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테슬라,알테오젠 주가분석)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국 – 이란 “호르무자 해협 재개방”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 초안에 대한 기대감, 증시의 매수심리 자극

-> 이란 국영방송은 호르무즈 해협개방에 대하여 미군철수 / 이란-오란 해협관리 예정이라는 뉴스를 보도했으나 미국은 이부분에 대해서 【잘못된 부분】이라고 즉각 반발

다만 실제 합의여부와 관계없이 전쟁 재확산 가능성은 낮아졌다는 평가속 매수심리 자극

📌지정학적 리스크 완화 기대감속 국제유가 90불 “아래”로 하락

-> 국제유가 90~110불 “박스권” 으로 진행되어왔었고

전일 박스권 하단부인 90불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순간적”인 이탈로 볼수도있겠으나

#하락추세 진입에 대한 기대감을 키운건 사실이죠.

이 자리를 다음주 월요일 정도까지만 유지해준다면~?

국제유가 하락추세 진입했다고 평가할수있으며

유가의 하락은?

물가의 하락으로 연결되고 이는 금리인하에 대한 시장 기대감을 키울수있는만큼

“매우” 긍정적요소라고 보여집니다.

유가하락 -> 금리인하 기대감은

#제약바이오 섹터에 대한 관심으로 연결될수있는만큼 제약바이오 섹터를 슬며시~ 주목할 필요가있겠군요^^

📌전일 강세를 보였던 【반도체】섹터에서 #차익실현 물량 이 나오며 나스닥은 잠시 주춤한 모습

다만 이탈 자금이 “관망자금”으로 남는게 아닌 다른쪽으로 유입되는 모습을 보여준건 긍정적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테슬라 +1.56%

🔊스페이스x 합병설 재부각

📝국내 영향섹터

👉자율주행/로봇/전기차/우주항공

└────────────────┘

해당내용은 ~?

테슬라가 405~415불 “사이”에있을때 잡아드린 장전시황 내용입니다.

#신규진입 가능한 자리니까

매수하라고 남겨드렸고~

단기목표가는 440불 잡아드렸습니다.

자~~ 그리고~~~?

정확하다 증말..

테슬라는 “교과서”적인 상승추세를 이어가고있습니다.

현구간이 일단 저항자리라고 보시면되고

이자리 돌파하면~~~??

470불까지 추가 상승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음목표가는 여기!!!!

테슬라 – 스페이스x 합병에 대한 이야기가 슬슬 나오고있는데

이부분은 “시점”의 문제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일론머스크라는 인물아래

스페이스x , 테슬라 서로간에 긴밀하게 연결되어있는만큼

결국 좀더 효율적인 회사 운영을 위해서는 합병할것이다!!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

테슬라의 강세는

2차전지 / 로봇 과 같은 코스닥의 메인섹터에 큰 영향을 주는만큼

매우매우 긍정적이며

테슬라의 주가를 계속 체크해야하는 이유이기도합니다.

만약 테슬라가 조정을 준다면 420불 아래는 매력적인 매수타점!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1.74%

금 +2.88%

비트코인 +2.96%

🔎나스닥 차트

🔊나스닥은 전일 반도체섹터의 “차익실현” 물량으로 상승이 제한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전고점을 넘기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되려 이러한 흐름이 향후 증시에는 더욱 “긍정적”요소라고 보여지네요.

사실 나스닥도 현재 【수급쏠림】으로서

특정종목 몇몇개가 지수를 견인해서 올라온 모습입니다.

이러한 수급쏠림을 풀어내기위해선~?

  1. 횡보
  2. 폭락

사실 이 두개말고는 선택지가없습니다.

그냥 마냥 올라간다??

그래봐야 수급불균형으로 시장 좋은꼴 못보는건 똑같거든요.

따라서 이러한 현상은 빨리 바로잡으면 잡을수록 좋은거죠,

요런느낌의 “단기박스권”을 그려도 상관없습니다.

이런식으로 흘러간다고한다면

시장지수가 -3% 정도 하락할수있겠으나

어제처럼 #반도체 섹터가 차익실현으로 살짝 눌려준다면?

시장에 큰 충격없이 위와같은 흐름을 만들어 낼수있다고 보여지며

요런식으로 흘러가면?

