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호르무즈 해협을 순찰하던 미국의 헬기가 이란에 의해 격추당했다는 소식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은 반드시 대응해야한다고 밝히며 긴장감을 고조시켰으나,
2~3일 내에 합의에 도달 할수있다고 언급한 부분에서 유가 상승 우려는 다소 완화
📌5월 소비자물가지수 에대 한 불안감속 “관망” / “매도세” 확대
📌스페이스x 상장이후 자금쏠림에 대한 경계심확대

📌”악재”보다는 “경계심”속 전일 강한 반등을 보였던
#반도체 섹터내에서 다시금 매도세 확대
하지만 “상승종목”숫자가 우위에있었으며 【수급분산】이 나오는 모습은 긍정적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애플 -3.65%
🔊ai시리 공개이후 재료소멸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확대
📝국내 영향섹터
👉휴대폰부품
└────────────────┘

5월부터 ai모멘텀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였던 애플은
실제 ai시리 공개이후 차익실현 매물이 확대되는 모양세입니다.
당장상용화도 아니며
메모리문제로 인하여 최신폰만지원한다는점이 실망감을 자극했다고 보여집니다.
다른ai모델보다 어마어마한 강점을 보이는것도 아닌데
이걸위해서 최신폰으로 교체까지 해야한다…? 교체할까??? 뭐 요런불안감???
다만.
구글의 제미나와이 협업해서 만든 ai모델인만큼 성능이 뛰나며
#온디바이스 ai 모델의 시작점이라는 부분은 분명 매력적인 요소
아이폰의 생태계확장 , 매출증대로 이어질수있는 부분은 맞다고 보여지네요.
다만 최근의 상승폭이 컸기에 잠시 쉬어간다고 볼수있을듯합니다.
조정 = 기회 로서 접근가능

280불까지의 조정은 “추세”가 깨지는 조정은 아닙니다.
따라서 280불 “부근”부터는 신규진입또한 가능하다고 보여지며
나스닥 수급쏠림해소로 빅테크 기업들에서 자금이 흩어진다면
애플또한 그게 자유로울순없겠으나
그렇다고 하더라도 변동폭이 다른 빅테크보다는 적을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대응자체는 어렵지 않아보입니다.
280불 부근은 “신규진입”이 가능하다고 보시면되고
시장상황에 따라서는 250~260불까지의 조정 가능성은 존재한다는거 인지하시고
매매전략을 잡으시면되겠습니다~
온디바이스ai 기기라는 매력포인트와
차세대 하드웨어 라는 스마트글라스 /비전컴퓨터 또한 준비중인 애플인만큼
추후 재료는 몇가지가 더 존재한다고 볼수있겠네요 ^^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3.40%
금 -1.76%
비트코인 -2.58%
🔎나스닥 차트

🔊나스닥은 장초반 1%상승으로시작했으나
장중 낙폭을 무려 3%가까이 키웠고
장후반 낙폭을 회복하며 -1%수준으로 마감했습니다.
사실… 제가 말했던 내용 그대로죠??
#소비자물가지수
#스페이스x
이 두개의 경계심이 나스닥의 상승을 저하할수있고
매도세를 확대시킬거라구요.
현재 나스닥은 “상승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하락 트집을 잡을 요소는 널리고 널렸죠.
이러한 현상이 나오는건~? 【포모성 수급쏠림】이 풀어내기위한 의도적인 과정이라고 보셔도 좋을듯합니다.
▶미증시의 하락세는 지속중이나,
#국제유가 안정적이고
#상승종목 숫자가 더 우위를 보이고있습니다.
지수는 하락했고
반도체 섹터는 약세였을지언정
비정상 – > 정상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 안정적으로 이어지고있다는점에서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반도체 관련기업이 “악재”가있어서 빠지는게 아닌만큼
이를 #기회 라고 생각할수도있겠으나
애초에 그쪽만 과하게 올랐던걸 “바로잡는” 과정인만큼
섣부르게 기회라고 보면서 냅다 접근하는건 “자제” 하셔야할듯하며

나스닥은 상승의 절반이자
과거 단기횡보박스권의 상단자리였던
23800~24000포인트까지 “추가낙폭” -5~7%정도는 나와도 추세가 깨지는게 아닙니다.
즉 언제든 추가적인 투매를 통해서
수급분산을 가속화 시키려는 모습을 보일수있는만큼
반등을 보인다한들
섣부르게 “찐상승”이라 오해하지마시기 바랍니다.


