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미·이란 평화협정 혼선 및 지정학적 불안 확대
->이스라엘 가자지구 공격에 대해서 이란은 휴전위반이라며 대화를 전면 중단 한다고 밝힘
트럼프 대통령은 이스라엘 총리와 통화를 하며 발빠르게 사태를 수습하려는 모습을 보임
📌WTI 원유는 종전합의안 딜레이에 실망하며 +5%이상 상승 92불위로 재상승

어제까지 90불 “아래”를 유지했다면 참 좋았겠으나
일단 최근 낙폭이 컸던만큼 “반발매수세”가 유입된모습
박스권 하단부를 확실하게 이탈하는게 아닌
다시금 90~110불박스권 안쪽으로 들어온 모양세 .
여기서 반등이 나오더라도
100불 “위”로 올라가면안됨!
만약 100불 위로 올라가면~?
국제유가는 #하락추세 가 아닌 결국 또다시 #박스권 이라는 의미로 해석될수있는만큼
시장에 실망매물 / 수급쏠림 심화가능성

📌엔비디아가 PC시장 진입을 알리며, 그간 침체되어있던 PC시장이 활성화될것이라는 기대감속 【하드웨어】 , AI소프트웨어 관련주들 중심의 강세흐름
->다만 미증시 역시 “수급쏠림” 장세는 마찬가지, 빅테크기업간의 시소타기속
당일 주인공 때문에 시장지수의 고점은 조금씩 상승하나 대다수의 종목은 지수대비 소외받은 형태지속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엔비디아 6.26%
🔊PC시장 진출에 따른 실적 성장기대
📝국내 영향섹터
👉자율주행/로봇
└────────────────┘
PC시장에서 GPU의 강자 엔비디아가 CPU시장까지 진출하며 사업의 확장을 시장에 알렸습니다.
이는 산업의 확장으로서 “실적 증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연결되는만큼
도대체.. 어디까지 성장하려고 이녀석들!!!!
시장은 이런눈으로 엔비디아를 바라보는 모양세
단순히 우리도 인텔처럼 CPU만들꼬야 >_<b
이게 아니라…
새로운 형태의 【PC】라는 점이 시장에 관심을 끌었으며
#온디바이스 라는 형태의 PC라는게 핵심이죠.
지금까지는 클라우드AI에 학습된 내용을 사용자가 활용하는개념이였다면~?
온디바이스는
클라우드AI에 학습된 내용을 PC로 이식해서
클라우드없이 , 인터넷없이 사용자가 사용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자 이러한 이유로~
PC교체에 대한 수요가 다시금 늘어날수있다는 기대감속
PC제작 기업들 주가가 움직이고~
온디바이스에 이식할수이는 AI소프트웨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고 보시면됩니다.

엔비디아의 추세선 하단라인의 후보중하나는
205~210불이라고했죠~?
추세선 하단 = 신규진입 자리
자 실제로~~? 209불까지 “하락” 을 했으며 전일 멋지게 6%이상의 상승을 보였네요

현재까지는 교과서적인 상승추세를 보이고있습니다.
상승의 “절반” 조정이후
고점갱신 패턴으로 진행되고있으며
현구간은 낙폭의 “절반” 반등구간입니다.
220불을 이탈하지않는다면 다시한번더 232~240불까지 상승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됩니다.
일단 가이드대로
추세선 하단 210불 라인에 진입하신분들은
220불 이탈전엔 홀딩
220불 이탈시엔 일부 익절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개인적으로 엔비디아의 온디바이스 PC 시장 진입은
침체되었던 PC시장을 성장시킬수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보여지나…
▶참고로 이미 “애플”은 온디바이스 입니다….?
맥북이 결국 이런개념이라…
지금까지 존재하지않았던 새로운 기술을 드디어 엔비디아가!!? 이런 느낌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라는 운영체제의 온디바이스를 만들었다는점이 긍정적요소라는거지
혁신인가??? 이정도는 아닙니다.
만약 “모바일” / 스마트폰 다음의 차세대하드웨어 와 관련된 뭔가였다면
엄청났겠다만 애플이 독점하고있는 PC온디바이스를 양분화 시키는 정도…?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5.49%
금 -1.89%
비트코인 -3.70%
🔎나스닥 차트

