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2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LG그룹주 주가분석)

🔍”준틴스 데이” 를 기념하며 미증시 휴장

-> 노예 해방이 공식적으로 시행된 날을 기념하는 미국 공휴일

🔊 얘네는 진짜…. 어휴….. 징글징글

트럼프 네타냐후한테 약점 잡힌거있나..?

이스라엘이 이정도로 깽판을 놔도… 마지막엔 이스라엘 의견을 따라가네…?

일단 “협상”은 결렬된게 아니고

“교착” 상태라고 전해짐.

🔊 LG그룹주 엔비디아 본사로 날라간다~~~?? 피지컬 AI 이슈의 재등장???

📝관련섹터

┌─────────┐

🔎LG그룹주

📌LG

📌LG전자

📌LG씨엔에스

📌LG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LG이노텍

└─────────┘

사실 젠슨황 방한이후

빠른시일내에 미국에서 다시 만나자고했던만큼…?

“어머나 새로운 호재의 등장이다!” 이렇게 말할건 아닙니다.

하지만~?

말로만 뭐 나중에 밥이나 한끼먹죠~? 이런게 아니였구나!!!

요런 안도감….???

따라서 일단 뭐 지금부터

LG랑 엔비디아 만나러가니까 막 전고점 뚫고 어쩌구 이런 기대보다는…?

#기술적반등 정도로 보시고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목표는~~? “【낙폭의 절반】

LG그룹주 중

LG / LG전자 / LG씨엔에스

이쪽에서 제대로된 반등도 없이 낙폭을 키웠으며

“낙폭의 반”만 회복해도…?

현가대비 +30%수준입니다.

고점에 물려있다고 하더라도

낙폭의 “절반”에서는 손실이여도 일부는 정리하는게 맞습니다.

또한 뭐 낙폭의 절반자리까지 한번에 간다??

그건 아닐거고

#LG전자 26만원 1차저항

#LG씨엔에스 10만원 1차저항

여기가 관건입니다.

저기가 “강한저항” << 따라서 쪼개서 대응할거면 저자리부터 대응하는게 맞다고 보시면됩니다.

#LG전자

1차목표 26만원 부근

2차목표 30만원 부근

#LG씨엔에스

1차목표 10만원부근

2차목표가 12만원부근

⭐60분봉 차트 보면서 대응할것.

🔎금일 국내증시는?

📌LG그룹주의 엔비디아 방문소식으로 【피지컬AI】 이슈가 다시금 주목받을수있는 【계기】는 만들어준건 다행

삼성전자 / 하이닉스 에 집중되던 자금을

일부 #LG그룹주 / #현대그룹주 이쪽으로 빼낼수있다면~?

그 과정에서 피지컬AI 및 AI순환매로서 코스닥쪽 관련주로 수급분산도 기대할수있을테니까요.

미국 – 이란 협상까지 긍정적으로 진행됐다는 소식이 들려왔다면..

금일 시장을 많이 긍정적으로 봤을텐데

협상이 난항이라는 소식으로

#국제유가 이쪽도 반등이 나오겠죠 ㅇ_ㅇ

가뜩이나 지금 기술적반등구간

국제유가 같은경우는 “하락”추세라고 볼수있으며

85불? 여기까지 반등나오는건 별 문제 안됩니다.

그냥 투매성 낙폭으로 더 무너지면 감사하겠으나

협상이 난항이니 결렬이니 이런 얘기가 나온다하더라도~

85불 정도까지의 반등은 걱정할필요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사실 지금 “코스피지수”는 뭐 9500을 가네마네 1만스피를 가네 마네

별 의미없는거 아시죠???

#수급쏠림 으로 시장지수만 뻥튀기 되는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얘네만 좋은거죠.

이쪽을 투자하는분들은~?

##삼성전자 33만원

##SK하이닉스 240만원

해당 “지지라인”만 체크하면서 투자하시면됩니다.

이미 역사상 신고가를 갱신하는 종목에서 “목표가”라는건 의미없고

지지라인만 수정하면서 거기 이탈하기전까지는 “GO” 라고 보시면됩니다.

이탈하면 그때 비중을 줄이던지

그게 아니면 이정도 먹었음됐다 싶을떄 나오시던지 ㅇ_ㅇ …

수급쏠림 시장에서는 위와같은 방식의 시장접근이 맞는거고

#수급분산 이 나오기위해선?

“코스닥” <<

얘가 힘을 써줘야하는데

현재 코스닥 상태를 보면~~~?

금요일 240일선(파란색) 지지선을 어찌어찌 버티긴했다만

이건 버틴거지 추세를 바꿨다거나, 저항을 돌파한건 아닙니다.

#코스닥 지수에 대한 매력이 높아지기위해선

1050포인트 <<

1050을 돌파하면

그때부터는 코스닥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확” 커질수있기에

본격적인 수급분산이 나올수있다고 보여지며

그게 아니면???

940~1050 박스권

요렇게 흘러갈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솔직히…. 지금 시장을 “차트적관점”으로 풀어내는것도 웃기긴합니다.

너무 #감정적 인 시장이라

주요 지지선 너무 쉽게 깨버리니까요.

특히 개별종목들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이슈가있든 차트가 좋든 그냥 툭 건드리면 무너지는게 산더미

따라서 개별종목들 이슈/차트 보는게 아니라 시장지수 맞춰서 행동하는게 좋습니다.

ㅇㅇ

🔍수급쏠림 시장 【현시장】

#삼성전자

#SK하이닉스

-> 다른건 볼 필요도없다.

🔍수급분산 시장 【다음시장】

#소부장

#2차전지

#제약바이오

#로봇

-> 얘네부터 오를가능성이 높다.

다음시장으로 “언제” 갈지 몇월 몇일 ? 다음주? 이건 모릅니다.

다만 앞서말했듯

“코스닥 1050″포인트 탈환 시점이

수급분산의 본격화일수있다는거 기억하시고

그 시점에서

종목 손실률 15~20% 안쪽이면 “탈출/ 수익”이 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지금은? 추매를 하고싶어도

1050포인트 탈환하는거 보고 해야한다는거 명심하시고

코스닥 주봉 60일선 = 940포인트

금요일 기준 이자리 이탈하면…? 그냥 당분간 주식어플지우시고 본업에 집중

답답한 시장이긴하지만

이또한 지나가겠죠^^?

⭐”현시장”에 참여하고싶다면

삼전/닉스 지지라인 어디로 잡고 가면되는지 남겨드렸고

⭐”다음시장”을 위한 준비를 한다면

섣부르게 추가매수/ 비중 확대 하지마시고 코스닥 1050포인트 위로 올라온거 보고 하시기 바랍니다.

다들 이번주도 화이팅하세요^^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