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일 미증시 & 국내증시 전망(feat.애플 주가분석)

🔎전일 미증시 주요이슈

📌개인소비지출 3년만에 최대폭 상승 , 전망치에 대체적으로 부합하는 모습

-> 이번발표는 유가하락을 반영하지 않은 지표인만큼 금리인상에 대한 우려로 연결되지않고 되려 안도하며 국채금리 하락

📌호르무즈 선박 피격소식에 국제유가 반등

->전날 호르무즈해협을 통과하는 선박은 전쟁반발이후 가장 많았으며, 이란 혁명수비대는 승인된 항로를 이탈하면 안된다고 밝힘

📌반도체 공급부족으로 반도체가 들어간 “소비재”들의 가격 인상이 불가피해지며, 판매량 감소 및 빅테크 기업들의 마진률 하락우려가 제기

🔎 미국 주요기업 등락률

┌────────────────┐

애플 -6.12%

🔊맥북 , 아이패드 가격인상에 따른

판매량 감소 우려

📝국내 영향섹터

👉휴대폰부품

└────────────────┘

↑↑↑↑↑↑

해당내용은 6월 10일 장전시황에서 잡아드린 애플전망입니다.

280불까지 조정가능성 높고

그 부근에서는 “신규진입” 가능 250~260불까지 아래로 10%열어둔 접근 전략을 잡으라고했죠??

자 280불 왔군요 ㅇ_ㅇ …

일단 전일 애플의 하락이유는

“메모리가격 급등”에 따른 제품 가격 인상이였습니다.

그래서 소비가 줄수있으니, 실적이 나빠지지않을까? 하는 우려죠.

가격을 안올리자니~ “수익성”이 떨어지고

가격을 올리자니~ “안팔려서” 실적 나빠질수있고

이래저래 힘들겠구만 쯧~ 뭐 이런거???

애플 월봉차트입니다.

추세선 상단찍고 내려오는 자연스러운 조정인만큼

사실 뭐… 추세가 깨진건 아닙니다.

다만 이 조정은 250~260까지 이어질 가능성도 존재하기에

애플투자에 관심있는분들은

250~260까지 열어두고 접근하시면됩니다.

#온디바이스ai모바일기기

#스마트글라스

#비전컴퓨터

반등을위한 재료가 없는건 아닌만큼 크게 걱정할 요소는 아니라 보여집니다.

단. 250이탈시엔 상승추세 -> 박스권으로 바뀌면서 좀 재미없어질수있다는건 인지하실것.

현가부터 250불까지는 #분할매수 가능

목표가는 290불 위로 #분할매도

🔎 시장지표 현황

국제유가 +2.25%

금 +0.97%

비트코인 -2.56%

🔎나스닥 차트

🔊전일 미증시는 마이크론 덕분에 과대낙폭은 면했다만….

대다수의 기술주가 크게 휘청였던 하루입니다.

“신규악재”보다는 “예견된 내용”들이 시장의 불안요소로 떠오르며

대형기술주에서 자금을 이탈시키는 모습

#개인소비지출 은 시장기대치에 부합했고, 특정부분에서는 시장기대보다 양호한것도 있었습니다.

이는 “국제유가 급락” 전 지표인만큼

국제유가 급락한 현 시점부터의 지표는 개선될것이라는 #기대감 을 심어주며

국채금리 하락

최근 시장의 조정사유였던

#금리인상우려 를 축소시키는 호재성 이슈였습니다.

따라서 원래라면~?

증시가 “상승” 했어야 정상이겠으나~

#마이크론 쪽으로 수급이 집중되며 저쪽동네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고장나있는걸로 보여지네요.

어설픈 지수의 상승보다는

“지수 자체”는 박스권 형태로 진행되고있다는점은 긍정적이나

이런식으로 #우하향 추세에 단기적으로 진입할 가능성도 높은 상황

종가기준 25000포인트를 “이탈” 한다면

위와같은 우하향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보시면되고

나스닥 지수 자체가 우하향 추세로 진입한다면

#기술주 전반적으로 매도세가 더 커질수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말하면…

저렇게 아예 지수 자체가 우하향이되서 집중되었단 #수급쏠림이 풀려줄수만있다면…….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많은 투자자들이

우리나라만 수급쏠림으로 고통받는다고 생각하지만…?