🔊시장이 “평범”하지 않기에
【시장지수】가 그닥 중요한건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미증시또한 “수급쏠림” 장세가 지속되면서
시장지수는 올라도 #하락종목 숫자가 더 많은 상황이 지속되는만큼
시장지수 오르니
앞으로도 시장이 좋을꺼야 >_<b
이렇게 단순하게 말할수가 없습니다.
시장지수 계속 오르면 뭐하나~? 하락종목이 더 많은데???
시장지수 더 오를겁니다!!!
시장지수 이제 빠질꺼에요!!!
이런 개념이 현시장에서 중요한게 아닌거같네요.
볼벤상단을 타고 안정적으로 상승하고있긴합니다.
#지지선을 이탈하기 “전” 까지는 일단 【시장지수】 자체는 계속 오르겠으나
시장지수가 오를거같다고 “시장투심”이 좋은 시장은 아니라는게 함정 ㅎ;;
지지선은 일단 26400포인트
시장지수가 오를거 같다고 시장 전체적으로 투심이 좋아서
종목들이 막 오를건 아닌데..???
시장지수가 지지선이탈하면
시장 조정에 대한 우려로 종목들 대다수는 빠질거라
이게 좀 불쾌한 상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결국 시장의 포인트는 【시장이슈】
지수가 아닌 “이슈”를 통해서 #시장투심 을 살리는게 중요해보이며
아무리봐도 이러한 수급 쏠림을 풀어낼수있는건…

이거 말고는 답이 없어보이네요.
이 전쟁이 장기화 됨에 따라 …
전쟁이 길어져도
유가가 올라가도
ai산업의 대장주는 괜찮겠지만
일반적인 종목들은 못버티겠지??
이런 심리가 시장 밑바닥 까지 자리잡은거 같단말이죠..
ai산업이 좋은거 알겠어~
근데~? 전쟁/유가/인플레이션 이걸로 중소형 기업은 못버틸수있으니
살꺼면 대형주만 사야겠다 ㅎㅎ
요런 분위기가 깨지기 위해선
역시나… #전쟁리스크해소 에 따른 #유가하락 필수적이라고 보여지네요.


🔊 오픈AI에 이어서 앤트로픽까지 상장준비라… 흐음..
AI산업 순환매가 다시금 시작될수있길..
📝관련섹터
┌─────────┐
🔎앤트로픽
📌SK텔레콤
📌LG씨엔에스
📌HD현대일렉트릭
📌제룡전기
📌두산에너빌리티
└─────────┘
일단 앤트로픽의 직접수혜주라고 부를만한건~?
대놓고 지분투자하고있는
#SK텔레콤 << 이쪽이라는걸 부정할수는없고~
LG그룹주인 하나도
LG테크놀로지벤처스 를 통해서 앤트로픽에 투자중입니다.
#LG
#LG유플러스
#LG씨엔에스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그룹주들이 자본을 출자하게 운영되는 펀드라고 보시면됩니다.
실제 상장이 가시화되면
펀드수익률에 따른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될수있겠으며
AI와 기업을 연결해주는
AX기업인 #LG씨엔에스 요쪽이 일단은 대장역할을 하겠죠~? (쓰담쓰담)
AI클라우드 쪽인만큼
데이터센터 / 전력설비 / 원전 / ESS 이쪽에대한 순환매를 기대해볼만합니다.
최근 황아저씨 방문으로
#피지컬AI 쪽으로 관심이 커진상황속에서 클라우드 AI 순환매의 물꼬를 틀수있을지…