🔊 오픈ai, 앤트로픽 상장을 위한 준비 시작!?
수급블랙홀 ? ai산업투자 활성화에 따른 순환매 기대?
📝관련섹터
┌─────────┐
🔎오픈AI/앤트로픽
📝AI 전환 파트너사
📌LG씨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반도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이수페타시스
📝언어데이터
📌폴라리스오피스
📌플리토
📝AI,쳇봇
📌코난테크놀로지
📌솔트룩스
📌마음AI
└─────────┘
실질적으로 오픈AI / 앤트로픽과 직접적인 계약 / 협력을 하고있는기업은
📝AI 전환 파트너사
📌LG씨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얘네들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지금 당장에 IPO일정이 잡힌것도 아닌만큼
당장의 주목을 받을만한 이슈는 아니나,
이걸로 분명 시장에 관심한번 쎄게 받을수있기에
하락할때
#분할매수 전략으로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는것도 괜찮을듯합니다.

🔎금일 국내증시는?
📌전일 장중분석에서도 남겨드렸듯
지금의 증시 상승은 “찐상승” / “상승의 지속성”을 말하기엔 다소 애매하고 했습니다.
전일 반등의 근거는
“많이 빠졌으니까” 말고는 없었으니까요.
사실 뭐… 어제도 말했듯
지금 중요한건 【시장지수】가 뭐 반등을 하고 다시 눌리고 이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최근 이렇게 투매가 나왔던 이유는
“악재” 때문이 아닌 【포모성 수급쏠림】현상때문이였습니다.
이 근본적인 이유가 풀리는게 아닌 상황속에서
시장지수 오른다?? 이건 의미가없습니다.
시장이 밀리더라도 수급쏠림 현상이 “풀리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하락해도 긍정적이라는거죠~
지수가 중요한게 아니니까
시장지수에 크게 연연하지마세요.
지금 우리가 중요하게 볼건??
##삼성전자
##하이닉스
강한반등 만세!!! 이게 아니라…
얘네는 딱 “지수만큼”의 움직임
“지수보다 덜 오르고”
“지수보다 더 빠지면”
되려좋은겁니다.
왜냐?? 얘네에 자금이 집중되지않고있다는거고, 되려 분산되고있다는 신호니까요.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소부장
이런쪽이 삼전/닉스보다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게 중요합니다.
얘네들은 시장빠지는데 버틴다거나~?
시장지수 보다 “더” 오른다거나
시장의 자금은 한정적이기에
얘네4개가 동시에 오를순없습니다.
2개정도가 당일의 “주도섹터”의 모습을 보여주는게 중요하고
전날은 #제약바이오 , #소부장 이였습니다.
수급분산의 신호가 지속된다면
금일은 #2차전지 쪽이 살짝 기대가 되긴하는데 이부분을 좀 지켜보시면 좋을듯하며
수급분산은 뭐 한번에 풀리거나 이런건 아닙니다.
단계적으로 풀리는거라 한두번 조건에 충족했다하여 너무 행복회로 돌릴필요는 없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
오늘 저녁 발표 예정입니다.
예상치만 놓고봐도 4%가 넘죠.
근원물가지수도 3%에 근접할걸로 예상
연준이 원하는 수치는 2%수준입니다.
압도적으로 높은 상황
▶”예상치”로만 나와도 금리인상 우려
▶”예상치”보다 【높게】나온다면 “지옥”
이런 경계심이 존재하는 상황속에서 증시가 상승한다면??
이건 “낚시성” 상승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라리 오늘은?
경계심을 이유로 어제 상승분을 일부반납 OR 횡보
소비자물가지수 발표이후
불확실성해소로 매수세가 다시금 유입되는게 더 좋습니다.
지금 시장은 시장이 올라도~? 시장이 빠져도~?
#신규진입 / #추가매수 를 당장에 할수는 없습니다.
지금움직이는건 “바닥이겠지?” “더 가겠지?” 라는 【예측성】 행동인거지
근거가 있는 행동은 아니거든요.
현금이 드럽게 많다면
에이 바닥이겠지
더빠지면 더사지뭐
마인드로 그냥 냅다 들이박으면되겠으나
5월 초부터 이어진 수급쏠림장세로 인하여 대부분 현금비중이 축소되었거나
종목의 평단자체가 높게 형성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기존종목을 방치하고 묻어둘게 아니라면
혹시모르는 상황속 기존종목의 평단을 조절하기위한 현금은 항시 들고있어야합니다.
수급쏠림은
▶외부자금 유입에 따른 수급분산
▶투매
두개 말고는 풀어낼 방법이 없다고했죠??
가장 베스트는 외부자금 유입에 의한 수급분산효과인데
이게 나오기위해선~?
⭐【시장이슈】⭐
▶1. 국제유가 90불아래로 깨지고 내려갔는가?
그리고 3거래일 유지했는가?
▶2. 국제유가 전저점 86불을 이탈해서 하락추세 진입 기대감을 심어줬는가?
▶3. 인플레이션 지표 “소비자물가지수” 낮게 나와서 물가상승에 대한 우려 및 금리인상 우려를 축소시켰는가?
▶4. 미국 – 이란 종전합의안이 발표되었는가?
이것들중에 2~3개는 충족해야할겁니다.
아직까지는 아무것도없죠????
그럼???
현재로서 근본적인 문제인 수급쏠림을 풀어내는건
지난 금/월에 나온것처럼 #투매 를 통해서 나올 가능성 여전히 높다는겁니다.
그럴경우 코스피는 심하면 6700포인트 -15~17% 하락가능성도 배제할수는없는만큼
“이제부터 가겠지?”
“바닥이겠지?”
이런 섣부른 【예측】성 행동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현시점에서
#우량주조정 은 “악재”에 따른 하락이 아닌만큼
굉장히 매력적인 기회로 보이는게 사실이나
수급쏠림이 풀리고
수급이 분산되며
#코스피 – #코스닥 키맞춤 장세 흐름이 나타난다면??
#코스피 횡보
#코스닥 상승
이런느낌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죠.
코스피가 횡보한다???
그렇단 소리는 대표 우량주들도 시원한 상승보다는 다소 아쉬운 상승/횡보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인만큼
지금의 우량주 조정을 “기회”라고 단언하기도 애매~