미증시도 비슷합니다.

약 한달정도 시간동안

마이크로소프트 -37%

메타 -29.2%

테슬라 -21.3%

아마존 -16.4%

엔비디아 -15.4%

구글 -15%

“평균 23%” 정도의 낙폭입니다.

이름만들어도 알수있는 “미국” 초대형 기업들이 말이죠.

얘네들이 이정도면…?

미국내 중소형기업들 상황도 알만하죠^^….? 똑같아요 아주 .

실질적으로 미국내에서도 최근 5월이후 수급쏠림심화 과정에서

#인텔

#마이크론

반도체를 만들어서 파는 종목들을 제외하면??? 멀쩡한 종목들 찾기란 거의 불가능.

수급쏠림은 국내증시뿐만 아니라

전세계 트렌드라고 볼수있고,

이게 풀릴려면…? 차라리 그냥 시장지수 자체의 단기 하락추세가 만들어지는게 더 빠를수있겠다는 생각이듭니다.

그과정에서 다른애들?? 안그래도 빠진애들은 “더” 죽겠다만…..

그냥 지금처럼 흘러가는것보다는 그냥 아예 죽고 판 다시짜서 회복하는게 나을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금일 국내증시는?

📌솔직히 뭐 대단한 산업이슈는 없으며,

전일 미증시에서 대부분의 기술주들은 “반도체 공급부족” 소식으로 약세

“마이크론” 홀로 호실적 및 반도체수요 지속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마이크론의 호실적은

전일 국내증시에 선반영된부분이기에 그리 크게 영향을 줄순없을거같고..

주목할 포인트는??

“애플” 반도체 급등에 따른 가격인상

반도체 가격이 급등했다???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한다는 소리겠죠???

좋게 말하면….

반도체의 “호황”은 계속된다!!!! 라고 해석이 가능할꺼고

반도체를 “비싸게” 팔아먹으니 #반도체생산 기업들의 실적은 앞으로도 좋을것이다!! 라고 말할수있겠지만..

만약….?

hbm반도체야 우리나라 중국 기술 격차가 크기에 중국이 해당시장에 참여가 힘들겠으나

전자제품용 메모리 반도체같은경우는…?

우리나라 제품보다는 “성능/품질”이 떨어지긴하나 꽤나 많이 따라온모습.

만약…전자제품용 메모리반도체 중국걸 사용한다면….?

이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메모리반도체에 대한 “실적 하락”으로 이어질수있습니다.

물론? 지금 주력으로하는건 hbm반도체인만큼

당장 그 영향은 크지않을수있겠으나

추후 기업들이 ai투자를 소폭 축소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hbm반도체 매출 하락에 대한 우려소식이 전해졌는데??

기존 전자제품용 메모리반도체 점유율을 중국에게 빼았겼네 마네 소식이 전해진다면??

과연 반도체 빅3 기업에대한 시장의 평가가 여전히 좋을수있을지 의문입니다.

만약 삼전/닉스의 전망이 바뀐다면

결국 이부분에서 부터 시작되지않을까…? 하는 우려도 드네요.

물론~?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의 반도체 산업 성장을 극도로 경계하는만큼

#정부규제 라는 측면을 돌파해야하기에

중국산 반도체 사용이 쉽진않겠으나

애플 제품가격인상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가격인상

전자제품의 “가격”자체가 급격하게 상승중입니다.

쉽게말해 “물가” 자체가 올라가고있는거죠.

【반도체 공급부족】으로 소비자들의 물가지수 자체가 영향을 받게된다면

핵심반도체가 아닌분야에 대해서는

중국과의 협상카드로 등장도 가능해보입니다.

따라서 당장에 애플 가격인상!! 이 뉴스는

“반도체 공급부족” -> “앞으로도 반도체 좋을꺼야”

이렇게 해석도 가능하겠으나

“반도체 공급부족” -> “중국상 반도체 시장점유율 확대에 따른 국내 반도체 생산기업 실적감소 우려”

이렇게도 해석할수있다는거죠.