🔎금일 국내증시는?
📌이얏!! 오늘 시장 오를꺼에요^_^ / 아니에요 빠질꺼에요 ㅠㅠ
솔직히… 【시장지수】오르던가 말던가
“아무 필요없다” 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코스피 9000간다? 코스피 만포인트 간다!!!?
시장지수 4%오르는데
상승하는거 100개 , 하락하는거 700개
이런식으로 시장지수 9000가고 1만간다한들
이게 박수칠일인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현시장의 핵심은
시장지수 어디까지 오르고, 시장지수가 어떤 추세를 유지하고 이런것보다는
#수급쏠림 해소의 신호 를 보는게 중요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비정상】 -> 【정상】으로 바뀌는 신호
🔥첫번째🔥
⭐【시장이슈 호재】
※긍정적인 시장이슈를 바탕으로
시장 전체의 투자심리 개선, 낙폭과대 종목위의 매수세유입 그림
📌미국-이란 종전협상에 따른 【호르무즈 해협 완전개방】
📌국제유가 “최소” 90불 “아래”에서 횡보
📌국제유가 76불까지 급락
📌국제유가 반등이 나와도 절대 100불을 넘기지 않을것
“유가”와 관련된 긍정적 흐름이 이어진다??
그럼 삼전닉스도 크게 꺾일일은없고
자연스럽게 낙폭과대 코스닥쪽으로도 자금유입을 기대
🔥두번째🔥
⭐【산업이슈의 등장】
※반도체가 아닌 AI산업이슈가 등장하며 순환매 형성
📌오픈AI / 앤트로픽 상장에 따른 “AI산업확장기대”
📌황아저씨와서 뭔가 예상치못한 선물보따리 투척
반도체 산업이슈는 필요없습니다.
지금 필요한건 AI산업에 대한 이슈가 필요
자연스럽게
피지컬AI , 클라우드AI 순화매가 시작될수있는거고
최근 우량주 중심이긴하나 위와같은 산업순환매 신호는 조금씩 포착되는중
🔥세번째🔥
⭐【코스닥의 발작】
※코스닥이 차트적 매력을 어필하며 강세흐름을 보인다.
📌2차전지 / 제약바이오 / 로봇 여기서 “두개”이상이 주도섹터로서 【2~3거래일】 시장을 주도
📌코스닥 1200포인트 돌파&안착
삼성전자 닉스가 상승하더라도
코스닥 메인섹터 두놈이 당일 “주도섹터”로서 이름을 올리는게 관건
#국제유가 안정화를 보든
#오픈AI 산업이슈가 형성되서 순환매가 확실하게 되는걸 보든
#코스닥메인섹터 애들이 발작을 보여주든
확실한 “신호”를 포착하는게 우선입니다.
저기서 뭐라도 없다??
그럼 어차피 시장지수 오르든 빠지든 별 의미없습니다.
왜? 어차피 #수급쏠림 장세일테니까요.
지금 시점에서 개인투자자의 선택지는 그리 많지않습니다.
▶그중 제일 위험한건
#포모 와서 #손절 치고 지금 잘가는애들로 편승하는겁니다.
물론? 위험하다는건 가장 결과가 좋을수도있죠.
“모” 아니면 “빽도” 에요. 현실적으로 대응이 힘들기에 권하고싶진않아요.
엇박자 타면 죽음입니다.
▶제일 바보같은건
지금 초조해서 손실률 압박에 #바닥 잡겠다는 #추가매수 입니다.
시장의 분위기가 바뀌지않았는데 답답하다고 추매한다??
돈은 바닥나고
나중에 정작필요할때 평단조절 못해서
시장반등나와도 본인 평단 안오고 무너지면 그때부터는 매매자체가 막힙니다.
추매는 지금 하는거 아닙니다.
그냥 방치하는게 차라리 나음.
설령 현재가 뒤돌아보면 바닥이였네~ 라고 말하더라도
그건 다 결과론적인 소리
“시장 분위기 바뀌는거 보고” 하는게 맞습니다.
“현실적” 으로 할수있는건~??
▶1.섹터 우선순위 선정해서 압축하기
-> 압축된 섹터안에서 쫄따구 -> 대장종목으로 비중일부이동
▶2. 눈물나지만 나만 아픈거 아니니 우선순위 섹터에있는 종목이라면
“버텨서” #신호 포착이후 그 시점에서 추매를 통한 평단관리
지금 현실적으로 할수있는건 이정도입니다.
【현시장】을 즐기지 못한다는건 아쉬울수있겠으나
시장 한두개 놓친다고 내 주식인생 안바뀝니다.
오히려 그 한두개에 “집착” 했을때 잘못되는 경우는 많다는거 명심!

코스닥 1050~1200 박스권
현구간 박스권 하단 …
여기서 “반등” 무조건 나와줘야할텐데….
시장지수가 중요한건 아니나
현 시장 너무 코스닥 소외기간이 길어지고있기에
코스닥 지수흐름까지 박스권 하단 깨는건 좋지않습니다.
이정도는 지켜주길.

결국 이거 해결되야 코스닥 움직일꺼같은데…
팩트 – 양치기소년도 트럼프만큼 그짓말을 치진않았다…. 후 .. . .
본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중입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
“모두의 주식” 체스 주식학교 무료 정보방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