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틴스 데이” 를 기념하며 미증시 휴장
-> 노예 해방이 공식적으로 시행된 날을 기념하는 미국 공휴일


🔊 얘네는 진짜…. 어휴….. 징글징글
트럼프 네타냐후한테 약점 잡힌거있나..?
이스라엘이 이정도로 깽판을 놔도… 마지막엔 이스라엘 의견을 따라가네…?
일단 “협상”은 결렬된게 아니고
“교착” 상태라고 전해짐.

🔊 LG그룹주 엔비디아 본사로 날라간다~~~?? 피지컬 AI 이슈의 재등장???
📝관련섹터
┌─────────┐
🔎LG그룹주
📌LG
📌LG전자
📌LG씨엔에스
📌LG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LG이노텍
└─────────┘
사실 젠슨황 방한이후
빠른시일내에 미국에서 다시 만나자고했던만큼…?
“어머나 새로운 호재의 등장이다!” 이렇게 말할건 아닙니다.
하지만~?
말로만 뭐 나중에 밥이나 한끼먹죠~? 이런게 아니였구나!!!
요런 안도감….???
따라서 일단 뭐 지금부터
LG랑 엔비디아 만나러가니까 막 전고점 뚫고 어쩌구 이런 기대보다는…?
#기술적반등 정도로 보시고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목표는~~? “【낙폭의 절반】




LG그룹주 중
LG / LG전자 / LG씨엔에스
이쪽에서 제대로된 반등도 없이 낙폭을 키웠으며
“낙폭의 반”만 회복해도…?
현가대비 +30%수준입니다.
고점에 물려있다고 하더라도
낙폭의 “절반”에서는 손실이여도 일부는 정리하는게 맞습니다.
또한 뭐 낙폭의 절반자리까지 한번에 간다??
그건 아닐거고
#LG전자 26만원 1차저항
#LG씨엔에스 10만원 1차저항
여기가 관건입니다.
저기가 “강한저항” << 따라서 쪼개서 대응할거면 저자리부터 대응하는게 맞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LG전자
1차목표 26만원 부근
2차목표 30만원 부근
#LG씨엔에스
1차목표 10만원부근
2차목표가 12만원부근
⭐60분봉 차트 보면서 대응할것.

🔎금일 국내증시는?
📌LG그룹주의 엔비디아 방문소식으로 【피지컬AI】 이슈가 다시금 주목받을수있는 【계기】는 만들어준건 다행
삼성전자 / 하이닉스 에 집중되던 자금을
일부 #LG그룹주 / #현대그룹주 이쪽으로 빼낼수있다면~?
그 과정에서 피지컬AI 및 AI순환매로서 코스닥쪽 관련주로 수급분산도 기대할수있을테니까요.
미국 – 이란 협상까지 긍정적으로 진행됐다는 소식이 들려왔다면..
금일 시장을 많이 긍정적으로 봤을텐데
협상이 난항이라는 소식으로
#국제유가 이쪽도 반등이 나오겠죠 ㅇ_ㅇ
가뜩이나 지금 기술적반등구간

국제유가 같은경우는 “하락”추세라고 볼수있으며
85불? 여기까지 반등나오는건 별 문제 안됩니다.
그냥 투매성 낙폭으로 더 무너지면 감사하겠으나
협상이 난항이니 결렬이니 이런 얘기가 나온다하더라도~
85불 정도까지의 반등은 걱정할필요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사실 지금 “코스피지수”는 뭐 9500을 가네마네 1만스피를 가네 마네
별 의미없는거 아시죠???
#수급쏠림 으로 시장지수만 뻥튀기 되는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얘네만 좋은거죠.
이쪽을 투자하는분들은~?
##삼성전자 33만원
##SK하이닉스 240만원
해당 “지지라인”만 체크하면서 투자하시면됩니다.
이미 역사상 신고가를 갱신하는 종목에서 “목표가”라는건 의미없고
지지라인만 수정하면서 거기 이탈하기전까지는 “GO” 라고 보시면됩니다.
이탈하면 그때 비중을 줄이던지
그게 아니면 이정도 먹었음됐다 싶을떄 나오시던지 ㅇ_ㅇ …
수급쏠림 시장에서는 위와같은 방식의 시장접근이 맞는거고
#수급분산 이 나오기위해선?
“코스닥” <<
얘가 힘을 써줘야하는데
현재 코스닥 상태를 보면~~~?

금요일 240일선(파란색) 지지선을 어찌어찌 버티긴했다만
이건 버틴거지 추세를 바꿨다거나, 저항을 돌파한건 아닙니다.
#코스닥 지수에 대한 매력이 높아지기위해선
1050포인트 <<
1050을 돌파하면
그때부터는 코스닥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확” 커질수있기에
본격적인 수급분산이 나올수있다고 보여지며
그게 아니면???
940~1050 박스권
요렇게 흘러갈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솔직히…. 지금 시장을 “차트적관점”으로 풀어내는것도 웃기긴합니다.
너무 #감정적 인 시장이라
주요 지지선 너무 쉽게 깨버리니까요.
특히 개별종목들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이슈가있든 차트가 좋든 그냥 툭 건드리면 무너지는게 산더미
따라서 개별종목들 이슈/차트 보는게 아니라 시장지수 맞춰서 행동하는게 좋습니다.
ㅇㅇ
🔍수급쏠림 시장 【현시장】
#삼성전자
#SK하이닉스
-> 다른건 볼 필요도없다.
🔍수급분산 시장 【다음시장】
#소부장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 얘네부터 오를가능성이 높다.
다음시장으로 “언제” 갈지 몇월 몇일 ? 다음주? 이건 모릅니다.
다만 앞서말했듯
“코스닥 1050″포인트 탈환 시점이
수급분산의 본격화일수있다는거 기억하시고
그 시점에서
종목 손실률 15~20% 안쪽이면 “탈출/ 수익”이 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지금은? 추매를 하고싶어도
1050포인트 탈환하는거 보고 해야한다는거 명심하시고

코스닥 주봉 60일선 = 940포인트
금요일 기준 이자리 이탈하면…? 그냥 당분간 주식어플지우시고 본업에 집중
답답한 시장이긴하지만
이또한 지나가겠죠^^?
⭐”현시장”에 참여하고싶다면
삼전/닉스 지지라인 어디로 잡고 가면되는지 남겨드렸고
⭐”다음시장”을 위한 준비를 한다면
섣부르게 추가매수/ 비중 확대 하지마시고 코스닥 1050포인트 위로 올라온거 보고 하시기 바랍니다.
다들 이번주도 화이팅하세요^^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