다 필요없고
지금은 “오르든 , 빠지든” 할수있는거 없습니다.
예측성 행동은 자제하고 확실한 신호를 보고 비싸게 사는게 맞습니다.
▶현금 20~30%는 “항상 들고있으며”
▶시장의 수급쏠림이 어떤식으로 풀릴지 (외부자금유입 OR 투매)
뭔지 아직은 모르는만큼
약수익/보합/약손실 올라온 종목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비중 30%는 현금화
▶신규진입 /추가매수 홀린듯하는거 자제하고, 우량주 조정을 섣부르게 기회로 판단하진 말것
▶내 종목이 낙폭의 “절반”을 회복했다면 “손실”이라 할지라도 10~25%는 눈딱 감고 손절해서 현금확보 (구간대응 측면)
지금은 돈을 벌 궁리를 하는게 아니라
포트폴리오 안정화를 위한 궁리를 하는겁니다. 그 과정에서 손실이 생길순있어도
그 손실은 앞전 시장에서 쌓아온 기간수익을 일부 뱉으면서 진행!!
일단 오늘은?
상승 / 하락 중요한거 아니고
상승보다는 #하락 / #횡보 가 좀더 좋을수있다.
코스닥메인섹터가 주도섹터로 이름을 올리는게 중요!!!

아 맞다..
일단 국제유가 90불 아래 1일차 달성 소근소근
.png?type=w800)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