#수급쏠림

#시장지수 단기급등에 따른 피로도 풀기

두 부분을 전부 해소할수있기때문에

지금은 “수급쏠림”으로 지수가 올라가는것보다는 이러한 현상이 좋습니다.

즉 조정이 나와도? 나쁠건없다는겁니다.

하락에 쫄지말것!

오히려 좋아!!!!! 필요해!!!! 라는 생각으로 여유있게 보시면되고…

물론~?

#국제유가 하락기대감속

【금리인하】기대감이 커지며 시장에 자금이 유입되면서

수급불균형을 풀어내는게 가장~~가장~~ 베스트

이러면 뭐 조정없이 그냥 고점을 갱신 , 반도체는 적당히 횡보/상승해주고~?

신규유입된 자금들이

그간 소외된 쪽으로 들어가주면 ? 최상이죠 뭐

사실 이러한 행복회로를 씽씽 돌리고싶지만..

기대가크면 실망도 크니… 일단은~ “마음속”으로만 기대하는걸로 ㅎㅎ

자… 그리고 최악은 뭐다???

【투매】로 현시장의 문제점을 풀어내는건데…

만약 나스닥이 25800포인트를 “이탈” 한다면

그때부터는 【적색경보】

그땐 아래로 진짜 10%가까운 하락조정이 이어질수있기때문에

258 이탈시엔 현금비중 없는 사람들은 반드시 늘려두실것

지금은 “목표가” 보다는 “지지선”이 중요

🔊어어어? 유가하락…? 금리인하 기대감으로 연결될수있는 포인트!!! 【제약바이오】 슬슬 움직임이 나올까~?

📝관련섹터

┌─────────┐

🔎제약바이오

📌알테오젠

📌한미약품

📌셀트리온

📌디앤디파마텍

📌에이비엘바이오

└─────────┘

올해 지수랠리속에서

메인섹터라고 불리웠던 제약바이오는 “한번”의 수혜도 받지 못하고 밀려왔습니다.

개인의 이슈보다는

섹터가 움직일수있는 “환경”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죠??

제약바이오는 “금리인하” 라는 기대감이 존재할떄 존재감을 보입니다.

그러기위해선~? 국제유가 90불 아래의 모습을 보여주는게 중요하구요.

일단 해당조건을 “충족”했다고 말할순없겠으나

충족해가고있습니다.

매번 강조했던 종목은

#알테오젠

알테오젠이 “하락추세”를 벗어나려는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제약바이오의 상징적인 종목인만큼 해당자리를 돌파& 안착에 성공한다면~?

제약바이오 섹터에대한 투심이 커질수있겠죠~?

일단 이자리돌파시엔

41~42만원 선까지는 단기 추가상승이 가능하며

이자리는 1차 매도포인트가 됩니다.

그리고 42만원 안착시엔

50만원까지 단계적 우상향도 가능한만큼 위 내용참고하시면되고~

한미약품 이것도 #하락추세 를 벗어나기위한 “노오오력”을 하고있습니다.

60/120선 저항까지 껴있는만큼 엄청 강한 저항선이며

이자리 위로 안정적으로 안착한다면~?

1차 53만원 조금 길게본다면 58만원도 가능해보입니다.

이런식으로 현재 “제약바이오” 섹터들이 전반적으로 추세전환시도를 하고있는 상황이며

여기에 국제유가 90불 하회 ?

전일 개똥장에서 강세였던만큼

금일 잠시 쉬어가는 모습을 보일수도있겠으나

만약 그렇다면? 되려 기회라고도 볼수있는 상황

반도체 자금이 잠시 이탈했을때

그걸 받아줄수있는 메인섹터중 하나인만큼 업종대표 종목위주로는 관심을 줄 필요가있어보입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솔직히… 어제 국내증시는 “개떡”을 넘어선 “개똥” 같은 시장이였습니다.

삼성전자 / 하이닉스 2배 ETF가 출시되며

그쪽으로 자금이 집중

시장지수 자체는 강세를 보였으나

외부자금을 끌어오는게 아닌

다른쪽 자금이 이탈해서

그쪽으로 몰리다보니~? 오히려 하락종목이 “압도적”으로 많아졌으며

최근 시장의 문제였던 #수급쏠림 이 더 심화됐던 하루였습니다..

