 반출안할꺼얏!!!!!!!!!
이말은?? 어??? 핵협상 안한다는건가??? 국제유가 급등가즈아!!!! 칙칙폭폭 유가상승
그러다가??
트럼프 & 국무장관이 협상 잘 진행되고있다~~ 위 소식과함께
이란언론에서도 의견이 좁혀지고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어어~ 지정학적리스크 완화되나요~~
하면서 국제유가 쪼르르 또 밀리고 시장지수반등
사실 이러한 내용은 “매번” 반복되고있지만
엔비디아의 산업이슈가 마무리된 시점이라 유독 시장이슈에 예민하게 반응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자.. “산업이슈” 후보들이 등장한건 맞지만
선정됐다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양자컴퓨터 이런건 산업이슈가 맞지만 시장지수 및 산업전반적인 영향력을 주기엔 다소 부족하고
#오픈AI상장 요게 좀 기대되기는하는데
단순하게 나 상장합니다!!! 요정도면…? 그건 뭐 없어요.
오픈AI와 관련된 계약 OR 투자유치 라는 후속기사가 좀 나와줘야~? 본격적인 산업이슈로 자리잡는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산업이슈 “후보”들이 등장한건 맞지만
아직까지 완전히 시장에 뿌리를 내린건 아닌만큼
단기적 #이슈공백기 에 진입했다고 보여지며
이럴떄 중요한건 뭐다??
“시장투자자들의 투자심리”에 영향을 주는 #시장이슈 가 중요해진거죠.
단기적으로는
국제유가 움직임이
시장지수를 핸들링한다고 보시면됩니다.
맨날 트럼프 이랬다 ~ 저랬다~ 말던지는거? 말이 맨날 바뀌니
그것보다는 국제유가 흐름을 보면서 시장흐름을 예측할 필요가있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예상해볼수있는
국제유가 움직임의 첫번쨰는??
88~110불의 “박스권”입니다.
박스권 “중단”인 100불을 기준으로
위로 올라갈때마다~~ 시장조정 사유마구 꺼낼거고
아래로 내려갈떄마다 ~ 지정학적리스크 완화니 뭐니 신명나게 떠들겠죠.
이정도 수준만 유지해줘도 “투매” OR “단기하락추세” 가능성은 낮다고 보시면됩니다.

두번쨰는 위와같은 “우상향추세”
이건 최악이죠. 전고점인 110불 넘어서면 그떄부터는 #우상향추세 가능성이 커지는만큼
“추가 물가상승”
“금리인상” 우려가 더 심해질수있기에
유가가 110불넘어서서 우상향 추세라는 우려가 생기는순간?
시장 단기조정 OR 투매 가능성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높아진다고 보시면됩니다.
국제유가 110불 넘어서면 그땐
시장투매 크게 나올수있으니 현금 비중 추가로 확보하는것도 중요해보입니다.

“최상의 경우의수” 국제유가 하락추세
자.. 국제유가가 하락추세로 진입했구나!!? 라는 기대를 하기위해선
최소 국제유가 90불 “아래”로는 내려가주는게 중요합니다.
정확히는 과거 박스권 하단인 88불이지만
일단 90불 아래로 내려가면 기대감이 마구마구 커진다고 보시면되고
국제유가가 우하향추세로 진입한다??
물가하락 기대감
금리인하 기대감
크게 증폭된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유가가 저정도로 내려왔다는건
실제로 지정학적리스크 해소 가능성이 “실질적”으로 높아졌단 의미인만큼
찐 전쟁끝이라는 기대를 해도좋습니다.
자 이처럼 지금 국제유가의위치는??
#박스권 이 될수도있고
#상승추세 가 될수도있고
#하락추세 가 될수도있는
뭘로 진화할지 알수없는 【경계선】에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박스권/ 하락추세 가능성이 좀더 높긴합니다^^
산업이슈의 공백기의 주인공은 “시장이슈” 입니다.
국제유가 90불 아래로 내려가기전까지는 항시 경계심을 유지하시며 시장을 보시고~

나스닥의 핵심지지선 25800
이것만 이탈안하면 고점 계속 올라간다고 보시면됩니다.
여기 이탈하면 그떄부터는 매수를 멈추고 현금없는분들은 현금늘리고
섣부르게 하락= 기회 이렇게 생각하면서 매수하는건 자제해야한다는것만
항시 인지하시면 됩니다.