어떤식으로 해석할지는 모르겠으나

결국엔 “분위기” 에 따라 입맛대로 해석하는게 시장이기에 지켜볼 필요가있겠습니다.

사실 지금…? 할수있는거… ??? 아무것도 없습니다.

맨날 말하지만

매매할꺼면 #삼성전자 / #하이닉스 들어가는거고

그거 들어가기 무서우면

안오른거 찾을게 아니라 어차피 아무것도 못 오를 상황이니

돈을 쓰는거가 되려 독이라고했습니다.

▶물려있는거 어쩌죠 ㅠㅠ??

비중만 “안” 키우면 나중에 어떻게든 대응이 가능하다.

↓↓↓↓↓

▶그럼에도 너무 답답하다?

줄이고 삼전닉스가라

↓↓↓↓↓↓

▶그건 또 무섭다?

줄이고 현금들고 버텨서 코스닥 1050 오면 그때 시장참여해서 복구해라

↓↓↓↓↓↓

▶손실 확정하는 자체가 부담이다?

이악물고 버텨서 나중에 1050오면 그때 현금써서 손실률 관리하면 대응된다

↓↓↓↓↓↓

▶그럼에도 너무 답답하다?

줄이고 삼전닉스가라

무한 도돌임표 같은데….

지금 시장?? 삼전/닉스 빼고는

여러분들이 좋게봤던, 좋았던 , 강했던 종목들??? 전부

평균낙폭 30%수준입니다.

“대장”이라고 불리는 종목들도 한달사이에 30~40%씩 하락했어요.

얻어터지고있는건 “똑같다” 라는 의미이며

삼성전자 또한 한달전 고점과 비교하면 “보합” 수준이고

sk하이닉스 얘만 한달전에 비해 올랐습니다.

즉 #sk하이닉스 산거 아니고서야

한달전과 비교했을때 가장 큰 승리자는 ???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현금들고있는 사람들이 승리자 였다는겁니다.

제가 5월 초부터

그냥 아무것도 하지말아라,

물렸고, 손실커진다 하여 조급함에 제발 추가매수 하지말라고 했던것도 이떄문이에요.

가지고있는 종목의 손실률은 커졌을 지언정

뭐라도 더 했으면?? 더 손실률 커졌고 추후에 대응할 기회조차 상실했을겁니다.

마찬가지에요.

지금 시장? 달라진거 아무것도없습니다.

마음 답답하고 조급한건 알겠는데 “뭐” 하면 할수록 늪으로 빠지는 시장입니다.

내가 투자하는 기업이

▶돈 잘벌고

▶메인섹터 (소부장, 2차전지,제약바이오,로봇)

▶AI산업 파생섹터 (전력설비 , 원전)

이런 쪽이라고 한다면???

손절은 싫다면??? 어쩌겠어요 믿고 버텨서 기회를 노려야지.

추후에 대응할 현금이 없다???

그럼 그분들은 나중에 #삼전닉스 주도장이 멈추고 새로운 #주도섹터 가 명확하게 등장한다면

그떄가서 눈딱감고 그쪽으로 옮기던가 하는겁니다.

“지금은” 여러분들이 할수있는건 없어요.

멘탈 부여잡고 #기회 를 노리는거 정도???

오늘 뭐 코스닥이 오르든가 말든가

코스닥 메인섹터 몇개가 오르던가 말던가 솔직히 갈길이 멀어서

의미없습니다.

그냥

#삼전

#닉스

▶전고점 갱신안하고 매도세나 나오면 그걸로 만족하는거고,

▶삼전/닉스 오르더라도

시장지수 만큼 오르면서 다른애들 오르면 “다행”인거고

▶삼전/닉스만 오르면

그냥 또 개짜증나면서 “답답”한거죠 뭐

수급분산까지는 갈길이 너무 멀어보이네요. 허허허

과거 에코프로 수급쏠림 시장이 9개월정도였는데…. 허허허허….

다들 화이팅 ㅎㅎㅎ

주식창 키지말고 그냥 제글이나 틈틈히 챙겨보고 본업에 집중하시는걸로..