이부분이 금일 이어지는게 아닌

“해소” 되는게 중요하며

그냥 단순히 어제 빠졌던 종목들이 회복한다??

이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고작 그정도면? 그냥 #반발매수세 정도일뿐

수급쏠림이 풀리나!!? 하는 기대감은 생기지 않을겁니다.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코스닥의 “메인섹터”라고 부를수있는 이쪽으로 자금이 유입

이쪽에서 금일의 【주도섹터】가 나오는게 매우매우 중요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나온다” “나올것이다” 라는게 아니라

여기서 나와야 시장이 좋아진다!! 라는 개념으로 보시면 좋고

사실 지금 코스피가 어디까지 가든가 말든가

그건 별로 중요한것도 아닙니다.

어차피 지금 코스피 올라가봐야

#삼전 / #닉스 얘네만 가지고 올라가는거라

시장전체적인 상승느낌도 아니니까요.

역시나 지금 국내증시의 핵심 관전포인트는~?

##코스닥

금쪽이 코스닥이

1050~1200 “박스권”을 돌파해주는게 가장 중요해보입니다.

전일 삼전닉스 2배 레버리지 여파로

아주그냥 얻어터지긴했지만~?

최근 박스권하단 -> 상단 올라오는 상승폭의 “절반” 정도 수준의 조정만 준만큼

금일 멋진반등을 보여준다면 ~?

수급분산에 대한 기대를 해볼만합니다.

지금 국내증시는 오를것이다~?

하락할것이다!?

이게 중요한게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라고 부를수있는 수급분산의 움직임이 나오느냐 마냐느갸 중요

시장이 설령빠지더라도~?

#반도체 약세

코스닥메인섹터 강세 흐름이 나왔다면?

이건 좋은 현상으로 해석하시면됩니다.

코스닥 1230 << 이거 탈환해준다면 그때부터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건강한 상승장” 이 나올수있으므로 항상 응원합시다 ㅎㅎㅎ

▶ 지금시장??

“잘가는 종목을 따라잡아야하나??”

“개짜증나네 포모 엄청 오잖아??”

이런 고민을 많이 하실수밖에 없을겁니다.

충분히 이해갑니다.

돈을 쏠리는곳에서 매매를 해야한다는말이 틀린건 아닙니다.

다만~?

본인의 투자에 “근거”가있다면 흔들릴 필요는 없다고봅니다.

지금시장도 중요하지만

지금 시장이 영원하진 않죠.

【다음 시장】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조금은 여유롭게 시장을 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최근 시장의 조정으로

대다수의 섹터는 20~30%수준의 “단기낙폭”을 보였습니다.

이는 내 투자가 잘못된게 아니라

시장의 수급쏠림 영향인만큼

최근 낙폭의 “절반”정도는 대다수의 종목이 회복한다고 보시면되고

어찌보면 삼전/닉스 빼고 대다수의 종목이 큰폭으로 하락한만큼

기존에 본인 포트에서

답답하다고 느꼈다거나, 소외된 종목을 보유중이라면~?

다음 시장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2차전지 / 반도체소부장 이런쪽으로

종목을 이동시키는것도 【좋은 전략】이 될수있다고 보여지네요.

본인이 투자중인 섹터가

반도체중소형 / 2차전지 이쪽이라면 “겁” 먹을 필요도없습니다. 노쫄 노쫄

일단 지금시장은 【수급쏠림】이라는 근본적인 문제가 풀린건 아닙니다.

풀려가고있다고 보기도 어렵죠.

이게 풀리기위해선??

  1. 투매
  2. 횡보

횡보가 나오기위해선?

코스닥쪽이 강한 모습을 보여줘야하는거구요.

코스닥쪽이 매력어필 못하면???

“투매”밖에 없는거죠 ….허허

이런 상황이 나오면 진짜…. 너무너무 고통스러울꺼라

사실 지금 시장에서 여러분들에게 적극적으로 현금을 사용하시라 말은 못합니다.

단기낙폭이 크고 매력적인 종목도 많긴하나

【현금비중 15~20%】 정도 수준은

항시 유지한다!!!

횡보가아닌 “투매”로서 수급쏠림 풀어낼 가능성을 배제할순없으니

요거 잊지말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