🔊 양자컴퓨터 오늘 난리나겠구먼~~?
미정부의 양자컴퓨터산업 구체적 육성계획!!?
📝관련섹터
┌─────────┐
🔎양자컴퓨터
📌엑스게이트
📌아이씨티케이
📌케이씨에스
📌드림시큐리티
📌라온시큐어
📌아톤
📌우리로
└─────────┘


어?? 이번주 화요일 마침~~? 양자컴퓨터 체크해드렸군요 ^^?
자… 사실 해당이슈?
엔비디아 실적이슈 이후 공백기에 나온 산업이슈인만큼
시장에 주목을 받을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장기적으로 시장을 “주도” 한다고 말은 못하겠으나
단기적으로는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은 보일수있습니다.
즉? 길게 끌고가기보단
단기투심을 노리는 섹터라고 보시면좋을듯하고
추격매수를 한다면
손절가 -10%정도 여유있게잡고
익절가도 +10%정도 잡고 가는거라고 보시면됩니다.
빠질떄마다 추매추매 하는 그런 섹터는 아니며
손절가 확실하게 잡고 달려들던가
그게 아니면?
급등이후거래량없는
5~10%단기급락이 나왔을때 신규진입을 노리는 방식으로 접근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시장의 메인산업이슈가 등장하면
다시금 소외될수있는다는건 위험요소이니 이부분 참고하시면됩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사실 국내증시 “전일” 상승폭이 아주그냥 살벌하게 컸던만큼?
오늘좀 쉬어가도 큰 문제는 없으며
현시점에서는
지수가 오르나!!? / 하락하나?? 이런건 중요한게 아닙니다.
【근본적인 문제점】으로 꼽히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두 종목 중심의 “수급쏠림”이 풀리느냐 마느냐 이게 훨씬 중요하죠.
시장지수가 올라도?
위 반도체 투톱이 시장지수보다 “더” 오르면서 돈을 흡수
다른거 빠지고 시장지수만 올라간다??
과연 이게 좋은 상승이라고 부를수있을까요??
그렇게 8000을 넘고 9000을 간다한들 시장의 기초체력이 부족하기때문에 좋게 평가할수없습니다.
이쪽이 시장지수 “수준”으로만 움직이거나
아니면 좀 조정이나오거나 쉬어가도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이쪽이 시장지수보다 “강한” 모습을 보이는게 전체시장에는 되려 부정적 요소로 작용한다는것만 인지해두시면되고
오늘은 양자컴퓨터쪽이 시초에 강하긴하겠다만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코스닥의 메인섹터들이 “코스닥지수” 상승률보다 더 오르면서
시장의 주도섹터의 느낌을 지속적으로 심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시장지수가 어디까지 올라가든
시장지수가 흔들리던말던
이러한 현상들이 쌓여야 #수급쏠림 이 풀려가고있다는거고
자연스럽게 시장의 돈들이 순환하며
소외받았던 종목군들 까지도 전체적인 상승흐름이 나오며 탄탄한 증시를 만든다고 보시면됩니다.
개인적으로
현시점부터는
##코스피 보다는 ##코스닥 쪽 매력이 높아졌다고 보여지며
【신규진입 자금은】
중소형반도체소부장
2차전지
로봇
제약바이오
이쪽 중심으로 보시면좋고
▶현시점기준
#반도체
#2차전지
이쪽은 손실률 -15%정도여도 “충분히” 수익권 전환이 가능한 손실률인만큼
무리하게 “비중확대” 안하셔도 된다고 봅니다.
일단 “큰산”은 넘어갔다고 판단되는만큼
현금비중은 20~30% 에서 15~20%정도 수준으로만 들고 가셔도될듯하며
현금사용은~?
#2차전지
#반도체소부장 (대형주보단… 중소형반도체)
이쪽으로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신규종목을 추가하는것도 괜찮겠지만
기종종목을 방치하는것보다는
최근 낙폭의 절반정도로 평단을 조절하신뒤
평단오면 보유수량의 25~30%축소이후
남은수량가지고 더 보는 전략이 지금 시장에서 유효한 전략입니다,
일단은
코스피 7300~8000 “박스권 가능성”
코스닥 1050~1200 “박스권 가능성”
요기에 무게를 두면서
박스권 상단왔을떈 약간 매도해서 현금을 챙긴다!! 라는 마인드로 시장을 보시면됩니다.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